▲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23일 최고위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현직 이용, 개인 방어하는 모습 중단시켜야”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3일 “헌재에 요청을 드린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일정을 조속히 당겨 달라”고 말했다.

이날 오전 국회서 열린 최고위에서 우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특검과 언론을 고소하겠다고 말씀하신 태도, 또 특검의 연이은 호출을 거부하고 조사에 불출석하는 최순실의 태도를 볼 때 박 대통령과 최씨는 정신을 못 차리고 있고 언제든지 반격 모드로 변화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 분들이 이런 모습 보이는 것은 국민 정신 건강에 너무 안 좋다”며 “탄핵을 조속히 진행해서 이들이 더 이상 현직을 이용해서 개인 방어에 나서고 있는 모습들을 중단시킬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탄핵이 인용될 경우 정치권에서 다음 대통령 선거에 물리적으로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고려할 때 정치일정을 예측 가능한 일정으로 만들기 위해 탄핵심판을 서둘러 달라”고 촉구했다.

또 우 원내대표는 “새누리 인명진 비대위원장께서 정책 혁신을 주장했다. 혁신 내용 중 징벌적손해배상제가 포함돼 있다고 해서 환영한다”면서도 “그런데 지난주 금요일 통과한 가습기살균제피해구제법에 민주당이 징벌제손해배상제를 포함하려 한 것을 새누리 의원들이 격렬히 반대해서 징벌적손해배상제를 대거 후퇴시킨 바 있다. 불과 몇 일전의 일”이라고 제기했다.

이어 “징벌적손해배상제를 완강히 거부하던 새누리당이 주말 사이 징벌적손해배상제를 추진한다고 하니 어리둥절하다. 무엇이 진실인가”라면서 “2월 국회 때 보겠다. 법안 통과를 격렬히 방해해놓고 말로만 개혁하겠다 이렇게 주장한다면, 혹시나 2월 국회에서 개혁입법을 망가뜨려놓고 대선 공약에 슬쩍 끼워 넣기 하려는 것이라면 대표적인 정치 사기꾼이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 우 원내대표는 지난주 1월 마지막 본회의에서 국정교과서 추진에 반대하는 국회 결의안이 통과한 것에 대해 “교육부는 국회의 결의안을 존중하라”고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 결의안을 무시하면 국회를 무시하는 것이고 대다수 국민들을 무시하는 것”이라면서 “연구학교 지정부터 즉각 중단하라. 국회통과한 결의안은 구속력은 없으나 행정기관이 존중해야 한다”며 결의안에 대한 교육부의 입장을 보고할 것을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