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최고위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사드배치 문제, 차기 정부에 이양하라
반 총장 귀국 행사 “법적 근거없는 전관예우”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9일 “국민은 정부의 저자세 눈치 외교에 굴욕감과 자괴감을 느끼고 있다”며 “정부는 위안부 협상의 진위를 이제라도 낱낱이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날 오전 추 대표는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드배치 여부는 차기 정부에 이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 대표는 “중국과 일본의 보복 조치에 대해 우리 한국 정부는 답답할 정도로 굴욕적인 저자세로 임하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의 무능 외교로 인해 빚은 보복조치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추 대표는 “일본 소녀상 보복 조치와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는 가뜩이나 어려운 우리 경제에 찬물 끼얹고 있다”며 “국민적 공감대 없이 독단적으로 비밀리에 추진됐던 불통외교 피해가 고스란히 한국 경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중국과 일본에 대해서 “중국과 일본의 보복조치는 한중 한일 간 선린 우호관계에 아무런 도움 되지 않는 백해무익한 행위로 외교 문제는 외교로 푸는 상식의 자세로 돌아오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 추 대표는 “이런 와중에 외교당국은 반기문 전 사무총장 귀국 환영행사를 앞장서서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며 “할 일이 태산 같은데 너무한 것 아닌가”라고 토로했다.

이어 “얼마 전 최순실 모녀 유렵 체류에 현직 고위 외교관이 연류 됐다는 보도 의혹에 아직까지 외교당국은 묵묵부답”이라면서 “외교당국의 무능외교로 국민 경제가 보복 조치를 당하고 있는데, 본인들은 외교부 출신에 대한 전관예우 행사를 기어이 하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아무런 법적 근거 없는 전관예우 행사를 외교부가 한다는 것은 박근혜 정권의 반기문 띄우기에 다름아니다”면서 “반 총장도 문제 소지가 있는 부적절한 정부 지원은 사양하는 것이 마땅한 도리”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