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2017년 주택관리사 시험 대비 기출문제집’ 출간
에듀윌, ‘2017년 주택관리사 시험 대비 기출문제집’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주택관리사 자격 취득에 대한 수요가 연령대를 불문하고 높아지고 있다. 수험생들은 평생직장을 통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중년부터, 아파트관리소장으로 취직을 하기 위한 20~30대 젊은층까지 다양하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주택관리사 시험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2017 주택관리사 1차, 2차 기출문제집’을 출간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출문제집은 문제편과 해설편으로 분권이 가능하다.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편의성에부터 문제편과 해설편을 나란히 놓고 공부할 수 있다는 효율성도 더했다. 특히 1차 기출문제집의 경우 최근 7개년 기출문제를 수록, 최신 개정 법령과 기준을 반영했기 때문에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시험 흐름을 파악해 공부할 수 있다.

또 과목별 ‘출제 유형 분석’을 별도로 마련해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노하우를 직접 집필한 조문, 판례, 그림 등의 상세 해설도 함께 수록됐다. 오답노트를 마련해 틀린 부분만 정리해 시험 전 최종 정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시험은 이론이 방대하기 때문에 먼저 기본서를 통해 기본기를 충분히 다진 후, 기출문제를 통해 해당 이론이 어떻게 활용됐는지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며 “에듀윌의 주택관리사 문제집은 상세한 해설을 통해 최신 기출문제를 완벽히 정복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시험은 연 1회로 올해는 1차 7월 16일, 2차 10월 15일에 시행 예정이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은 1차는 3과목으로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그리고 2차는 2과목으로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과목이 해당된다.

또한 주택관리사는 오는 2020년 상대평가로 전환될 예정이기 때문에, 기존 패턴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2019년 이전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