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남동발전 진주본사에서 열린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 협약식에서 장재원 한국남동발전 사장(왼쪽)과 신우철 완도군수(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남동발전)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29일 진주시 한국남동발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동발전이 완도군과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통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RPS)에 적극 부응하고, 양 기관 간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경제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사회·경제적 공유가치를 창출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로 양측은 완도군 내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구축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설비운영에 따른 지원사업을 대상으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남동발전은 양해각서 체결로 완도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받아 완도군 평일도 남방 해상을 대상으로 200㎿급 신규 해상풍력과 신재생에너지 공동개발 및 보급확대를 위해 역량을 집결할 계획이다. 완도군 평일도 인근 해상 풍황 계측을 통해 완도해상풍력의 사업타당성을 검토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개발에 착수한다.

한국남동발전은 협약 체결에 따라 사업개발, 건설 및 운영관리에 대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완도군은 관련 정보 및 부지 제공 등 개발관련 인허가, 행정민원업무에 대한전반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장재원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한국남동발전과 완도군은 새로운 신성장동력원으로서 신재생에너지 개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상생협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