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장현 광주시장이 14일 오전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있는 한전KDN에서 임수경 사장을 비롯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윤장현이 꿈꾸는 광주의 미래’라는 주제로 임직원과 공감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광주시)

“지역사회 발전 파트너 돼 달라”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윤장현 광주시장이 한전KDN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감 토크에서 광주가 미래먹거리의 하나로 공을 들이고 있는 에너지밸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전KDN 임직원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윤 시장은 14일 오전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있는 한전KDN에서 임수경 사장을 비롯한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윤장현이 꿈꾸는 광주의 미래’라는 주제로 임직원과 공감 토크를 진행했다.

이날 윤 시장은 “환경, 치안, 전기, 수도시설 등에 어려움이 없는 ‘살 수 있는 도시’,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미래 먹거리가 있는 ‘살아남는 도시’, 인권의 가치가 신장되고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살만한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문화예술, 친환경 자동차, 에너지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에너지 산업육성을 위해 남구 대촌동 일대에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와 연계한 에너지밸리전용산단을 조성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러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있어 한전KDN 등 에너지 관련 공기업이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둥지를 틀고 광주시의 파트너가 되고 있어 이 지역은 축복받은 지역”이라며 “152만 광주시민의 마음을 담아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윤 시장은 “한전KDN은 스마트 전력ICT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기관이지만 지역과 국가, 국제사회에서 앞장서기 위해서는 ‘문화에 대한 이해, 소통과 존중’이 기초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히말라야 등반, 인권평화 포럼, 인도 마힌드라 회장 면담 등을 소개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어내는 것”이라며 “항상 일에 대한 호기심과 진정성, 상대방에 대한 측은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한다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한전KDN이 지역사회 발전 파트너로서 함께 해달라 요청했다.

아울러 “도로확장, 버스노선 확대, 직원 이주정착금 등 정주여건 개선에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 것이 많다”며 “전남도, 나주시 등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