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엑스포 다리 위 평화의 향연’. 세계평화선언3주년을 맞이해 25일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 기념식 및 전쟁종식 국제법 촉구 걷기대회를 거행한 가운데 HWPL 대전·충청지부에서도 1만여명의 참여자들이 기념행사를 한 뒤 한밭수목원에서 출발해 엑스포다리를 건너가고 있다. 한쪽에서는 평화를 상징하는 초록색의 풍선들이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대전서 기념식 및 전쟁종식 국제법 촉구 걷기대회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서명운동

[천지일보 대전=김지현·박주환 기자] 세계평화선언3주년을 맞이해 25일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이 세계 52개국 105개 도시에서 동시 기념식 및 전쟁종식 국제법 촉구 걷기대회를 거행한 가운데 HWPL 대전·충청지부도 기념식 및 전쟁종식 국제법 촉구 걷기대회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서명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 엑스포 다리 위 평화의 향연’.

이날 오전 11시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HWPL 서울경지지부 메인 행사가 펼쳐졌으며, 같은 시간 대전 한밭수목원 시민광장에선 영상을 통해 기념식에 함께 참여했다. 이후 대전·충청지부 기념행사에 이어 전쟁종식 국제법 촉구 걷기대회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서명 행사가 진행됐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 지지’ 서명은 지난 23일 기준 29만 7179명을 기록하고 이날 부대행사로 에콰도르 지진피해성금모금이 진행됐으며 모아진 성금은 대한민국 에콰도르 대사관에 공식적으로 전달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