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충북 찾아 엄벌 강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27일 충주 김경욱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연합과의 현장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27일 충주 김경욱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연합과의 현장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충주를 찾아 “기다릴 만큼 기다렸고 참을 만큼 참았다”며 윤석열 정부 심판론에 화력을 집중했다.

총선이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충북을 찾아 더불어민주연합과의 합동 선거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지난 2년, 우리 국민은 윤 정권에게 충분한 시간과 기회를 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그러나 돌아온 것은 민생, 경제 몰락, 민주주의 파괴, 미래의 실종, 평화의 위기뿐”이라며 “국민이 명령한다. ‘못 살겠다 심판하자’고 말한다”고 직격했다.

이어 그는 “정부는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국가의 미래 개척에 온 힘을 쏟을 의무가 있다”며 “이런 책무를 가볍게 여기고 배반하는 권력은 국민의 엄정한 심판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또 이 대표는 민생 회복도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은 정권 심판에만 머물지 않을 것”이라며 “윤 정권이 파탄된 민생을 다시 살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너진 민주주의를 재건하겠다. 국제사회로부터 비난받는 파괴된 민주주의를 반드시 다시 세우겠다”며 “4대 경제 강국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잘한 것은 명확하게 상을 주고, 못한 것은 엄정하게 벌을 줘 모든 정치 세력들이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선의의 경쟁이 가능하게 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충주를 시작으로 제천·청주 일대 등을 돌며 현장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