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간 925조 퍼주기 약속”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0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3.04.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6일 윤석열 대통령의 전국 순회 민생토론회에 대해 “국민을 현혹하는 선심성 공약 살포, 그리고 불법선거운동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지금 두 달째 관권선거를 이어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두 달 동안 약 925조원의 퍼주기 약속이 이어지고 있다”며 “아무런 법적 검토나 비용에 대한 충분한 검토 없이 공약을 남발하고 있다. 누가 어떻게 책임질지 답해야 한다”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역대급 세수 부족 사태가 발생한 지가 얼마 전 일인데 대통령이 경제 실패와 민생위기를 생각하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전국을 누비면서 공수표를 남발할 게 아니라 빨간불이 켜진 경제와 민생에 근본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일침했다.

또 홍 원내대표는 17번째 민생토론회에서 내놓은 청년 정책에 대해 “국가장학금 (수혜 대상을) 50만명 확대하고 주거장학금을 주겠다고 발언했는데, 지급 대상과 예산 추계 모두 불분명하다”며 “청년들의 표를 얻기 위해 급조된 정책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수도권 GTX 신설, 가덕도공항 등 사회간접자본(SOC)부터 대구·부산·창원·대전 등 지역 공약에 소상공인, 청년까지 촘촘하게 계산된 불법 관권선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제시한 정책 중 상당수는 법 개정해야 하고 천문학적 비용이 소요되는데 아무런 법적 검토나 충분한 검토 없이 공약을 남발하고 있다”며 “누가 어떻게 책임질지 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