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국민 혈세로 자리 나눠먹기”
“이종섭 호주 지사 임명 철회해야”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2.0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2.01.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7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현재 51곳의 공공기관의 기관장 자리가 공석이라며 총선을 염두에 둔 공천 탈락·낙선 등 보은을 위해 비워뒀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 대통령의 공언과는 정반대로 공공기관 자리를 정치적으로 악용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윤 대통령은 후보 시절, ‘공공기관장에 캠프에서 일하던 사람 (지명하는 등) 나눠먹기식으로 해서는 국민통합이 안 된다. 낙하산 인사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며 “그러나 한전 인천공항공사,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가스공사, 한국도로공사 등이 전문성 없는 대선 캠프 인사, 윤 대통령과 인연이 있는 인사들로 점령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외에도 올해 말까지 150여곳의 공공기관장이 교체 예정”이라며 “국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이 윤석열 카르텔의 나눠먹기 먹잇감이 될 것이라는 데 큰 우려를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부끄러움도 없이 거짓말을 하고 염치도 없이 함량 미달 인사들에게 자리를 나눠주는 행태에 반드시 국민적 심판이 있어야 한다”며 “국가 운영을 이렇게 하지 마시라”고 일침했다.

또 홍 원내대표는 출국 금지 조치를 받은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호주 대사로 임명한 것과 관련해 “대통령은 이 전 장관의 임명을 철회하시라”고 촉구했다.

그는 “해병대원 순직 사건에 대한 수사 방해·진실 은폐에 대한 외압 의혹 핵심 피의자인 이 전 장관이 대사 임명장을 받아 해외로 나가려고 했다”며 “이미 공수처에 의해 출국 금지가 돼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법 앞에 외에는 없다”며 “이를 알고도 대사로 내보내는 것은 대통령 본인이 해병대 장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에 몸통인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핵심 공범을 해외로 도피시키려 했다”이며 “이 자체도 또 다른 중대 범죄가 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