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총연합 기자 간담회

30일 서울 광화문 일대 진행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꾸며져
“지구촌 평화·화해 이뤄지길”

4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24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원회 상임회장인 일산광림교회 박동찬 목사(왼쪽부터)와 공동대회장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손을 잡고 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4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24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원회 상임회장인 일산광림교회 박동찬 목사(왼쪽부터)와 공동대회장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이 손을 잡고 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2000년 전 십자가에 매달려 죽은 예수가 다시 살아난 날을 기념하는 ‘2024 부활절 퍼레이드’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광화문~서울광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개신교 보수성향 연합기관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주최하는 올해 부활절 행사는 ‘Go Together! 부활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믿음의 여정, 소망의 길, 부활로 이룬 사랑, 내일의 희망 등 4가지 소주제를 표현하는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꾸며진다.

한교총은 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온 세상에 부활의 소식을 전하는 귀한 도구로서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부활절 퍼레이드 조직위 상임회장인 박동찬 목사는 이번 행사가 종교와 나이를 넘어 누구나, 다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찾아오는 1000만 외국인과 한국에 살고 있는 200만 외국 근로자들에게도 예수님의 사랑이 전해져 지구촌의 평화와 화해가 이뤄지는 기쁜 소식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서울 도심에서 열리는 대규모 부활절 퍼레이드는 올해가 작년에 이은 두 번째다.

작년 행사와 크게 달라진 점은 지난해에는 광화문에서 서울광장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만 퍼포먼스를 선보였지만, 올해는 서울광장에서 광화문으로 복귀하는 구간에서도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해 이벤트형 행진 거리를 2배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퍼레이드 참가자 규모 역시 작년의 2배인 1만 5000명 수준이 될 것으로 주최 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에 퍼레이드 전후로 세종대로 일대의 교통이 통제될 전망이다. 주최 측은 서울시와 교통통제 범위와 시간 등을 협의 중이다.

‘2024 부활절 퍼레이드’는 예수 부활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기 위해 광화문에서 서울광장까지 3.4㎞구간을 행진하며 1부 퍼레이드(오후 3~5시 30분), 2부 기념음악회(오후 6시 30분~8시 30분)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부활절 퍼레이드 대회장은 한국교회총연합 장종현 대표회장, 조직위원회 대표회장에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추대됐다. 공동대회장에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김의식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오정호 총회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임석웅 총회장,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이 추대됐다. 조직위 상임회장으로는 일산광림교회 박동찬 목사가 추대돼 3년간 ‘부활절 퍼레이드’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2024 부활절 퍼레이드’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부활절(復活節)은 십자가에 매달려 죽은 예수의 부활을 기념하는 날로 개신교인들이 대표적으로 지키는 절기 중 하나다. 이 절기는 성경에서 지키라고 한 절기는 아니지만, 역사적인 유래로 관습적으로 지켜져 오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