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북·제주서 각각 3·1·1명씩
김영호·남인순 등 수도권 현역 생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21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2.21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 후보 공천을 위해 실시한 1차 경선에서 광주 지역 현역 의원들이 대거 탈락했다.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1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이 같은 결과를 포함해 21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 중 현역 의원이 패한 곳은 총 다섯 곳이다.

탈락한 광주 지역 현역 의원들은 조오섭, 이형석, 윤영덕 의원이다.

광주 북갑에선 조오섭 의원이 정준호 변호사와 맞붙어 패했고, 광주 북을에선 이형석 의원이 전진숙 전 광주시의원에게 졌다. 광주 동남갑에선 민주당 원내대변인인 윤영덕 의원이 정진욱 당대표 정무특보에게 져 고배를 마셨다.

이외에도 전북과 제주에서 현역 의원의 탈락이 발생했다. 전북 익산갑에선 초선인 김수흥 의원이 18대 국회부터 3선을 지낸 이춘석 전 의원에게 패했고, 제주 제주시갑에선 송재호 의원이 문대림 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과 맞붙었다가 탈락했다.

반면 수도권에선 현역의원들이 다 이겼다. 경선에서 살아남아 총선에 오른 수도권 현역의원은 김영호(서울 서대문을), 남인순(서울 송파병), 정일영(인천 연수을), 맹성규(인천 남동갑), 조승래(대전 유성갑), 임오경(경기 광명갑), 이학영(경기 군포시), 윤후덕(경기 파주갑)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