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킷리스트’ 기획전. (제공: 컬리)
‘빵킷리스트’ 기획전.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컬리 ‘빵킷리스트’ 기획전 개최… 300여개 최대 23% 할인

컬리가 식사빵부터 곁들임 메뉴까지 한데 모은 ‘빵킷리스트’ 기획전을 개최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개 상품들이 최대 23% 할인 판매된다. 간편한 한 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생식빵, 통밀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식사빵은 물론 곁들이기 좋은 스프레드, 커피도 함께 선보인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지키는 ‘포비베이글’은 건강하고 담백한 맛으로 유명한 오프라인 맛집이다. 일반 베이글보다 통통해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오직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마늘, 양파, 무화과, 흑임자 등 총 7가지 맛 중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속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내는 샌드위치도 식사빵으로 제격이다. ‘도제’의 가츠산도는 식빵 사이에 두툼한 돈가스가 들어가 점심 대용으로도 좋고 타마고산도 역시 3.5㎝에 달하는 달걀말이가 들어가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통새우산도, 후르츠 산도도 만나볼 수 있다.

식사빵과 곁들이기 좋은 잼·스프레드도 있다. ‘잭스빈’ 후무스, ‘온베이글’ 수제 크림치즈, ‘상하농원’ 수제 그릴드 치즈, ‘복음자리’ 밀크&얼그레이 스프레드 등이 추천된다. 베이커리와 짝꿍인 커피 제품도 다수 마련됐다. 바로 마실 수 있는 RTD 커피부터 라떼 스틱, 커피 캡슐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컬리 관계자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틴빵, 통밀빵과 함께 유명 디저트들도 준비했다”며 “다채로운 베이커리 제품을 마켓컬리에서 만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 (제공: 쿠팡)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 (제공: 쿠팡)

◆쿠팡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 개최… 책가방·의류 최대 61% 할인

쿠팡이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행사를 연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할인행사에서는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책가방, 실내화를 비롯해 맨투맨, 후드, 원피스 등 다양한 의류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휠라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산리오’와 ‘포켓몬스터’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코트버로우로우, 산리오 시나모롤 리오 실내화, 베네통키즈 나비패턴 책가방, 롤리트리 쭈리 상하의 세트 등이 있다.

쿠팡과 함께 성장한 중소 브랜드도 참여한다. 아동 신발 전문 중소 브랜드인 ‘페이퍼플레인키즈’는 2020년 쿠팡에 입점한 후 꾸준히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운동화, 실내화, 장화 등을 한국 아동 체형에 맞게 제작해 편안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 페이퍼플레인키즈는 그동안 쿠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대표 상품인 ‘뉴 국민 아동 운동화’와 ‘아동 슬립온’을 1만원대에 기간 한정으로 할인한다. 신발 사이즈가 고민인 와우 회원은 무료 교환·반품이 가능해 여러 사이즈를 모두 주문하고 직접 신어본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브랜드 상품도 있다. 2022년 4월에 론칭된 ‘롤리트리’는 가성비 좋은 패션 브랜드로 의류와 양말,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국가통합인증마크(KC)를 취득한 것은 물론 CPLB의 엄격한 품질 관리와 규격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품질을 보증한다. 이번 행사에서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면 티셔츠, 레깅스, 팬츠 등을 1만원 미만~3만원대에 선보인다.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은 쿠팡 앱에서 ‘실내화’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신학기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춰 품질 좋은 상품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키즈 신학기 준비 할인전 외 다양한 신학기 관련 패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휠라·나이키·아디다스 등 1만여개 인기 운동화를 선보이는 ‘스니커즈 테마관’ ▲캐주얼 의류를 모은 ‘맨투맨·후드티 테마관’ ▲아동복이 최대 75% 할인되는 ‘키즈 테마관’ ▲여성용 숄더백부터 에코백, 여행가방 등을 1만원대부터 선보이는 ‘가방 테마관’ 이 오는 25일까지 열린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운동화’ ‘맨투맨’ ‘키즈패션’ ‘가방’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패션아울렛. (제공: 위메프)
패션아울렛. (제공: 위메프)

◆위메프 ‘패션아울렛’ 개최… 최대 83% 할인

위메프가 완연해진 봄 날씨에 ‘패션아울렛’ 기획전을 개최하고 250여개 브랜드와 패션·잡화 상품을 최대 83% 할인된 금액에 전한다.

최근 부쩍 포근해진 날씨에 고객들의 봄 패션 아이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위메프에서 2월 보름간(1~15일)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대표적인 봄 패션템인 청자켓(60%)과 흔히 야구점퍼로 불리는 바시티(929%)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또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큰 날씨에 니트·가디건(90%)과 간절기 필수템인 경량패딩(72%), 패딩조끼(110%)도 인기를 끌었다. 최근 큰 일교차와 오락가락 날씨에 착용이 편한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런 수요를 반영해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패션아울렛을 개최하고 최대 83% 할인을 전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올리비아로렌 니트(4000원대~) ▲르샵 가디건(9000원대~) ▲후아유 오버핏 셔츠(1만 2000원대~) 등이 있다.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겨냥한 ▲아디다스 어드밴티지 운동화(1만 5000원대~) ▲푸마 플리스 자켓(3만 5000원대~) 등 스포츠 의류부터 신학기를 맞아 ▲네파키즈 트레이닝세트(3만 1000원대~) ▲아가방 맨투맨 상하세트(1만 7000원대~) 등 등원룩까지 특가에 준비됐다.

문원길 위메프 패션실장은 “하루 사이에 계절이 바뀌는 듯한 날씨에 FW시즌 오프 상품부터 봄신상까지 선보인다”며 “아웃도어 상품, 주얼리 등을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위메프에서 미리 봄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전 감귤. (제공: SSG닷컴)
성전 감귤. (제공: SSG닷컴)

◆SSG닷컴, 제주산 프리미엄 ‘성전 감귤’ 예약 판매

SSG닷컴이 제주산 프리미엄 ‘성전 감귤’ 기획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

오는 25일까지 15브릭스 이상, 산도 1.2% 미만의 프리미엄 성전 감귤 상품 1000개가 엄선돼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이후 26일부터 전국 택배 배송이 시작된다.

3㎏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0% 할인이 적용된 3만 9900원이다. 12브릭스 이상의 성전 감귤 800g(1만 3900원)과 1.4㎏(2만 1900원) 상품도 판매된다.

성전 감귤은 제주도에서 50여년간 2대에 걸쳐 감귤만 재배한 한철승 농부가 생산한 품목으로 껍질이 얇고 일반 감귤 대비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1년 중 2~3월에만 한시적으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과일로 모양이 둥글고 겉껍질이 매끈해 일명 ‘토마토귤’로도 불린다. 신맛이 적은 대신 단맛이 강해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도가 높다.

손지영 SSG닷컴 농산팀장은 “최근 마이하트포도, 홍망고, 선원규 곶감 등 신품종 및 프리미엄 과일 상품을 발굴해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우수 생산자와 협업을 늘려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온앤더패션 위크. (제공: 롯데온)
온앤더패션 위크. (제공: 롯데온)

◆롯데온 ‘온앤더패션 위크’ 진행… 잇미샤·룩캐스트 등 봄 신상품 선봬

롯데온이 ‘오피스코어 룩(Office-Core Look)’ 패션 트렌드에 맞춰 봄 신상품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25일까지 봄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는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올리브데올리브, 시스티나, 잇미샤, 룩캐스트, 이로맨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패션 트렌드별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는 봄 신상품을 비롯한 온앤더패션 인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올 봄 패션 트렌드로 오피스코어 룩이 떠오르고 있다. 오피스코어 룩은 전형적인 직장인을 연상시키는 단정한 스타일로 몸에 붙는 슬림핏 스타일의 셔츠나 가디건 등의 상의에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미디 스커트,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의 가방과 신발 등으로 연출할 수 있다.

실제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며 2월(1~18일) ‘블라우스·셔츠’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긴 기장의 치마를 포함한 ‘스커트’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롯데온은 온앤더패션 위크에서 올 봄 패션 트렌드인 오피스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상품을 제안한다. 대표적으로 슬림핏 스타일의 상의로 ‘시티브리즈 링클 프리 베이직 셔츠’는 5만원대에, ‘나이스클랍 레이어 블록 스트랩 셔츠’는 12만 2000원대에 판매되며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의 스커트 ‘룩캐스트 키라 플리츠 스커트’는 12만 8000원대에, ‘매긴 A라인 레더 스커트’는 6만 9000원대에 판매된다.

더불어 하나만 걸쳐도 오피스코어 룩 분위기를 자아내는 ‘재킷’을 중심으로 울 블렌드 재킷, 트위드 등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온앤온 벌룬 슬리브 울 블렌드 자켓’은 22만 3000원대에, ‘올리브데올리브 울 블렌드 부클 라운드 넥 자켓’은 19만 2000원대에 선보이며 ‘룩캐스트 베카 트위드 자켓’은 17만 4000원대에 판매된다.

단정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큰 사이즈의 가방 ‘빅백(Big Bag)’도 제안된다. ‘분크 오캄 두 숄더 엑스라지’는 45만 1000원대에, ‘조셉앤스테이시 데일리 셔링 백’은 8만 8000원대에 판매되며 ‘마르헨제이 마로백’은 11만 9000원대에 판매된다.

또한 오는 22~25일에는 폴로 랄프 로렌과 손잡고 ‘오픈런(OPEN RUN)’ 행사가 진행된다. 4일간 폴로 랄프 로렌의 봄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 및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1만 5000점이 적립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브랜드 굿즈가 증정된다.

대표적인 봄 신상품으로는 오피스코어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성 코튼 블렌드 카디건’ ‘여성 케이블 니트 코튼 V넥 스웨터’ ‘남성 클래식 가먼트 다이 옥스퍼드 셔츠’ 등이 있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설 연휴 이후 봄맞이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난 가운데 올해 패션 트렌드로 직장인의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오피스코어 룩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온앤더패션 위크를 준비했다”며 “오피스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30%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지금부터 봄 패션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쑥쑥데이. (제공: LF 트라이씨클)
쑥쑥데이. (제공: LF 트라이씨클)

◆LF 보리보리, 육아·용품 대전 ‘쑥쑥데이’ 진행

LF 보리보리가 오는 22일까지 육아·용품 대전 ‘쑥쑥데이’를 열고 육아 필수템부터 어린이집 등원에 꼭 필요한 준비물 등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3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새 학기에 맞춰 막바지로 아이들의 등원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어린이집 생활에 있어 필수템인 유식기, 스푼식기, 구강용품, 낮잠이불, 물티슈 기저귀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LF 보리보리는 행사 기간 등원 준비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7%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결제 시 5% 추가 할인되는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머니로 6만원 이상 결제 시 2500원 즉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식품·분유 ▲이유식 ▲출산용품 ▲육아·생활 ▲장난감·도서 ▲유아 가구·리빙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육아 필수템이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됐다.

단 하루만 특별한 가격으로 진행되는 원데이 특가 행사도 운영된다. 이날 ‘태양생활건강’ ‘네이쳐러브메레’, 21일에는 ‘락앤락’ ‘마이크로킥보드’가 마련됐다. 오는 22일에는 ‘오아’ ‘두두스토리’의 상품 등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오전 11시 진행되는 애플크럼비 라이브 방송에서는 슬림 팬티형을 비롯한 슈퍼 슬림 팬티형, 오리지널 팬티형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라이브 특가로 판매된다.

김현정 LF 보리보리 사업본부장은 “이번 쑥쑥데이는 3월을 앞두고 어린 자녀들의 어린이집 등원 준비로 분주한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육아용품부터 아이들 등원 생활의 필수템까지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준비한 할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GS샵 로보락 숏픽 콘텐츠와 TV홈쇼핑 방송 장면. (제공: GS리테일)
GS샵 로보락 숏픽 콘텐츠와 TV홈쇼핑 방송 장면. (제공: GS리테일)

◆GS샵, 1분 ‘숏픽’으로 ‘로보락’ 매출 2억원 올렸다

GS샵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Short Picks)’으로 성공 사례를 만들며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샵이 지난 1월 21일 오후 8시 35분에 진행된 ‘로보락 S7 울트라 맥스’ 방송은 주문 기준 약 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목표 대비 두 배 가까운 성과였다. 이날 방송은 전체 주문 고객 중 약 15%가 방송 전 숏픽에 올라온 1분짜리 ‘로보락’ 영상을 시청했다는 점에서 특별했다. 심지어 고객 20명은 숏픽 영상만 보고 상품을 주문했다. 1분 숏픽 영상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로보락을 2억원 넘게 판매한 것이다.

지난 16일 진행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 론칭 방송도 70분간 약 3만건의 주문이 몰리며 목표 대비 약 300%에 가까운 실적을 달성했는데 방송 전날인 15일부터 숏픽에 노출한 브랜드 영상이 광고 역할을 톡톡히 한 덕분으로 보고 있다.

GS샵은 숏픽만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브랜드 광고 등 다양한 방식으로 TV홈쇼핑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숏픽 직접 매출’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숏픽 직접 매출이란 숏픽만보고 구매한 상품 매출을 의미한다. 로보락 사례로 보면 숏픽만 보고 구매한 경우 직접 매출, 숏픽을 본 후 TV홈쇼핑 방송을 보고 구매했다면 간접 매출이라 할 수 있는데 지난 12~18일 숏픽 직접 매출은 숏픽 론칭 직후였던 1월 1~7일 대비 약 200% 증가한 것이다.

GS샵은 숏픽 직접 매출의 세부 구매 내역을 살펴본 결과 ‘로보락’과 같이 대중적으로 유명한 상품, ‘듀얼소닉’과 같이 TV홈쇼핑을 통해 꾸준히 인지도를 쌓은 인기 상품 등은 1분 길이의 숏픽 영상만을 보고도 고객들이 망설임 없이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숏픽을 통해 고객은 방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상품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고 협력사는 방송 전에는 광고, 방송 후에는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GS샵은 숏픽 가능성을 확인함에 따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협력사에게 추가 판로를 제공할 수 있는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가운데 가장 공들이는 것이 ‘추천’ 기능이다. 다양한 숏폼 플랫폼들이 이용자가 즐겨보는 영상을 통해 연관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처럼 고객들이 관심 있게 본 상품군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이다.

실제 지난 1월 22~28일 추천 기능을 적용한 결과 숏픽을 본 후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는 비율이 무작위로 영상을 제공하는 것보다 최대 2.1배 높았고 시청률도 2.3배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백승대 컨텐츠전략팀 매니저는 “숏픽과 같은 숏폼 콘텐츠는 고객들이 긴 시간 시청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영상을 제공해 지루함을 없애고 다양한 상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며 “사내 다양한 시스템과 연계해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효율을 높이고 TV홈쇼핑 외 인터넷 상품 콘텐츠 비중도 높여 콘텐츠의 다양성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테일러센츠×브라이언 콘텐츠 커머스 포스터.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테일러센츠×브라이언 콘텐츠 커머스 포스터.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테일러센츠’ 브라이언과 유튜브 콘텐츠 커머스 진행

테일러센츠(taylor scents)가 브라이언과 손잡고 콘텐츠 커머스를 진행한다. 청소광으로 유명한 방송인 ‘브라이언’이 반한 향기·탈취 상품은 총 3종으로 테일러센츠의 ‘모스밸리 스프레이’ ‘필로우 미스트’ ‘카 디퓨저’를 뽑았다.

이에 힘입어 테일러센츠는 오는 4월 13일까지 CJ온스타일 앱과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3종의 상품은 ‘브라이언의 주브생활 Brian’s LIFE’에서 소개됐다. ‘그는 향에 미쳤다’라는 주제로 브라이언의 하루를 동행하는 콘셉트다. 팬들 반응도 뜨겁다. “브라이언님 반응에 정말 향이 궁금하네요. 다 주문해 보고 싶어요”부터 “무슨 향이길래 저런 표정이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등 테일러센츠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이 폭발했다.

먼저 브라이언은 ‘필로우미스트 프렝땅 드 파리’ 제품으로 아침을 맞이한다. 은은한 시트러스향으로 숙면에 편안함을 더해줄 뿐 아니라 99% 탈취 효과로 청결함까지 챙긴 제품이다. 자기 전 이불, 베개 등 침구에 사용하면 청소하기 힘든 침구들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고 숙면을 취해 매일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소개된 제품은 모스밸리 스프레이다. 편백 추출물 100% 함유의 해수 편백수가 사용돼 이른 새벽 계곡의 물안개를 머금은 듯한 향기가 특징인 탈취제다. 외출 전 의류나 섬유에 직접 뿌리거나 프래그런스 택에 향을 입혀 원하는 장소에 걸어두면 향이 오래 지속돼 하루 종일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퍼퓸드 오브제 카 디퓨저’는 테일러센츠의 인기 향인 가든 브리즈 향으로 올해 1월 출시된 제품이다. 은은향 발향과 생활 유해가스 탈취력 99%를 통해 더욱 쾌적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석고 부분의 향침 덕에 그 자체로도 향이 나고 구성품 스프레이를 석고 혹은 공기에 직접 분사해 사용하면 발향력이 강해진다. 또한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주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친구나 연인에게 선물하기도 좋다.

테일러센츠는 이러한 흥행에 힘입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자 콘텐츠 커머스를 펼친다. 오는 21일 CJ온스타일의 ‘핫딜셋넷 오픈런’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로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를 통해 제품을 소개했던 브라이언이 한 번 더 고객들에게 테일러센츠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다. 구성은 브라이언의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본 상품과 동일하다.

오픈런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풍성하다. 방송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모스밸리 리필 파우치가 증정되고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테일러센츠 가든브리즈 디퓨저’가 제공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적립금을 받아볼 수 있다.

테일러센츠 관계자는 “테일러센츠가 브라이언이 애정하는 추천템으로 유튜브에서 이목을 끈 것에 힘입어 콘텐츠 커머스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며 “더 많은 고객의 일상에 테일러센츠의 향기가 스며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철도 여행 프로모션. (제공: 야놀자)
철도 여행 프로모션. (제공: 야놀자)

◆야놀자,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한 철도 여행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철도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는 지난 2020년부터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국내 숙소를 결합한 기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론칭하고 철도 여행객의 편의를 제고해 왔다. 지역 상생을 위한 철도 여행을 적극 독려한 결과 2023년 KTX-숙소 묶음 상품 예약 건수는 2022년 대비 38% 증가했다.

야놀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가 시행하는 ‘2024 여행가는 달’에 참여해 철도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의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 슬로건에 맞춰 철도 여행 혜택을 선보인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월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에서 KTX 승차권과 국내 숙소를 묶음 구매 시 승차권이 선착순으로 최대 50% 할인된다. 기차 탑승일 기준 3월부터 4월 14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또한 결합 할인 혜택을 제외한 KTX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2000원 상당의 리워드가 제공된다.

야놀자 관계자는 “숙박, 교통 등 독보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역 상생에 기여해 온 만큼 철도 여행 활성화가 지역 경제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동참했다”며 “다양한 민관협력을 적극 이어가 여행객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마련하는 동시에 여행 심리를 자극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