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시즌 1분기 IT·가전 수요↑
문구·디지털·가구 등 각종 기획전 마련

데코라인 책상 세트. (제공: 이마트)
데코라인 책상 세트. (제공: 이마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월 중순이 넘어가고 다가오는 3월 개학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신학기 마케팅을 펼치며 수요 잡기에 나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매년 1분기는 졸업과 입학, 개학 등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IT 가전 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다. 실제 롯데하이마트의 연간 노트북·모바일 수요의 약 35%가 이때 나온다.

이에 유통업계는 디지털·가전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가구, 인테리어 상품을 중심으로 각종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3월 14일까지 ‘데코라인 밀키·피코·라떼·하버드 책상세트’ 4종을 50% 할인 판매한다. 가구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배송과 설치 서비스가 무료 제공되고 20만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2만원에 배송과 설치 서비스가 제공된다.

디지털 가전에서는 오는 29일까지 LG 인기 노트북 그램 16을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75만원 할인되며 삼성 갤럭시북4 프로는 최대 10만원 할인과 함께 추가 포인트가 지급되는 등 삼성과 LG 인기 노트북 행사가 진행된다. 이마트 내 에이스토어에서는 대학생과 고등학생 인증을 할 경우 애플 인기 제품이 특별가에 판매된다.

신학기 필수 잡화와 문구, 식기류 행사도 준비됐다. 오는 29일까지 캐릭터 아동가방과 실내화, 양말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되며 3M 문구 행사 상품을 5000원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00원, 4000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캐릭터 디자인 식기류도 1개 구매 시 20%, 동일 캐릭터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된다.

쿠팡은 새학기를 앞두고 노트북·태블릿PC·헤드셋·이어폰·모니터·마우스·키보드 등 디지털 기기가 필요한 학생 고객들을 위해 다음달 3일까지 ‘새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LG전자, 주연테크, 브라운, 캐리어, 더함, 레노버, 보스 등 인기 디지털 기기 브랜드가 참여하는데 각 브랜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관도 준비돼 있다.

이사를 앞둔 자취생을 위해 쿠첸, 테팔, 비달사순 등의 다양한 가전 브랜드도 준비됐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전 페이지 내에 별도의 테마 코너도 마련됐다. 새학기 필수 노트북 추천하는 코너를 비롯해 태블릿PC 추천 제품 코너, 신학기 선물로 적합한 헤드셋·이어폰 등을 모아볼 수 있는 코너 등이 있다.

리빙 쓱세일. (제공: SSG닷컴)
리빙 쓱세일. (제공: SSG닷컴)

G마켓과 옥션은 신학기를 앞두고 오는 27일까지 ‘디지털·라이프 빅세일’을 진행한다. 노트북 등 신학기 필수템부터 패션, 뷰티, 건강식품 등 시즌 관련 상품을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 폭을 키웠다. 이번 행사에는 18개의 디지털가전 브랜드관이 마련되고 스테디셀러 할인 및 최대 15% 중복 할인 쿠폰 등 전용 혜택을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 탭S9, 레노버 ThinkBook 15, 한성컴퓨터 무접점키보드, 라이젠 게이밍노트북 등 매일 자정 디지털·가전 인기 상품 8종이 최저가 도전 특가로도 공개되며 로보락, LG전자 가전, 인텔×삼성, 삼성전자 PC, 쿠쿠, 필립스, 갤럭시 등 평일 오후 6시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SSG닷컴은 본격적인 신학기·웨딩 시즌을 맞아 가구, 가전, 인테리어 상품에 혜택을 집중한 ‘리빙 쓱세일’ 행사를 연다. 첫 리빙 쓱세일인 만큼 단일 카테고리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됐으며 행사 기간 매일 타임딜이 개최돼 하루에 2개씩 총 14종의 인기 상품이 한정 수량 특가 판매된다.

쓱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리빙 행사도 총 6회 편성돼 ‘시몬스’ ‘까사미아’ ‘데스커’ ‘일룸’ ‘에이스침대’ 등 대표 가구사의 주력 상품을 방송 중 핫딜가에 선보인다. 리빙 카테고리 상품 구매 조건 충족 시 8~12% 상품 쿠폰 3종이 증정되며 쓱배송으로 5000원 이상 리빙·생활용품 주문 시 12% 장바구니 쿠폰도 별도 제공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시몬스는 새 출발을 앞둔 자녀들의 숙면과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3월 10일까지 슈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를 대상으로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녀 방에 안성맞춤인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진행 중인 웨딩 프로모션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웨딩 프로모션은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퍼니처, 베딩류 10% 할인 ▲특정 퍼니처 20% 할인 등으로 구성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