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올 패스’ 행사. (제공: 롯데온)
‘뷰티 올 패스’ 행사. (제공: 롯데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2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롯데온 ‘뷰티 올 패스’ 행사 진행… “역대 최대 혜택”

롯데온이 오는 21일까지 ‘뷰티 올 패스(BEAUTY ALL PASS)’ 행사를 진행한다.

뷰티 올 패스는 늘어나는 뷰티 수요를 겨냥해 역대 최대 혜택으로 기획된 뷰티 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 로더, 키엘, 메이크업포에버 등의 럭셔리 뷰티를 비롯해 더바디샵, 아이소이, AHC 등 인기 있는 트렌드 뷰티 브랜드가 참여했다.

행사 기간 할인 및 적립 혜택을 비롯해 단독 기획세트,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정품 체험단 이벤트, 스페셜 기프트 증정 등 고객 반응이 좋았던 모든 혜택을 한 번에 모아 선보인다.

롯데온은 2022년 4월 고객에게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온앤더뷰티를 론칭했으며 뷰티 팬(Fan)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뷰티 매출은 매월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신장했으며 올해 1월 뷰티 매출도 전년 대비 약 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온앤더뷰티가 신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하고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뷰티 플랫폼이라는 고객 인식이 자리 잡으며 1월에는 신상품 선론칭이 많았던 ‘색조메이크업’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모든 뷰티 혜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도록 역대 최대 혜택의 뷰티 올 패스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2시와 10시, 오후 3시 등 시간대별 선착순으로 럭셔리 및 트렌드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이는 역대 최대 할인 혜택이다.

더불어 럭셔리 뷰티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트렌드 뷰티 구매 시 브랜드별로 엘포인트(L.POINT) 최대 1만점이 적립된다.

정품 및 샘플 증정 등 역대 최대 혜택으로 구성된 단독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기간에 따라 오는 14일까지는 ‘에스티 로더 갈색병(50㎖)’ 구매 시 ‘갈색병(45㎖)+파우치’가, 오는 15~18일에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125㎖)’ 구매 시 ‘크림(7㎖×4개)+칼렌듈라 토너(40㎖×2개)’가 증정되며 19~21일에는 ‘메이크업포에버 UHD 파우더키트’ 구매 시 ‘STEP1 레드니스 코렉터 정품’이 증정된다. 각 상품 구매 시 할인 쿠폰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뷰티 상품 구매 고객 대상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르 라보, 나스, 록시땅, 아르마니 뷰티 등 브랜드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이 증정된다. 아울러 행사 기간 뷰티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입생로랑, 아베다, 산타마리아 노벨라 등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인기 상품 정품이 주어진다.

뷰티 팬들이 다양한 브랜드 및 상품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단 이벤트도 준비됐다. 탬버린즈, 베네피트, 크리니크 등 10개 이상의 럭셔리 및 트렌드 뷰티 브랜드가 인기 상품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단은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회원이라면 행사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상품이 증정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체험특가 이벤트가 진행돼 스킨푸드, 셀퓨전씨 등의 트렌드 뷰티 인기상품을 배송비 수준의 금액으로 구매할 기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맥, 더바디샵 등 브랜드별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상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온앤더뷰티가 뷰티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면서 성장한 만큼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지난 2년간 고객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모든 혜택을 한 번에 모은 뷰티 올 패스 행사를 기획했다”며 “10일간 역대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활용해 다가오는 봄과 신학기 등에 필요한 뷰티 상품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봄 간절기 패션 할인전. (제공: 쿠팡)
봄 간절기 패션 할인전. (제공: 쿠팡)

◆쿠팡, 봄 간절기 패션 할인전… 인기 中小 브랜드 총출동

쿠팡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봄 간절기 패션 할인전’을 연다. 재킷, 바람막이, 카디건, 운동화 등 간절기 인기 패션 상품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신발 카테고리에서 가장 주목할 브랜드는 ‘워킹마스터’다. 기능성 신발 중소 브랜드 워킹마스터는 2023년 7월 로켓그로스에 입점해 3개월 만에 월 매출 7000만원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고객들에게 발이 편한 ‘물컹슈즈’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 신발 사이즈가 고민인 와우회원이라면 무료 교환·반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직접 신어보고 결정할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베이직 캐주얼 중소 브랜드인 ‘네이븐’과 ‘모즈모즈’도 인기가 늘고 있다. 지난해 쿠팡에서 매출 21억원을 달성한 네이븐은 전년 대비 400% 성장하며 캐주얼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오버핏 후드집업, 세미 와이드 팬츠, 20수 반팔티 제품들이 고객 선호도가 높다.

모즈모즈는 아노락 바람막이, 트레이닝 셋업 등으로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아치로고 오버핏 윈턱 트레이닝 셋업, 반팔 조거팬츠 트레이닝 셋업, 심플 아노락 3종 세트다. 남녀공용으로 착용 가능한 패션 상품은 1만~4만원대에 판매된다.

쿠팡 관계자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이 자주 찾는 중소기업 제품을 많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훌륭한 중소기업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오는 6월까지 원피스 테마관도 운영한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원피스’를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GS샵이 론칭한 코어 어센틱의 핸드메이드 베스트, 모크넥 니트, 더블 재킷. (제공: GS리테일)
GS샵이 론칭한 코어 어센틱의 핸드메이드 베스트, 모크넥 니트, 더블 재킷. (제공: GS리테일)

◆GS샵 ‘코어 어센틱’ 론칭… “미니멀리즘으로 본질 극대화”

GS샵이 2년 만에 신규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 론칭을 시작으로 S/S시즌을 연다.

코어 어센틱은 코로나 이후 급변한 패션 흐름을 담기 위해 GS샵이 1년간 공을 들인 미니멀 캐주얼(Minimal Casual) 브랜드다.

엔데믹 이후 급부상한 ‘올드머니 룩’ ‘스텔스 럭셔리’ 등 클래식하면서 본질에 집중한 미니멀리즘 패션의 정수를 담았다. 특히 ‘절제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철학으로 클래식의 가치를 아는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을 추구한다.

GS샵이 2년 만에 신규 브랜드를 내놓은 이유는 지난해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고객 니즈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2022년 론칭된 ‘아뜰리에 마졸리’와 ‘스테파넬’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58%와 22%씩 성장하며 총 10개 단독 패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패션 카테고리 특성답게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 니즈를 신규 브랜드에서 직접 확인한 것이다.

오는 16일 오후 10시 45분 TV홈쇼핑에서 진행되는 코어 어센틱 론칭 방송에서는 4개 아이템이 우선 소개된다.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감성이 돋보이는 핸드메이드 재킷과 베스트, 우아하고 시크한 디자인에 실크 혼방으로 부드러운 감촉이 극대화된 모크넥 니트, 투턱으로 디자인돼 시크하고 도회적인 느낌을 살린 팬츠 등을 선보인다. 구매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코어 어센틱 쇼핑백이 증정된다.

임재원 GS샵 오운브랜드팀 MD는 “코어 어센틱은 특정 스토리와 스타일이 있는 기존 브랜드를 가져온 것이 아닌 오직 GS샵 고객에서 출발해서 GS샵 고객만을 위해 만든 독자 브랜드다”라며 “코어 어센틱만의 절제되고 차별화된 감성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도록 카디건, 셋업, 스커트 등 다양한 상품으로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외여행 야놀자로 떠나용’ 프로모션. (제공: 야놀자)
‘해외여행 야놀자로 떠나용’ 프로모션. (제공: 야놀자)

◆야놀자 플랫폼 ‘해외여행 야놀자로 떠나용’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차별화된 고객 혜택으로 해외여행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앞서 야놀자 플랫폼은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해외 숙소 카테고리를 고도화하는 등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중이다. 특히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 결과 지난해 야놀자 플랫폼은 괄목할 만한 해외여행 거래액을 기록했다.

야놀자는 올해도 글로벌 항공·해외 숙소 서비스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해외여행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독보적인 여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여행 트렌드를 분석해 압도적인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이달 말까지 ‘해외여행 야놀자로 떠나용’ 프로모션을 통해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인기 해외 여행지 전용 항공 2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탑승 및 투숙일 기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예약 시 전 세계 항공권 및 숙소를 최대 12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위한 ‘스윗 허니문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이달 말까지 몰디브, 하와이, 모리셔스 등 휴양지부터 칸쿤, LA, 뉴욕 등 관광지까지 신혼여행에 최적화된 9개 지역을 선정해 대표 숙소를 꿀특가로 선보인다.

아울러탑승 및 투숙일 기준 오는 7~12월 사용 가능한 해외 항공·숙소 최대 15% 할인 쿠폰이 증정되고 제휴카드 이용 시 항공권 최대 15%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야놀자 플랫폼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 니즈에 맞는 혜택을 담은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해외여행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면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