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윤미향 의원이 국회에서 주최한 토론회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전쟁관을 옹호하는 발언이 잇달아 나와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윤 의원은 지난달 24일 의원회관에서 ‘남북관계 근본 변화와 한반도 위기 이해-평화 해법 모색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토론회를 주최했다.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김광수 ‘부산평화통일센터 하나’ 이사장은 “통일전쟁이 일어나 평화가 만들어진다면 그 전쟁관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법원이 이적단체로 규정한 한국대학생총연합회의 정책위원장 출신인 김 이사장은 “북한의 전쟁관은 정의의 전쟁관”이라고도 했다. 윤 의원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 후원금 횡령 의혹을 빚은 장본인으로 이번엔 ‘김정은 편들기’ 토론회를 개최해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김 이사장의 말은 북한식 무력통일을 해도 무방하다는 해석으로 보인다. 북한은 1950년 6.25 전쟁을 ‘조국 해방전쟁’으로 부르며 그동안 적화통일 노선을 고집해 왔다.

최근 김정은이 남한을 ‘적대적 교전국’으로 규정하는 등 대남기조를 바꾼 것과 관련해서도 김 이사장은 “80년 동안의 평화통일운동 방식에 사망 선고를 내린 것”이라고 했다. 마치 우리가 추구하는 평화통일 대신 북한이 주장하는 무력통일, 적화통일 방식으로 통일하자는 말로 비쳐졌다.

고은광순 ‘평화어머니회’ 이사장은 “남쪽이 자주의식 없이 헬렐레하고 있다”며 “가짜 유엔사 존재에 대한 침묵도 그런 것”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통일전쟁을 지지하는 발언은 하지 않았지만 윤석열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난했다. 윤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멸북정책이 우리에게 걸림돌이 되고 있고, 이를 이용하고 이득을 취하려는 미국과 일본의 군사동맹 체제를 해결할 길을 찾아봤으면 한다는 취지에서 연 것”이라고 했다.

김정은이 핵·미사일 고도화를 앞세워 우리를 위협하는 작금의 한반도 상황이 마치 현 정권과 한·미·일관계 탓이라는 얘기로 들린다.

윤 의원은 지난해 9월 일본에서 친북단체인 조총련이 주최한 관동대지진 100주년 행사에 참석해 물의를 빚은 적이 있었다. 조총련 간부가 대한민국 정부를 ‘남조선 괴뢰도당’으로 지칭하는 추도사를 낭독한 그 행사에 윤 의원은 ‘남측 대표단 자격’으로 참석했었다.

북한은 현재 체제옹호와 무력통일을 위해 핵·미사일 고도화에 혈안이 돼 있다. 윤 의원은 북한을 적극 비판해도 모자랄 판에 오히려 북한을 지지하는 듯한 토론회를 개최해 국민 분열을 꾀하는 이유를 설명해야 할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