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디지털 272%·건강가전 196% 증가
“온라인 선물하기 일상화… 명품·럭셔리↑”

SSG닷컴 선물하기 메인 화면. (제공: SSG닷컴)
SSG닷컴 선물하기 메인 화면.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SSG닷컴(쓱닷컴)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 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전제품은 냉장고‧세탁기‧식기세척기 등 대형가전 매출은 442%까지 상승했다.

SSG닷컴은 노트북‧태블릿 같은 컴퓨터·디지털(272%) 매출도 상승한 것을 나타났다고 전했다.

가전제품은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 대형가전(442%)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고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컴퓨터·디지털(272%) 제품도 많이 찾았다.

이사·새해 선물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하는 경우가 많아진 데다 신제품 출시 효과로 스마트폰 매출 비중도 함께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소형 가전에서는 안마기나 안마의자 등 건강가전(196%)과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등이 인기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고 카테고리와 받는 사람, 상황 등에 따라 적합한 선물도 추천해준다.

쓱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하면서 디지털 가전뿐만 아니라 명품·럭셔리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쓱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