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시장 사건, 역사에 남을 것”
李, 국민 중심에 둔 정치 촉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새 PI 선포식에서 넥타이를 만지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새 PI 선포식에서 넥타이를 만지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 방문한 것과 관련해 “피해 국민을 배경으로 놓고 한 정치쇼”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서천시장의 그 장면은 참으로 인상적이었다”며 “절규하는 피해 국민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 쇼를 한 점에 대해서는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그는 “서천시장 사건은 역사에 남을 사건으로 생각이 된다”며 “대통령의 전례 없는 당무 개입, 고위공무원들의 정치 개입·정치 중립 의무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 등이 모두 드러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과연 국민을 나라의 주인으로 생각하는 것인지, 본인들의 지위를 지배자로 생각하는 것인지 명확하게 드러난 사건”이라며 “국민의 눈높이는 사과로 끝내는 봉합 쇼 정도가 아니다”고 일침했다.

이에 윤 대통령을 향해 “뇌물을 받았으면 수사를 받는 것이 맞다”며 “범죄를 저질렀으면 수사를 받고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검을 거부하고 수사를 회피하는 것은 국민의 눈높이가 아니다”며 “지위가 높고 권력이 있다고 지휘 책임을 면제받는 것도 국민의 눈높이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상식에 맞는 정치가 이뤄져야 한다”며 “국민을 중심에 둔 정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명품백·사천(私薦) 논란’으로 충돌하던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전날 대형 화재가 발생한 서천 특화시장 현장 방문에서 만남이 이뤄졌다. 다만 이 둘은 현장을 둘러보았으나 시민들을 만나지 않고 돌아와 이에 비난을 받고 있다. 이날 일정을 마친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같은 열차를 타고 돌아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