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핸드폰으로 셀카를 찍고 있다. (출처: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전 인천 계양구 카리스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핸드폰으로 셀카를 찍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 국회의원 정수를 300명에서 250명으로 줄이는 법개정을 제일 먼저 발의한 뒤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포기 ▲금고형 이상 확정 시 재판 기간 세비 반납 ▲당 귀책사유 시 재보궐선거 공천 포기 등을 약속했던 한 위원장이 네 번째 정치개혁 공약을 내놓은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날 인천 계양구의 한 호텔에서 인천시당 신년인사회를 열고 “지금 국회의원 수 300명이 적정한지 줄여야 하는지에 대해 우리는 국민들께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답을 이미 오래 전부터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문제는 실천할 만한 의지와 결의가 있는 정당이냐 아니냐 차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민주당을 향해 “이번에도 반대할 것인지 묻겠다”며 “민주당만 반대하지 않으면 대한민국 국회의원 정수는 올해 4월 250명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는 이 대표의 지역구(계양을) 사무실과 직선거리로 2㎞ 떨어져 있는 호텔에서 진행됐다. 계양을 출마를 시사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참석했다. 한 위원장은 “이 대표의 민주당은 우리가 알던 과거의 민주당이 아니다”며 “국민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민주당 구성원과 지지자도 속으로는 ‘이게 아닌데’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가 출마하는 곳에서 승리하는 것은 상징적 의미와 1석 이상의 의미가 있다. 이 대표가 출마하는 지역이라면 그 어디든 가서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고 싶어하는 후보들이 많다. 그 중 한 분이 여기 있다”며 원 전 장관을 소개했다.

원 전 장관도 “대한민국이 앞으로 나가야 하는데 돌덩이 하나가 자기만 살려고 이 길을 가로막고 있다”며 “제가 온몸으로 돌덩이를 치우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를 ‘돌덩이’에 비유한 것이다. 원 전 장관은 “계양은 수준 높은 분들이 살고 계시는 데 ‘험지’라고 부르면 안 된다”며 “제가 온몸으로 도전할 것이기 때문에 ‘도전지’라고 불러달라. 우리가 도전하는 곳은 격전지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날 인천시당 신년인사회에는 당원과 지지자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한 위원장이 단상에 오르자 참석자들은 연신 ‘한동훈’을 연호했다. 진행자가 정숙해달라고 요청하자 한 위원장은 “정숙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원래 이렇게 뜨거울 때 이기는 정당”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인천에서 승리한다면 대한민국에서 승리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 같이 4월, 이곳 인천에서 멋진 국민의 승리를 만들어가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