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윤 대통령 부부 행보 지적
“韓이 대통령 아니냐는 논란도”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1.1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4.01.15.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6일 2년 연속 신년 기자회견을 개최하지 않은 윤석열 대통령과 한 달 넘게 모습을 보이지 않는 김건희 여사에 대해 “대통령실과 여당의 선거 전략”아니냐고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년 연속으로 신년 기자회견을 개최하지 않고 본인의 의사만 전달하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월의 절반이 지났는데도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이 열리지 않았다”며 “그는 2년 연속 신년 기자회견을 열지 않고 올해는 잘 짜인 각본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고 사라지는 행사만 소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실 홈페이지를 본인 사진으로 도배하며 광폭 행보를 보였던 김건희 여사도 한 달 넘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며 이 같은 상황을 “대통령실과 여당의 선거 전략”이라며 이들의 무능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그는 “지지율 30%의 대통령과 주가 조작 범죄 의혹을 받는 영부인이 지탄 대상인 상황에서 대통령 부부가 보이지 않는 게 총선에 도움 된다고 판단한 것”이라며 “일리 있는 판단”이라고 비꼬았다.

또 홍 원내대표는 한 위원장의 최근 행보에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이 와중에 한 비대위원장은 전국을 다니면서 사실상 한동훈 대통령이 신년 인사회를 하는 것 같다”며 “대통령이 바뀐 것 같다. 세간에서는 대통령이 누구인지 헷갈린다는 평가도 나온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 위원장에게 부족한 것이 있다면 대통령에게 옳은 소리를 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라며 “ 한 위원장이 술 안 먹는 세련된 윤석열에 불과하지 않느냐는 의심을 안 받으려면 일 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고 직격했다.

아울러 “사라진 대통령 부부와 그 자리를 대신한 한 비대위원장, 선거 때까지만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는 것이 아니라면 대통령은 당당히 국민 앞에 나와 국민의 비판·요구에 진솔하게 대답하라”며 “한 위원장은 대통령에게 쓴소리하는 여당 대표가 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