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참치액 2종. (제공: 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2종.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백설이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참치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브랜드 어워즈다.

참치액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백설 참치액은 최근 조미 시장의 ‘만능’ 트렌드에 부합하는 액상 제품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은 강화한 백설 참치액은 ‘진(더 풍부한 맛)’ ‘순(더 깔끔한 맛)’ 두 가지 맛으로 나뉘어 있어 원하는 요리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참치액 진은 국내산 마늘과 생강으로 비린맛을 잡고 참치 숙성액과 다시마 엑기스로 깊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참치액 순은 참치액 진 대비 3배 이상의 국내산 마늘, 생강, 사과 추출물이 사용됐다.

백설 참치액은 기술적인 특징도 돋보인다. CJ만의 노하우로 참치액 특유의 비린맛을 잡았고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가 함유돼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만 원재료 본연의 맛이 극대화됐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백설은 병과 뚜껑이 쉽게 분리되는 ‘이지탭(Easy tab)’ 구조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뚜껑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해 재활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 11월 특허청 주관으로 매년 혁신적인 신기술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국내 특허를 발굴해 시상하는 ‘지석영상’을 받으면서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의 최초 브랜드인 백설은 지난 4월 요리 고민에 솔루션을 제시하는 ‘심플 쿠킹’ 브랜드로 리뉴얼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투표를 통해 얻은 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뜻깊다”며 “소비자가 원하는 ‘오늘의 요리’를 보다 쉽고 맛있게 만들기 위한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앞으로도 소비자와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트렌디한 제품 개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