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CJ더마켓서 기획전 진행

CJ더마켓 기획전. (제공: CJ제일제당)
CJ더마켓 기획전. (제공: CJ제일제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J제일제당 다시다가 지난해 10월부터 방영 중인 tvN 예능 ‘장사천재 백사장2’를 제작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엔데믹과 함께 해외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스페인, 미국,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을 배경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불어오는 한국 음식 열풍을 타고 음식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이른바 ‘K쿡방’ 콘셉트의 프로그램이 인기다. 이에 식품업계도 기회를 놓치지 않고 ’K쿡방’ 프로그램 제작 지원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백종원을 필두로 이장우, 존박, 유리 등이 해외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시즌 2에서는 스페인의 아름다운 해안 도시 산 세바스티안에서 한식 주점 ‘반주(Bantxu)’를 열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지난 7일 방영된 10화 말미에서는 반주 청년 멤버들이 2호점 운영을 맡아 한국의 맛으로 스페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운데 K-안주 1호 어묵탕의 비결로 ‘국민 조미료’ 다시다가 등장해 기대감을 모았다.

다시다는 종류별로 쇠고기, 멸치 등의 주 원재료에 마늘, 후추, 소금 등 각종 양념까지 들어있어 다시다 하나만으로도 실패 없이 최고의 맛과 풍미를 살려주며 특히 깊은 국물이나 양념 맛을 내는 데에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근에는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 발맞춰 콩으로 풍부한 쇠고기 향을 구현한 ‘비건 다시다’를 선보이는 등 1975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맛’을 지켜 나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장사천재 백사장2 제작 지원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세계 밥장사 도전기 그래 이 맛이야!’ 기획전을 연다. 방송에 등장한 다시다 쇠고기를 포함해 비건 다시다 등 다양한 제품과 반주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으며 나만의 다시다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 1돈 ▲만능 전골냄비 ▲와인잔 세트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시다는 한국인의 식습관 연구를 통해 개발된 대한민국 맛의 대명사”라며 “대한민국에 이어 스페인까지 사로잡은 깊은 맛의 비결 다시다를 이번 CJ더마켓 기획전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