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권 날씨.. ⓒ천지일보 DB
영하권 날씨.. ⓒ천지일보 DB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일요일인 7일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5~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아침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강원산지 -10도 이하)가 되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이날 오전 6시 기준 기온은 서울 -3.6도, 인천 -3.6도, 수원 -5.1도, 춘천 -4.0도, 강릉 -0.5도, 청주 -1.7도, 대전 -2.2도, 전주 -0.4도, 광주 1.2도, 대구 0.8도, 부산 2.1도, 울산 1.1도, 창원 1.4도, 제주 6.5도 등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낮최고기온은 –4~6도가 되겠다.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으나 그 밖의 지역은 차차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전까지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북, 전남권서부, 경북내륙, 제주도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경기남부서해안과 강원내륙.산지, 충청권(남부서해안 제외), 전남동부내륙, 경남중.서부내륙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월요일인 8일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일부 강원내륙.산지는 -15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이하로 더 떨어지면서 매우 추워지겠다. 8일 아침최저기온은 -16~-4도, 낮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다. 9일 아침최저기온은 -8~-1도, 낮최고기온은 1~9도로 예측됐다.

9일 오전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눈 또는 비가 시작돼 오후에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으로 확대되겠고, 밤부터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이번 강수는 중부내륙에서 대부분 눈으로 내리는 곳이 많겠고, 중부서해안과 남부지방은 고도에 따라 1~2도 정도의 기온 차이로도 강수 형태(비 또는 눈)가 달라질 수 있으며, 높은 고도에서는 기온이 낮아 눈이 쌓이는 곳이 있어 같은 시‧군 내에서도 적설의 차이가 크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