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수종이 지난달 12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3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배우 최수종이 지난달 12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3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최수종(61)이 4번째 KBS 연기대상 수상자가 됐다. 

최수종은 1일 새벽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에서 열린 ‘2023 K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최수종은 1998년 ‘야망의 전설’ 2001년 ‘태조왕건’, 2007년 ‘대조영’에 이어 네 번째 KBS 연기대상을 품에 안게 됐다. 이는 유동근과 함께 역대 최다 대상 수상 기록이다.

최수종은 “왜 이렇게 상복이 많냐고 한다. 네 번째 대상 수상이다. 지금까지 살아온 시간과 지나온 순간이 당연한 것 하나 없는 하나님의 은혜였다. 이 시간에도 화면을 보며 기도하고 있을 하희라(아내), 가족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사실 ‘고려거란전쟁’이 반도 지나지 않았다. 정말 힘든 과정에서 웃음을 잃지 않는 걸 보며 제작진과 배우들을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이날 ‘고려 거란 전쟁’은 총 7관왕을 기록했다. 현종 역으로 출연 중인 김동준은 최우수상을, 이원종은 조연상을 받았다. 지승현은 우수상과 인기상을 동시에 품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최수종 ▲ 최우수상 남자 김동준 로운 ▲ 최우수상 여자 유이 ▲ 우수상 미니시리즈 남자 장동윤 ▲ 우수상 미니시리즈 여자 설인아 조이현 ▲ 우수상 장편드라마 남자 지승현 하준 ▲ 우수상 장편드라마 여자 백진희 ▲ 우수상 일일드라마 남자 서준영 이시강 ▲ 우수상 일일드라마 여자 남상지 최윤영 ▲ 작가상 이정우 ▲ 드라마스페셜·TV시네마상 여자 채원빈 홍승희 ▲ 드라마스페셜·TV시네마상 남자 이재원 ▲ 조연상 남자 김명수 이원종 조한철 ▲ 조연상 여자 강경헌 ▲ 신인상 남자 이원정 추영우 ▲ 신인상 여자 서지혜 ▲ 청소년연기상 남자 문우진 ▲ 청소년연기상 여자 김시은 ▲ 인기상 남자 로운 안재현 이상엽 지승현 ▲ 인기상 여자 설인아 유이 조이현 ▲ 베스트 커플상 설인아·장동윤 안재현·백진희 하준·유이 로운·조이현 최수종·김동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