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탁재훈, 이상민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방송인 탁재훈, 이상민이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가수 겸 MC 탁재훈이 올해 SBS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탁재훈은 31일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에서 ‘미운 우리 새끼’와 ‘신발 벗고 돌싱포맨’으로 대상을 받았다.

탁재훈은 “이렇게 멋진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어제까지 누가 받아도 상관없다고 생각해 수상 소감을 따로 생각하지 않았다. 마음을 비우고 연예대상을 즐기고 있었다”는 감사인사로 수상 소감을 시작했다.

그는 “한 동안 대상 관련 놀림을 많이 받았다. 동료들이 ‘계속 안 받는 게 재미있지 않겠느냐. 그래야 프로그램이 산다’ 등의 얘기를 많이 했다. 미우새 인턴으로 시작해 정규직으로 바뀌었다. 미우새 팀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 돌싱포맨을 2년 동안 열심히 끌고 와준 제작진께도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그는 “무엇보다 생방송으로 보고 있는 엄마가 좋아할 것 같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그러면서 “1994년 스물일곱살에 등촌동에서 솔로로 데뷔하고, 정확히 30년 만에 SBS에서 큰 상을 받았다. 주위에서 응원해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 (딸) 소율, (아들) 유단이에게도 고맙다”고 덧붙였다.

PD들이 뽑는 프로듀서상은 ‘런닝맨’의 지석진이 받았다.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에 주어지는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런닝맨’이 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탁재훈 ▲ 프로듀서상 지석진 ▲ 올해의 프로그램상 ‘런닝맨’ ▲ 최우수상 이지혜(동상이몽2)·김종민(미운 우리 새끼)·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 선한 영향력 프로그램상 ‘동상이몽2’ ▲ 우수상 송해나(골 때리는 그녀들)·오상진(동상이몽) ▲ 베스트 팀워크상 ‘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센추리 클럽상 사오리·안혜경·송해나·오나미·김민경·정혜인·이현이·조혜련(골 때리는 그녀들) ▲ 야신상 키썸(골 때리는 그녀들) ▲ 푸스카스상 김승혜(골 때리는 그녀들) ▲ 미식랭 스타상 박나래(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골든 솔로상 탁재훈·임원희·이상민·김준호(신발 벗고 돌싱포맨) ▲ 에코브리티상 차인표·류수영·정상훈·제이쓴(옆집 남편들- 녹색 아버지회) ▲ 라이징 스타상 김건우(미운 우리 새끼)·엄지윤(강심장VS)·손동표(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베스트 커플상 이을용·백지훈(골 때리는 그녀들), 이장원·배다해(동상이몽2) ▲ 숏클립 최다 뷰상 김종국(런닝맨) ▲ 명예사원상 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 특별상 유정수(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신스틸러상 양세찬(런닝맨) ▲ 핫이슈상 이동건(미운 우리 새끼) ▲ 2023 SBS의 아들상 이상민 ▲ 2023 SBS의 딸상 이현이 ▲ 방송작가상(예능) 김세연(미운 우리 새끼) ▲ 방송작가상(교양) 오유경(그것이 알고 싶다) ▲ 방송작가상(라디오) 홍은헤(뜨거우면 지상렬) ▲ 라디오 DJ상 딘딘·지상렬 ▲ 신인상(스포츠·쇼·리얼리티) 김지은(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신인상(토크·버라이어티) 신기루(덩치 서바이벌-먹찌빠)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