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남궁민(출처: mbc)
배우 남궁민(출처: mbc)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배우 남궁민(45)이 드라마 ‘연인’으로 올해 MBC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21년 ‘검은태양’에 이어 MBC에서만 두 번째 대상을 받게 됐다.

남궁민은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3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남궁민은 “연기자 남궁민이 아닌 인간 남궁민으로서 하고 싶은 얘기를 하고 가겠다”라며 “바쁜 스케줄을 마치고 TV를 보면서 나에게 행복이 무엇인가? 무엇이 행복한가?라는 고민을 했다. 결과는 푹 자고 대본 충분히 볼 시간 있고 촬영장에 갔을 때 감독님이 큐 사인해주실 때가 가장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제가 좋아하는 말 중 하나가 꿈은 목적지가 아니라 항해 그 자체라는 말”이라며 “트로피를 들고 있는 이 달콤한 순간보다, (촬영지) 황매산 언덕에서 찬바람 맞으며 고생했을 때, 더운 풀밭에서 모두가 땀 흘리고 있었을 때 등의 순간들이 저에게는 더 달콤하게 느껴지는 걸 보니까 저는 확실히 꿈을 이룬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연기에 관한 한 그 어떤 경우에도 절대 방심하지 않고, 겸손하고, 항상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는 연기자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남궁민이 출연한 드라마 ‘연인’은 올해의 드라마 상을 받았다.

또한 남궁민은 ‘연인’의 안은진과 올해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남궁민 ▲ 올해의 드라마상 ‘연인’ ▲ 베스트 커플상 남궁민, 안은진 ▲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 안은진, 이세영, 우도환 ▲ 최우수연기상 일일드라마부문 장서희, 김유석 ▲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부문 박규영·배인혁 ▲ 우수연기상 일일드라마부문 전혜연·이현석 ▲ 베스트 캐릭터상 김종태 ▲ 조연상 차청화, 최영우 ▲ 신인상 박정연·주현영·김무준·김윤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