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렌징의 원리가 화제다.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클렌징의 원리가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클렌징의 원리가 화제가 되자 연예인들의 유명한 세안법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특히 피부미인으로 불리는 고현정의 ‘솜털 세안법’, 수지의 ‘424 세안법’, 손예진의 ‘스팀 세안법’ 등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고현정의 ‘솜털 세안법’은 얼굴의 솜털 사이사이에 있는 미세먼지를 피부 결에 따라 구석구석 닦아내는 것으로 손을 깨끗이 씻어 세균을 없애는 게 중요하다. 이후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클렌저를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뒤 피부 표면을 마사지하듯 15분 동안 문질러 피지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클렌징에 걸리는 시간이 4분, 2분, 4분인 것에서 만들어진 수지의 ‘424 세안법’은 모두 3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먼저 오일 타입의 클렌저를 적당량 덜어 4분 동안 문질러 모공 속의 먼지를 제거한 다음 거품이 잘 나는 클렌저로 풍성한 거품을 내 2분 동안 원을 그리듯 마사지한다.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는 헤어라인의 잔머리 쪽을 신경 쓰면서 4분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 후 수건은 사용하지 않고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한다.

이외에도 클렌징의 원리와 함께 미국의 한 건강·의료 정보 사이트에서 피부에 좋은 식품 4가지도 각광을 받고 있다.

철분, 엽산, 엽록소, 마그네슘,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섬유질, 식물성 단백질 등이 풍부해 몸에 다양한 영양을 공급하는 ‘시금치’가 대표적이며, 식이섬유와 비타민B6가 풍부한 빨간 피망이 피부에 좋은 4가지 식품에 올랐다.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증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연어와 비타민K를 공급해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 샐러리도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렌징의 원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클렌징의 원리, 알지만 실천하기 귀찮다” “클렌징의 원리, 역시 부지런해야 해” “클렌징의 원리, 채식 위주로 먹어야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