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체험 행사 등 마련돼

시민들이 지난 9일 신천지 수원교회에서 114기 수료식 현장 사진을 보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과천교회) ⓒ천지일보 2023.12.11.
시민들이 지난 9일 신천지 수원교회에서 114기 수료식 현장 사진을 보고 있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과천교회) ⓒ천지일보 2023.12.11.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단일 교단 세계 최대 규모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는 신천지예수교회가 올해로 세 번째 10만 수료식을 치른 가운데 그 비결을 엿볼 수 있는 행사가 경기도 수원시에서 열렸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지파 과천교회(신천지 과천교회)와 신천지 수원교회는 9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신천지 수원교회에서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수료 기념 신천지 연말 초청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12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신천지 12지파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수료식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천지 과천·수원교회는 10만 8084명의 수료생이 배출된 당시 현장감을 생생히 전달하고자 전시회와 체험 행사 등을 준비했다.

전시회에는 사진 62점, 조형물 5점이 전시됐다. 특히 체험 행사에서는 수료식 현장 VR 체험, 수료복 입기 체험 등이 마련돼 참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VR 체험에 참석한 김현준(가명)씨는 “10만명이라는 숫자가 잘 체감되지 않았는데, 직접 보니 정말 어마어마한 숫자인 것 같다. 대단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날 신천지 과천교회 이기원 담임강사가 ‘신천지예수교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담임강사는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신천지예수교회는 모든 것이 성경대로 이뤄진 곳이라는 것을 여러분께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 담임강사는 이어 신천지예수교회가 세 번에 걸쳐 10만 수료식을 치를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설명하며 “막혀있는 둑이 얼렸다고 생각한다”며 “때가 되면 진실은 드러날 것이고, 그 진실을 사람들이 알게 될 날이 꼭 오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신천지 과천교회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총 세 번의 10만 수료식을 진행할 수 있었던 비결이 무엇인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안전과 질서 속에서 성료한 114기 수료식 현장의 감동과 규모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자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 전시회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신천지 과천교회는 이날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사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서울 양재역 인근에서도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수료 기념 사진전을 개최했다. 야외사진전에는 총 30점의 사진이 전시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