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가 왔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세계 최고 기업들이 모든 전자제품에 인공지능을 탑재하기로 했다. 

인공지능은 우리나라 산업의 새로운 혁신이다. 삼성전자는 내년부터 판매하는 스마트폰에 인공지능을 탑재해, 해당 국가 언어로 자동 번역하는 제품을 출시한다. LG전자는 가전제품에 인공지능을 탑재해 새로운 돌파구를 만든다.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인공지능이다. 세계 최고의 투자자 손정의 회장이 4차 산업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 인공지능이라고 말했다. 두 번째, 세 번째 중요한 것도 모두 인공지능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전 세계 가전제품과 하드웨어 시장 1위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 판매하는 스마트폰에 인공지능을 탑재함으로써 애플보다 선두에 서게 됐다. 

또한 LG전자와 삼성전자는 가전제품에 인공지능을 탑재함으로써, 한국 전자제품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다. 앞으로 모든 기업은 자사 상품에 인공지능을 탑재하지 않는다면 도태하게 된다. 

2023년 세계는 인공지능으로 혁신하고 있다. 인공지능과 챗 GPT 등 새로운 인공지능 시장이 세계 경제를 주도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 대주주로서 56%를 투자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시가총액이 증가했다. 앞으로 전 세계 모든 기업은 인공지능으로 혁신해야 한다. 

한국은 세계 가전시장과 전자시장을 선도해야 한다. 가장 먼저 인공지능을 확대해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 또한 초 기술격차를 유지함으로써 가전제품과 스마트폰시장 그리고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에서도 우위를 지켜야 한다. 

향후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을 탑재한 제품만이 생존한다. 한국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 확대로써 인공지능 기술 우위를 지켜야 한다. 

정부는 인공지능과 반도체 기술우위를 지키기 위해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투자를 이끌어야 한다. 미국과 OECD 평균 법인세는 21%, 한국은 26%다. 정부는 투자세액공제와 법인세 등을 미국과 OECD 수준으로 낮춰야 한다. 

2022년 대졸 취업률이 45%다. 국내에 일자리를 만들고 해외로 진출한 기업을 국내로 불러들이기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2022년 외국인직접투자 유출액이 유입액보다 4배 많다. 우리나라 기업이 미국과 베트남을 공장을 옮기고 있다. 정부는 세금인하 등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한국은 이제 인공지능과 AI 전자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점해야 한다. 기술격차로 세계 1위를 지킬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이 필요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