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SPC그룹 자회사에서 파리바게뜨 제빵기사의 노조 탈퇴를 종용했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SPC 계열사의 임원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제3부(임삼빈 부장검사)는 14일 SPC그룹 자회사인 PB파트너즈의 부당노동행위 사건 관련해 PB파트너즈 전무 A씨와 상무보 B씨에 대해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PB파트너즈는 파리바게뜨 제빵기사 채용 등을 담당하는 업체로 이 회사 임원인 두 사람은 민주노총 화섬식품노조 파리바게뜨지회 조합원들을 상대로 노조 탈퇴를 종용하거나 인사상 불이익을 주는 등의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이들이 다수 인력이 공모한 계획적 범행에 깊숙이 개입돼 있고, 증거인멸 우려가 있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검찰은 이날 오전 SPC그룹 김모 부사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또 지난달 12일에는 SPC 본사와 PB파트너즈 본사, PB파트너즈 임원 정모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같은달 24일 정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지난달 30일에는 SPC 본사 서버실과 허영인 회장, 백모 전무, 김모 전 부사장 등 임원 3명의 사무실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어 지난 8일 백 전무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