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 픽 세트’ 할인 판매 이미지. (제공: 스타벅스)
‘피크닉 픽 세트’ 할인 판매 이미지. (제공: 스타벅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3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스타벅스, 가을맞이 ‘피크닉 픽 세트’ 할인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선선해진 가을 피크닉에 어울리는 아이템들을 제안하는 ‘피크닉 픽 세트’를 판매한다.

피크닉 픽 세트는 외부 활동이 많아진 고객들이 스타벅스 상품과 함께 특별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총 5종 세트로 포장 주문 시 기존 판매가에서 2000원씩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세트로 구성되는 음료는 스타벅스 부동의 1위 음료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올가을 출시 첫날에만 7만잔이 넘게 팔리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가을 음료 ‘아이스 마롱 헤이즐넛 라떼’ 2종이다.

아이스 마롱 헤이즐넛 라떼는 마롱(밤), 헤이즐넛, 블론드 에스프레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밤 페이스트(알갱이)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을에 잘 어울리는 시즌 음료다. 세트 상품인 ‘한 입에 쏙 공주 알밤’과 함께하면 더욱 고소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나뭇결 모양의 스틱형 바움쿠헨에 초콜릿이 곁들여져 커피와 함께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바움쿠헨 스틱’과 귀리, 견과류 등이 메이플 시럽과 조화를 이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비스코티 크래커’를 세트 상품으로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가을 피크닉에 어울리는 상품을 세트로 구성해 메뉴 고민 없이 바로 픽(PICK)해서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계절, 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여행 캠페인 ‘Fores:T’ 이미지. (제공: 투썸플레이스)
여행 캠페인 ‘Fores:T’ 이미지.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한국관광공사·국립공원공단과 여행 캠페인 ‘Fores:T’ 진행

투썸플레이스가 한국관광공사·국립공원공단과 함께 이번 가을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Fores:T(포레스티)’ 캠페인에 참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그동안 국내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써 탄소 중립 및 일상 속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친환경 소셜 벤처와 함께 매장에서 발생하는 1회용 플라스틱컵을 모아 충전재로 사용한 100% 업사이클링 패딩 목도리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커피 가공 부산물인 ‘허스크’를 활용해 리유저블 텀블러를 선보이는 등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 왔다.

한국관광공사와 국립공원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포레스티 캠페인은 단풍이 짙어지는 가을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일회용품 사용 저감, 자발적 쓰레기 수거 등 여행지에서 권장되는 친환경 에티켓에 대한 국민적 참여와 실천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아름다운 산림을 보전하고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참여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는 11월 19일까지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는 전국 21개 국립공원 방문 후 착한 여행을 인증하는 참여자에게는 투썸플레이스 텀블러가 제공된다. 숲과 산을 여행하며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기를 사용하거나 봉투에 쓰레기를 담아 되가져가는 인증 사진을 찍어서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투썸 레드 골드 텀블러’가 총 2500명에 증정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가을의 색으로 물든 국립공원에서 나들이를 즐기며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특별한 캠페인에 투썸플레이스가 함께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착한 여행을 실천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공원공단 관계자는 “가을이면 단풍 구경을 오는 국립공원 방문객이 크게 증가하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숲과 산을 보호하는 문화를 장려함과 더불어 보다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한다”며 “국민들에게 친숙한 친환경 여행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했다.

할인 이벤트. (제공: 컴포즈커피)
할인 이벤트. (제공: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 카카오페이와 할인 이벤트 진행

컴포즈커피가 카카오페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경제 상황 속에서 더 많은 소비자에게 컴포즈커피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컴포즈커피 구매 시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선착순 3만명에게 500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혜택이 가능한 메뉴는 커피 메뉴를 비롯해 에이드류, 스무디류, 디저트류등 전 메뉴가 해당된다. 단 카카오페이머니 2000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되며 1인 1회만 가능하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커피 비용이라도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컴포즈커피는 계속해서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 치즈페어. (제공: 파리바게뜨)
2023 치즈페어.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유어네이키드치즈와 ‘2023 치즈페어’ 개최

파리바게뜨가 치즈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는 ‘유어네이키드치즈(YOUR NAKED CHEESE)’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치즈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2023 치즈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치즈페어는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파리바게뜨의 대표 프로모션 중 하나로 올해는 특별히 치즈 애호가에게 사랑받는 유어네이키드치즈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신제품은 하바티치즈, 고다치즈 등 다양한 치즈가 활용돼 베이커리와 치즈의 조화로운 맛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2023 치즈페어 신제품은 ▲바삭한 바게뜨 사이에 잠봉 햄과 부드러운 우유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하바티 치즈가 더해진 ‘하바티치즈 잠봉 바게뜨 샌드위치’ ▲담백한 식빵 안에 5가지 치즈(파마산, 체다, 고다, 모짜렐라, 임실피자)의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5가지 치즈식빵’ ▲3가지 치즈(파니니, 체다, 고다)와 캐슈넛의 조화로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트리플 캐슈넛 베이글’ ▲롤치즈가 듬뿍 담겨 부드러운 치즈빵으로 투박하지만 정겨운 느낌의 ‘부드러운 시골 치즈빵’ ▲기분 좋은 달콤함을 자랑하는 마스카포네 치즈와 치즈케이크 큐브, 크림치즈와 까망베르 치즈의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꾸안꾸 치즈 아이스’ 5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치즈페어가 올해로 5년을 맞은 가운데 이번은 특별히 치즈 애호가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는 유어네이키드치즈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도 파리바게뜨만의 특별한 경험으로 치즈페어의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4 오로라 멤버스 회원 모집 이미지. (제공: 커피빈)
2024 오로라 멤버스 회원 모집 이미지. (제공: 커피빈)

◆커피빈, 역대급 혜택 ‘2024 오로라 멤버스’ 회원 모집

커피빈코리아(커피빈)가 ‘2024 오로라 멤버스’ 신규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오로라 멤버스는 커피빈에서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로 도입한 유료 멤버십 회원제로 2022년 11월 첫선을 보인 이후 두 번째 모집이다.

커피빈의 오로라 멤버스 회원이 되면 1년간 커피빈 매장에서 구입하는 상품의 10% 상시 할인과 생일 무료음료권을 포함한 5만원 상당의 파격적인 가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2024 오로라 멤버스의 새로운 가입 혜택으로는 무료 음료권 2매, 아메리카노 무료 음료권 3매, 조각 케익과 샌드위치 무료 교환권 각 2매, 무료 사이즈업 쿠폰 3매가 혜택 시작일에 즉시 커피빈 멤버스 앱을 통해 지급된다.

2024 오로라 멤버스의 연회원비는 3만원으로 가입은 커피빈 멤버스 앱을 통해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혜택은 이후 11월 6일부터 1년간 누릴 수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2024 오로라 멤버스 회원 모집을 기다려 주시는 많은 고객을 위해 모든 회원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혜택을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며 “가입 혜택뿐 아니라 오로라 멤버스 전용 시크릿 프로모션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가을 뷰캉스 지도. (제공: 할리스)
가을 뷰캉스 지도. (제공: 할리스)

◆할리스 ‘가을 뷰캉스 지도’ 공개… “다양한 매장 소개”

할리스가 가을 풍경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정보를 담아 ‘할리스 가을 뷰캉스 지도’를 공개했다.

마운틴뷰, 리버뷰 등 멋진 풍경과 함께 가을의 멋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매장부터 가을 바캉스, 단풍길 드라이브 등 다채로운 형태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매장들이 소개됐다.

지난 5월 오픈된 ‘할리스 북한산DI점’은 지상 1·2층에 마련된 통창과 루프탑을 통해 북한산의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매장이다. ‘야외에서 즐기는 휴일’을 콘셉트로 꾸며진 1층과 ‘혼자 혹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휴일’을 주제로 마련된 2층, 탁 트인 북한산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설치된 루프탑 등 각 공간의 특징을 살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매장 안팎에서 오색으로 물든 북한산 뷰와 할리스 메뉴들을 동시에 즐기며 여유롭게 가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할리스 인천한옥마을점’은 매장 내 큰 창 너머로 송도 센트럴파크의 해수로를 바라볼 수 있어 뷰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송도한옥마을에 자리한 만큼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도록 한글로 새겨진 브랜드 간판, 목조 인테리어가 채택돼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붉게 물든 단풍과 떨어지는 낙엽 등 자연이 선사하는 가을 감성과 한옥 매장 특유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뤄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손색없다.

계룡산의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할리스 동학사점’은 공주 동학사 주차장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관람객들에게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테라스는 물론 지상 1·2층에서도 통창을 통해 계룡산의 빼어난 경치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목재가 활용된 내부 연출로 모던하면서도 운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내며 각기 다른 형태의 방문객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1인석, 좌식 공간 등이 갖춰졌다. 더욱이 계룡산 국립공원과 동학사 계곡 등 유명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가을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금오산 주변에 위치한 ‘할리스 구미금오산DI점’은 단풍으로 붉게 물든 가을 산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스팟이다. 주차 공간이 충분히 확보된 DI(Drive In) 매장으로 단풍길 드라이브 전후로 방문하기에 좋다.

‘할리스 양산원동점’은 아름다운 리버뷰로 SNS 입소문을 탄 매장이다. 낙동강과 금동산이 어우러지고 하루 약 20회 무궁화호가 정차하는 원동역 기찻길까지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 마련된 루프탑에서 가을 하늘이 빚어내는 푸르름과 탁 트인 낙동강의 물결을 만끽할 수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매장을 통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공개한 가을 뷰캉스 지도에 가을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방법도 소개된 만큼 할리스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가을을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토피넛 음료 3종. (제공: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3종.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3종’ 1달 만에 50만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9월 12일 출시한 토피넛 음료 3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잔을 돌파했다.

토피넛라떼는 달콤한 카라멜과 코코아에 견과류가 더해져 고소함과 더불어 씹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토피넛이 베이스로 우유와 혼합된 음료다.

이디야 토피넛라떼는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가지 않고 달콤하고 고소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유의 달콤하고 진한 풍미로 ‘이디야’ 하면 떠오르는 대표 메뉴로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다. 올해 또한 베버리지 제품 구매자 5명 중 1명은 토피넛라떼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가을 시즌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디야는 지난 9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토피넛라떼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제품에 달콤함을 더하고 견과류의 진한 풍미가 극대화됐으며 리뉴얼 출시 직후 한 달 간 판매량은 전년 동간 대비 약 10% 상승했다.

더불어 가을 시즌 메뉴 ▲토피넛 쇼콜라 ▲버블블랙토피넛라떼를 함께 출시하면서 평소 토피넛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이디야 관계자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토피넛 음료의 꾸준한 인기로 어느 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벤티가 지난 21~22일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현장. (제공: 더벤티)
더벤티가 지난 21~22일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 현장. (제공: 더벤티)

◆더벤티,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메인 스폰서 참여 성료

더벤티가 지난 21~22일 부산에서 진행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의 메인 스폰서 참여를 성료했다.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2030 부산엑스포의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고 부산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한류콘텐츠를 연계해 부산과 전 세계 젊은이들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한류문화관광 축제로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K-POP 콘서트와 22일 부산항 제 1부두에서 열리는 파크 콘서트로 구성됐다.

K-POP 콘서트는 NCT 127, 오마이걸, 이채연, 하이라이트, BAE173, XODIAC, 클라씨, 더윈드, 제로베이스원, TREASURE 총 10팀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K-POP 아티스트의 무대로 구성됐고 파크 콘서트는 백지영, 린, 디셈버(DK), 드림노트, 이아영, 부산 레이블 버닝소다, 국제무용기구 IDO 댄스팀 등과 함께 부산 밤바다의 낭만 가득한 감성 콘서트가 진행됐다.

더벤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 스폰서존과 부산항 제1부두 스폰서존에서 음료 부스와 자사 커피트럭 벤티럭을 운영해 아메리카노, 메론소다, 과채주스 등 더벤티의 인기 음료를 판매했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BOF 티켓 프리퀀시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K-POP 콘서트 티켓’과 ‘더벤티 MD팩’ ‘현장 음료 교환권’이 제공됐고 룰렛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행사장의 뜨거운 열기를 더욱 고조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더벤티 관계자는 “더벤티가 부산 태생 브랜드인 만큼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인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러 문화 행사에 참여해 지역 및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과의 접점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