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시즌 메뉴 2종. (제공: 드롭탑)
홀리데이 시즌 메뉴 2종. (제공: 드롭탑)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16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드롭탑, 스티븐 스미스 티와 ‘홀리데이 시즌 메뉴’ 2종 출시

드롭탑이 글로벌 티 브랜드 ‘스티븐 스미스 티’와 손잡고 연말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티 베리에이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신메뉴 ‘로얄 클래식 밀크티(Royal Classic Milk Tea)’는 깊게 우려진 홍차에 고소한 우유과 싱그러운 베르가못 향이 더해져 부드러운 목 넘김과 향긋한 여운을 선사하는 정통 밀크티 음료다. 스티븐 스미스 티 특유의 풍부한 바디감과 달콤한 맛으로 따뜻한 연말 파티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망고 히비스커스티(Mango Hibiscus Tea)’는 망고의 진한 달콤함에 히비스커스의 새콤함이 더해진 과일 티 베리에이션 음료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히비스커스의 붉은 컬러에 상큼한 오렌지색이 더해진 화려한 비주얼과 은은한 플로럴 향으로 연말의 설렘을 더한다. 두 제품 모두 핫과 아이스 두 가지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스티븐 스미스 티는 미국 명품 티 브랜드로 좋은 품질의 원료를 베이스로 깊은 풍미와 맛을 내는 다양한 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드롭탑과의 협업을 통해 계절과 어울리는 여러 티 베리에이션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낸 바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이색적인 티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해 스티븐 스미스 티와 함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티 음료를 기획하게 됐다”며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드롭탑의 신메뉴와 함께 연말연시 특별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너는 참 달고나. (제공: 배스킨라빈스)
너는 참 달고나.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K-디저트 인기에 ‘너는 참 달고나’ 재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과거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배라이즈 백’ 기획 제품으로 ‘너는 참 달고나’를 재출시한다.

배라 이즈 백은 판매 종료 이후에도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꾸준한 재출시 요청을 받은 인기 플레이버를 다시 선보이는 시리즈다.

올해 1월에는 아이스크림 콘테스트 우승작이자 인기 플레이버인 ‘초코나무 숲’이 재출시됐고 이후로도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역대 플레이버들을 소환해 적극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너는 참 달고나는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에 풍미를 더해주는 카라멜 리본과 바삭한 달고나 피스가 쏙쏙 들어가 만들어진 플레이버다. 2017년 10월 출시돼 추억 속 간식 달고나가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돼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지난 2021년에는 유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드라마 속 주요 소품 중 하나로 달고나가 주목받자 색다르게 즐기는 달고나 아이스크림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20~23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쿼터(1만 8500원) 구매 시 3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 앱)을 스캔하면 최대 4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너는 참 달고나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최근 약과, 달고나 등 한국적인 ‘K-디저트’의 인기에 너는 참 달고나 재출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있어 배라 이즈 백의 새로운 시리즈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매콤에그마요 총좌빙, 프레시 파 베이컨 크림치즈 샌드위치. (제공: 홍루이젠)
매콤에그마요 총좌빙, 프레시 파 베이컨 크림치즈 샌드위치. (제공: 홍루이젠)

◆홍루이젠, 신메뉴 2종 출시…“MZ세대 입맛 사로잡을 것”

홍루이젠이 신메뉴 2종 ‘매콤에그마요 총좌빙’과 ‘프레시 파 베이컨 크림치즈 샌드위치’로 MZ세대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출시된 매콤에그마요 총좌빙은 밀가루 전병 위에 토핑을 얹어 노릇하게 구워 먹는 대만 대표 간식 ‘총좌빙’이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됐다. 페스츄리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전병에 고소한 에그마요와 햄, 치즈 등 속재료가 가득 들어가 풍성한 식감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속재료가 홍루이젠의 특제소스 및 불닭소스와 밸런스 있게 어우러져 입안 가득 퍼지는 매콤함과 고소함을 즐길 수 있다. 론칭과 동시에 매운 음식 열풍이 부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특히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7일 출시 예정인 프레시 파 베이컨 크림치즈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크림치즈에 청양 고추가루가 첨가돼 크림치즈가 주는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파가 첨가된 크림치즈를 즐기는 MZ세대 특성에 주목해 빠르게 선보인 제품으로 쪽파를 활용해 파의 단맛과 베이컨의 짭짤함, 크림치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낮은 칼로리로 건강하게 프레시 샌드위치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홍루이젠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베이커리 업계 트렌드에 맞춰 홍루이젠만의 트렌디함을 담아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소비자가 저칼로리의 건강한 맛을 간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이번 신제품 2종은 영양 간식이면서 식사 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어 학생들부터 직장인들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앞으로도 홍루이젠만의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이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에서 브루잉을 실습하고 있다. (제공: 스타벅스)
고객들이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에서 브루잉을 실습하고 있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전국 매장서 ‘크리스마스 별다방 클래스’ 커피세미나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하반기에도 고객 대상 스타벅스 커피세미나인 ‘별다방 클래스’를 확대 진행하며 스타벅스의 특별한 커피 경험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커피세미나는 스타벅스 커피 소개 및 커피 추출 실습 등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행사로 지난 2004년부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꾸준히 진행되는 스타벅스만의 커피 전문 강좌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음료 제조 노하우 및 커피 관련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의 커피세미나를 별다방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상반기 별다방 클래스에서 전국 163개 스타벅스 거점 매장을 통해 2000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하반기 별다방 클래스는 진행 횟수 증가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상반기 대비 진행 횟수를 2배 확대해 전국 166개점에서 332회 진행될 예정이며 2700명 이상의 고객을 모집해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는 지난 2~14일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크리스마스 시즌 신규 원두인 크리스마스 블렌드 250g,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250g, 크리스마스 블론드 로스트 250g 중 1종 이상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별다방 클래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고객은 본인이 원하는 매장 1개점을 선정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본격적인 별다방 클래스는 이후 27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거점 매장에서 진행된다.

별다방 클래스에 참여한 고객들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취향별 추출 기구 즐기기, 컴프레소, 래버드리퍼를 이용한 커피 브루잉 탐험, 스타벅스 홈 커피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주제의 별다방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의 강사진은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와 전국 권역 및 지역별 커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는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 전문가며 RCM(Regional Coffee Master)와 DCM(District Coffee Master)은 약 2만 3000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를 대표해 현재 전국 160명이 활동하고 있다.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은 “스타벅스 최고의 커피 전문가들이 쉽게 설명하는 스타벅스 별다방 클래스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쉽고 재미있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피 콘텐츠로 별다방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왼쪽에서 두 번째), 데씨 달키 두카모 주한에티오피아 대사,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이 지난 16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이디야커피)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왼쪽에서 두 번째), 데씨 달키 두카모 주한에티오피아 대사,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이 지난 16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열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국가보훈부와 MOU 체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지원

이디야커피가 국가보훈부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지방보훈청에서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25전쟁 유엔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참전용사 유족 지원을 통해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데씨 달키 두카모 주한에티오피아 대사와 강길자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회장 등도 함께했다.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기업 중 하나로서 커피의 발상지인 에티오피아와 깊은 연관이 있는 만큼 이번 협약에 적극 참여를 결정했다. 이디야커피의 브랜드명은 암하라어(에티오피아 공용어)로 ‘대륙의 황제’를 뜻한다.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600만 회원을 보유한 이디야멤버스 앱을 중심으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추진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자립지원 후원금을 조성하고 전몰군경미망인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보훈문화 및 의식 확산을 위해 민관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들에게 미약하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기회를 만들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