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오른쪽)가 31일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열린 ‘노동시장 개혁, 어떻게 해야 하나?’ 토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는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31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특수활동비에 대해 “꼼꼼하게 제대로 심사하고 정당하게 사용됐는지 사후감독도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노동시장 개혁, 어떻게 해야 하나’ 토론회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나 “특수활동비는 우리 행정의 투명함과 공정함을 위해 그리고 예산의 낭비를 막기 위해 제대로 그리고 예산의 낭비를 막기 위해 제대로 감독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막대한 특수비가 제대로 된 예산심사 없이 또 사후감독도 없이 마구 지출돼 왔지 않았냐”며 “세상에 그런 나라는 없다”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야당이 한명숙 전 총리의 판결 때문에 본회의를 막고 있다는 여당의 주장에 대해 “특수활동비와 한 전 총리의 판결이 무슨 관계냐”고 반문했다.

야당의 특수활동비 제도개선 소위원회 구성 요구로 본회의가 파행됐다는 여당의 주장에 대해선 “야당의 기본적 요구에 우선 여당이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일방적으로 의사 일정을 강행하겠다고 하면 야당이 따를 수 있겠나”라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