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토마·칠암만장 등 유명 F&B 11곳 선봬
반려동물 동반 식사 공간 ‘펫 그라운드’ 조성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 오픈된 ‘테이스티 그라운드’ 내부 전경. (제공: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 오픈된 ‘테이스티 그라운드’ 내부 전경.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A관 3층을 전면 리뉴얼해 1225㎡(약 370평) 약 300석 규모의 차별화된 시그니쳐 F&B 공간인 ‘테이스티 그라운드(Tasty Ground)’로 바꾼다고 30일 밝혔다.

테이스티 그라운드는 롯데백화점이 지난 2021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을 오픈하며 선보인 지하 저장고 ‘라 케이브(La Cave)’ 콘셉트의 차별화된 푸드코트로 2022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푸드코트 리뉴얼에 이어 3번째로 선보이는 시그니쳐 F&B 공간이다.

이처럼 백화점뿐 아니라 쇼핑몰과 교외형 아울렛까지 인기 식음료(F&B) 매장 유치에 열을 올리는 것은 인기 맛집 입점이 집객 효과가 크고 다른 매장으로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첨병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식음료 매출 자체도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F&B 카테고리 매출은 30% 이상 늘었으며 올 1~7월 매출 역시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프리미엄아울렛뿐 아니라 아울렛 매장 푸드코트 리뉴얼 시에도 지속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선보일 계획이며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쳐 F&B공간으로 키워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테이스티 그라운드에 SNS 인기 맛집인 전국 유명 F&B 11개를 모았다. 대표적으로 연트럴파크라 불리는 연남동의 핫플레이스로 퓨전 파스타와 돈까스, 덮밥 전문점인 ‘연남토마’가 들어선다. 부산 기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 솥밥 전문점인 ‘칠암만장’과 부산 대표 떡볶이집인 ‘이가네떡볶이’, 부산에서 40년간 3대에 걸쳐 운영 중인 회전초밥 전문접 ‘스시덴고쿠’도 입점됐다.

송리단길부터 압구정, 명동까지 섭렵한 일본식 덮밥과 라멘 전문점 ‘돈이찌’와 송리단길에서 숙성면을 활용한 정통 수타 우동과 후토마끼를 선보이는 SNS 인증샷 맛집 ‘토나리’ 우동, 35년 전통의 기분 좋은 매운맛을 선사하는 ‘군산오징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1인 1상 전문점 ‘군오일상’도 들어선다.

최근 MZ세대에게 사랑받는 트렌디한 타코 브랜드 ‘수룹타코’와 아메리칸 정통 슬라이더 버거 ‘빌리언박스버거’의 협업으로 ‘수룹&빌리언박스’의 최초 매장도 오픈된다. 이 외에도 한식 반상 전문점 ‘장사랑반상’, 중식 맛집 ‘차이홍’, 베트남 하노이식 정통 쌀국수 전문점 ‘퍼틴’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청결과 위생, 통일감을 갖추기 위해 인테리어와 소품 구현에 힘썼다. 우선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콘셉트의 인테리어에 의자와 테이블 배치, 개수대 설치 등 고객 만족을 고려했다.

청결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대면 매장과 주방을 분리 운영하도록 설계됐으며 주방의 집기는 바닥과 떨어뜨려 주방이 항상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푸드코트 전체적인 통일감과 친환경을 고려해 100% 천연 펄프로 표백되지 않고 만들어진 크라프트지가 사용된 트레이페이퍼와 수저 세팅지, 냅킨 등이 구비됐으며 유니폼과 앞치마 등도 일체감 있게 구성됐다.

특히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 14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동반 식사가 가능한 공간인 ‘펫 그라운드(PET GROUND)’가 별도 조성됐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많은 아울렛 특성을 감안해 다른 고객들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별도 출입 및 동반 식사가 가능한 독립된 공간이 마련됐다. 50㎡(약 15평), 26석 규모로 마련된 펫 그라운드는 펫 의자가 비치돼 펫팸족과 일반 고객 모두 서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임형빈 롯데백화점 아울렛F&B팀장은 “과거에는 쇼핑하다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푸드코트를 찾았다면 이제는 트렌디한 맛집을 방문했다가 쇼핑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울렛에서 F&B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테이스티 그라운드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한 끼 식사 그 이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공간 구성과 청결하고 위생적인 매장 환경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