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실거리 섞어 즐기는 ‘믹솔로지’ 인기 반영
증류소 투어, 칵테일 클래스 체험 등

롯데백화점이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을 운영한다. (제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을 운영한다.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롯데백화점이 MZ세대에 열풍인 ‘위스키’를 테마로 초대형 팝업 행사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전 세계 판매량 1위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의 위스키 증류소를 재현한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을 운영한다.

‘제임슨’은 약 25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정통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로, 3번의 증류 과정을 거쳐 맛이 부드러워 하이볼로 즐기기에 적합해 ‘저도주’를 선호하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다.

다양한 마실 거리를 섞어 즐기는 트렌드인 ‘믹솔로지(Mixology : Mix Technology)’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 ‘믹솔로지’ 트렌드의 대표 주류인 ‘위스키’의 2030세대 매출은 지난 2021년부터 최근 3년간 해마다 2배 이상 오르는 등 높은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번 제임슨 팝업은 글로벌 투어 행사로, 지난 20년 포트투갈의 리스본을 시작으로 미국, 남아공, 마닐라 등을 거쳐 세계에서는 여섯 번째,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진행하는 행사다.

해외에서 열린 야외형 행사와는 달리 팝업의 메카로 자리잡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의 대규모 실내 공간을 활용해 총 8개의 조닝으로 나누어 ‘제임슨’ 위스키의 다채로운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계획이다.

먼저 제임슨 위스키와 연계한 고객 ‘체험 컨텐츠’를 선보인다.

팝업의 공간을 제임슨의 ‘로고’와 고유의 ‘녹색’의 색감 등을 인테리어에 적용해 실제 제임슨의 ‘위스키 증류소’에 방문한 것과 같은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제임슨의 위스키 제조과정을 이해하고 제품을 테이스팅해 볼 해볼 수 있는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 전문 바텐더와 함께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제임스 칵테일 클래스’가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한 사전 예약 및 현장 예약 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도 ‘하이볼 바’에서는 위스키 하이볼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에 따라 만든 ‘제임슨 진저&라임’ ‘제임슨 블랙 배럴 온더락’ 등의 하이볼 메뉴를 판매하며, 하이볼과 어울리는 조합의 페어링 음식도 함께 맛볼 수 있다.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와 협업한 ‘콜라보 상품’도 최초 공개한다. 특히 ‘보틀샵 존’에서 판매할 ‘크래프티드 투게더’ 한정판 위스키는 두 브랜드의 DNA를 담아 완성했다.

‘제임슨’의 ‘배럴맨’ 아이콘과 ‘디키즈’의 ‘데님 웨어’ 디자인을 조합한 라벨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5000병을 한정 판매한다.

‘디키즈 콜라보존’에서는 콜라보를 통해 제작한 패션 의류를 선보이며, 제임슨만의 단독 티셔츠와 굿즈 등도 판매할 계획이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특히 ‘보틀샵 존’에서 ‘디키즈 리미티드 에디션(3만 3000원)’이나 ‘제임슨 블랙배럴(5만 3000원)’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기념품 증정, 각인 서비스,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360도 포토부스 이용 등 총 4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김승영 와인앤리커 팀장은 “국내 위스키 시장과 문화는 MZ세대가 견인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며 “세계 최고의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과 손잡고 국내의 젊은 위스키 마니아들의 취향을 반영한 이번 팝업 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이 국내의 위스키 시장의 이슈 리더로 선도적 역할을 해갈 것”이라고 밝혔다.롯데백화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