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양식 특가전. (제공: 쿠팡)
여름 보양식 특가전.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7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닭백숙 단돈 800원”… 쿠팡 ‘여름 보양식 특가전’ 진행

쿠팡이 8월 8일을 맞이해 단 하루 800원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은 말복을 이틀 앞두고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이 든든한 보양식으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기획했다.

쿠팡은 말복을 이틀 앞둔 8일에 다양한 중소중견 제조사의 보양식 제품을 800원 특가에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청정원’ 도가니탕, ‘라이틀리’ 곤약 물냉면, ‘샘표’ 능이누룽지닭백숙, ‘하림’ The미식 부대찌개, ‘티젠’ 콤부차 등 무더위에 불 사용 시간을 줄이고 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 12종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건강과 맛을 갖춘 가성비 제품도 반값에 준비됐다. 본죽·호밍스(청정원)·한촌설렁탕 등 인기 브랜드 상품 16종은 오전 7시부터 50% 할인된다. 또 청정원의 가정 간편식 브랜드인 호밍스의 한우곰탕(300g)은 12개 세트로 판매돼 건강에 좋은 보양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8월 8일을 맞아 인기 보양식 제품을 800원 초특가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으로 고객 혜택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뷰티컬리에 단독 입점한 라로제. (제공: 컬리)
뷰티컬리에 단독 입점한 라로제. (제공: 컬리)

◆컬리, 프랑스 클린뷰티 ‘라로제’ 단독 입점… 최대 80% 페이백 혜택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에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가 단독 입점한다.

라로제는 자연 유래 성분이 활용돼 건강한 피부와 환경을 생각하는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다. 알로에베라, 오이, 시어버터, 식물성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주로 사용된다. 사탕수수로 제작된 포장재로 제품 용기를 만드는 등 생분해성 플라스틱 패키징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높은 만족도로 입소문을 모으며 론칭 8년 만에 프랑스 내 약국 8000여곳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뷰티컬리에 단독 입점하는 라로제 제품은 총 11종이다. 이 중 ‘모이스춰라이징 토닉 로션’은 캐모마일, 장미, 씨솔트 등이 함유된 제품으로 토너, 미스트, 쿨링팩 등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오이, 해조류 추출물이 사용된 페이스 젤과 해바라기오일, 아몬드오일 등이 함유된 페이스 오일 세럼도 대표 상품 중 하나다. 살구 오일이 담긴 선스틱, 선밀크도 여름철 활용도가 높아 인기다.

뷰티컬리는 라로제 단독 입점을 기념해 이날부터 라로제 인기 제품을 최대 1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라로제 입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결제 금액의 80%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또 제품 구입 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에코백도 함께 제공한다.

컬리 관계자는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라로제의 인기 제품을 컬리가 국내 단독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뷰티컬리는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몬×오뚜기 88데이’ 온·오프라인 특별 행사. (제공: 티몬)
‘티몬×오뚜기 88데이’ 온·오프라인 특별 행사. (제공: 티몬)

◆‘티몬×오뚜기 88데이’ 온·오프라인 특별 행사 진행

티몬이 오는 11일까지 ‘티몬×오뚜기 88데이’ 온·오프라인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오는 8일에는 오뚜기 올인데이가 개최돼 대표 상품들이 48% 단독 할인 판매된다.

티몬×오뚜기 88데이 이벤트 공간은 오는 11일까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프라인 현장에서 오뚜기의 대표 상품 체험 기회가 주어지고 온라인에서는 ‘올인데이’ 등 특가쇼핑 행사가 펼쳐진다. 티몬은 파트너 매출 증대와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목표다.

먼저 오프라인 이벤트는 3개의 체험 공간으로 꾸려진다. 시식존에서는 오뚜기의 인기 상품인 피자, 만두3종, 윙봉2종, 곤누들, 순후추떡볶이 등을 맛볼 수 있다. 상품들은 행사장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벤트존에서는 구매 고객 대상 럭키박스 응모함, 룰렛 이벤트가 마련돼 풍성한 경품이 지급된다. 오뚜기 캐릭터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에서는 SNS 인증샷을 남기면 사은품도 증정된다. 오는 10일 오후 12시에는 오뚜기 푸드트럭이 깜짝 방문해 피자, 프로틴음료 시식 행사도 열린다.

온라인 전용 혜택도 가득하다. 행사 기간 화제의 ‘오뚜기 히모카와 우동’ 럭키딜 응모 이벤트가 열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선물된다. 오는 8일은 ‘올인데이’를 맞아 진라면, 오뚜기밥, 컵누들, 컵밥 등 대표 상품들이 최대 48% 단독 할인 판매된다.

매일 오후 7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특집 방송도 진행돼 역대급 특가 기회는 물론 전용 사은품도 지급된다.

티몬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경험 확장을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부터 ‘CJ제일제당’, 뷰티브랜드 ‘쿤달’과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쳤으며 내달에는 ‘농심’과도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재훈 티몬 푸드사업본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행사로 매출 극대화는 물론 신제품 홍보, 신규고객 유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파트너사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특별 협업을 다져 파트너, 고객 모두가 즐거운 쇼핑 축제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몸보신 상품 특별전. (제공: 위메프)
몸보신 상품 특별전. (제공: 위메프)

◆올해 마지막 복날… 위메프, 몸보신 상품 특별전 운영

위메프가 말복을 앞두고 ‘트렌드PICK’ 키워드로 ‘보양식’을 제안, 몸보신 상품 특별전을 운영한다.

위메프의 복날 대표 상품인 삼계탕 검색량은 전월 대비 4배, 생닭도 2배 가까이 상승했다.

위메프 전문 기획전인 트렌드PICK은 데이터와 이슈 등을 종합해 키워드를 선정하고 맞춤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매주 전문관에서 키워드 관련 아이템을 하나부터 열까지 선보이며 고객의 쇼핑 고민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가 제안하는 8월 둘째 주 트렌드픽은 보양식이다. 대표 보양식으로 꼽히는 삼계탕 검색량은 중복 직전 1주일보다 284%, 원재료인 생닭은 92% 증가했다. 최근(7월 20일~8월 2일)에는 킹크랩(201%), 해삼(84%), 낙지(25%)와 같은 이색 보양식 재료도 전년 대비 판매가 늘며 많은 이들이 복달임 음식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위메프는 보양식 특별전을 열고 식품 MD가 추천하는 각종 먹거리를 선보인다. 전통 보양 음식인 삼계탕과 해신탕을 비롯해 ▲MZ세대가 선택한 색다른 보양식 ▲위메프가 직접 검증한 프리미엄 보양식 재료 ▲무더위에 지친 반려동물 건강식 등 다양한 콘셉트로 코너가 마련돼 상품이 제안된다.

기획전 대표 상품으로는 ▲하누소 갈비탕 ▲마니커에프앤지 금산인삼 완도전복 삼계탕 ▲기장끝집 전복죽 밀키트 등이다.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선착순 지급돼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말복을 앞두고 보양식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각양각색의 보양식 전문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연령·취향·식성별로 다양하게 마련돼 있으니 막바지 여름 위메프와 함께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 빅페스타’ 프로모션. (제공: G마켓)
‘건강 빅페스타’ 프로모션. (제공: G마켓)

◆G마켓∙옥션 ‘건강 빅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200여개 상품 특가

G마켓와 옥션이 오는 15일까지 ‘건강 빅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제한 할인 쿠폰 및 브랜드 중복쿠폰 등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인다.

빅페스타는 시즌과 트렌드를 반영해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군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최근 폭염, 폭우로 인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것을 반영해 ▲건강식품 ▲건강·의료용품 ▲휘트니스·수영 ▲스포츠의류·운동화 ▲등산·아웃도어 ▲골프 등 관련 카테고리 상품 200여개가 특가 판매된다.

이번 행사에는 ▲정관장 ▲일동후디스 ▲드시모네 ▲브리타 ▲제스파 ▲바디프랜드 ▲노스페이스 ▲에버콜라겐 등 18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여기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중소 브랜드 10곳도 참여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대표적으로는 ▲퓨리얼 ▲잠스트 ▲비움마스크 ▲뉴트리커먼 ▲레드페이스 ▲천호식품 등이다.

강력한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이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제공된다. 멤버십 회원은 모든 행사상품을 10%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회원에게는 동일 쿠폰이 매일 1장씩 제공된다.

카드사 7% 즉시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5대 카드(스마일·삼성·롯데·KB국민·비씨)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된다. 여기에 참여 브랜드별로 최대 25% 중복쿠폰이 제공된다.

매일 자정 최저가 도전 상품도 공개된다. 담당MD가 직접 가격 모니터링을 거쳐 선보이는 상품이다. 대표 상품으로 이날 G마켓은 ‘에버콜라겐 인앤업비오틴업’ ‘브리타 정수기’ 등을, 옥션은 ‘듀오락 키즈유산균’ ‘순수식품 오메가3’ ‘스케쳐스 운동화’ 등을 선보인다.

평일 오후 8시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이날은 정관장과 함께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 등 인기상품 10종이 할인가에 판매된다. 라이브 혜택으로 20% 중복쿠폰이 제공되고 구매 인증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정관장 활기력1박스(16병)’가, 소통왕이벤트로 총 10명에게는 ‘홍삼진고(100g, 1병)’ 등 사은품이 증정된다.

뒤이어 브리타, 스포틀러, 제스파, 드시모네, 스케쳐스, 종근당건강 방송이 예정돼 있다. 각 라방은 다양한 사은품과 구매인증 혜택이 준비돼 있다.

G마켓 관계자는 “날씨의 영향으로 기력회복, 건강관리 등의 쇼핑 키워드가 떠오르면서 관련 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빅페스타를 준비하게 됐다”며 “특히 멤버십 회원은 무제한 할인 쿠폰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평소 구매하고 싶었던 건강 관련 용품이나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기회”라고 말했다.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제공: SSG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제공: SSG닷컴)

◆SSG닷컴, 무더위 날릴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실시

SSG닷컴이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진행한다.

8월에도 폭염과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여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패션, 뷰티, 가전 등 총 500억 물량이 준비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디다스’ ‘푸마’의 여름 이너웨어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나이키’ ‘뉴발란스’ ‘배럴’ ‘파타고니아’ 등 인기 스포츠 브랜드의 샌들, 래쉬가드와 같은 여름 상품도 최대 45% 할인된다. 삼성전자의 에어컨, 제습기 등 여름 필수 가전은 최대 32% 할인 판매되며 익일 배송 및 빠른 설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인기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와 ‘생로랑’의 상품은 쓱닷컴 단독 특가에 판매된다. 이어서 ‘몽클레어’ ‘아페쎄’ ‘오트리’의 여름 시즌 상품은 최대 55% 할인된다.

동기간 ‘먼데이문 썸머 뷰티 위크’도 진행된다. ‘라메르’ ‘크리니크’ ‘아베다’ ‘데코르테’ 등 해외 브랜드의 여름 스킨케어 제품은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준비됐다. 로레알 그룹 화장품 브랜드 ‘랑콤’ ‘입생로랑’ 등의 인기 상품과 K뷰티 대표 브랜드인 ‘마녀공장’ 전 품목은 특가에 판매된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최대 2만원까지 8%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 쿠폰이 별도 지급된다. 제휴카드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7%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 적용할 수 있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며 “여름에 필요한 상품을 좋은 가격에 장만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앤더뷰티 ‘뷰티의 정석’ 행사. (제공: 롯데온)
온앤더뷰티 ‘뷰티의 정석’ 행사. (제공: 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뷰티 ‘뷰티의 정석’ 행사 진행… 스킨케어 상품 수요 증가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오는 13일까지 ‘SK-II 오픈런&뷰티의 정석’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무더위에 지친 피부 진정 및 보습 기능으로 인기 있는 스킨케어 및 헤어, 바디 케어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는 에스티 로더, 맥, 라 메르, 크리니크 등 13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며 오는 9일까지는 SK-II의 신상품 및 인기 상품 구매 시 연중 최대 혜택이 제공된다.

지난 7월 말부터 연일 극심한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달 3일에는 기상청이 한낮 자외선지수가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수준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햇볕을 수십 분만 맞아도 피부에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정도다.

이에 최근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상품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실제 폭염이 시작된 최근 2주간(7월 20일~8월 2일) 온앤더뷰티 실적을 살펴보니 ‘스킨케어’ 매출은 전년 대비 20% 늘었으며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남성 고객이 늘면서 ‘남성화장품’ 매출은 2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고객 수요에 맞춰 여름철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뷰티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이미 진정 및 보습 기능으로 명성을 얻은 브랜드별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단독 구성 세트를 선보이고 할인 및 적립, 체험단 등의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온앤더뷰티는 뷰티 브랜드 ‘SK-II’와 손잡고 오는 9일까지 ‘SK-II 오픈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피부 탄력 관리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신상품 ‘SK-II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행사로 SK-II 인기 스킨케어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세트로 선보인다. SK-II 모든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2%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SK-II 상품을 구매하면 ‘SK-II 피테라 마스크(1매)’가,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엘포인트(L.Point) 1만 5000점이 증정된다. SK-II 상품을 구매한 온앤더뷰티 클럽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60만원 상당의 뷰티기기도 증정된다.

오는 13일까지는 11개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엘포인트 최대 3만점이 추가 적립된다.

대표적인 스킨케어 단독 구성 상품으로는 ‘SK-II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80g)’과 ‘SK-II 피테라 에센스(230㎖)’ 구매 시 로션, 에센스, 크림, 마스크팩, 파우치 등이 증정된다.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50㎖)’을 구매하면 동일 상품 총 51㎖의 사은품이 증정되고 남성 스킨케어 인기 상품으로 ‘랩 시리즈 워터로션(200㎖)’ 구매 고객에게는 ‘올인원 페이스 트리트먼트’가 제공된다. 민감해진 두피 관리를 위한 아베다, 오리진스 등의 헤어 케어 상품도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별 인기 상품을 직접 발라 보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된다. 체험 상품으로는 이달 출시된 ‘에스티 로더 갈색병 레스큐 솔루션 세럼’ ‘랩 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워터로션’ ‘보태니컬 리페어 트리트먼트’ 등이 준비됐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장마가 끝나고 찾아온 폭염으로 지친 피부로 인해 최근 스킨케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뷰티의 정석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뷰티 상품들을 풍성한 혜택을 받고 구매할 기회”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