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컬리 페스타. (제공: 컬리)
뷰티컬리 페스타.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9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컬리, 상반기 결산 ‘뷰티컬리 페스타’ 진행… 최대 77% 할인

컬리가 2023 상반기 결산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오는 26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럭셔리 브랜드부터 데일리 아이템까지 2200여개 뷰티 제품이 최대 77% 할인된다.

상반기 베스트 상품이 매일 2종씩 총 선정돼 990원에 판매되는 ‘선착순 타임딜’도 선보인다. 선착순 타임딜에는 정가 4만 5000원 상당의 나인위시스 앰플 비비스틱을 비롯해 닥터올가, 코스알엑스, 야다, 말콤 등의 대표 제품이 준비됐다.

상반기 최대 할인가가 적용된 ‘슈퍼 페스타딜’도 진행된다. 아베다, 프란츠, 모로칸오일, 아로마티카, 에끌라두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페스타딜 코너에서는 뷰티컬리를 대표하는 상품이 한데 모였다. 여름철에 유용한 선케어부터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인기 제품 200여개가 엄선됐다.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은 브랜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 브랜드관’ 코너도 마련됐다. 설화수, 에스티 로더, 헤라,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이 최대 58% 할인된다. 뷰티컬리에서 고객 후기 999개 이상을 기록한 ‘믿고 쓰는 아이템’,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을 엄선한 ‘명예의 전당’ 등의 코너도 운영된다.

모든 고객에게 12%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뷰티컬리 페스타 전용 쿠폰도 준비됐다. 페스타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럭셔리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추가 15% 할인 쿠폰도 받아볼 수 있다.

전미희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올 상반기 뷰티컬리에 보여주신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푸짐한 혜택의 뷰티컬리 페스타를 준비했다”며 “하반기에도 신규 브랜드 입점, 상품군 확장 등을 통해 더 많은 뷰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상반기 인기 뷰티템 150 최대 60% 할인 행사. (제공: 쿠팡)
상반기 인기 뷰티템 150 최대 60% 할인 행사. (제공: 쿠팡)

◆쿠팡, 상반기 인기 뷰티템 150여개 최대 60% 할인

쿠팡이 다음달 3일까지 올해 상반기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은 인기 뷰티 상품 150여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쿠팡 ‘뷰티 데이터 랩’은 51개 뷰티 카테고리에서 올 상반기 매출액·판매량·성장률·트렌드 등을 분석해 약 150개 제품을 선정했다. 뷰티데이터 랩은 쿠팡의 뷰티 트렌드를 연구하는 팀으로 고객 주목도를 가장 많이 받은 상품을 주기적으로 선별해 할인 판매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가장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뷰티 제품으로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 ‘이니스프리’ 톤업 노세범 선스크린, ‘라운드랩’ 독도 토너 등으로 다양한 제품이 마련됐다.

남성 전용 화장품의 경우 브랜드 ‘오브제’의 파운데이션과 타투 브로우를 비롯해 여러 인기 브랜드의 스킨·에센스·톤업크림이 할인된다.

쿠팡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뷰티 상품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쉽게 고를 수 있다. 상반기 중 가장 인기 좋은 제품을 모은 ‘베스트’, 최근 들어 떠오르는 제품을 모은 ‘라이징 스타’,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직접 추천하는 제품을 모은 ‘뷰티랩’s Pick’까지 3가지로 분류됐다.

쿠팡 뷰티 제품을 최초로 사는 와우 고객에 한해 뷰티 어워즈 수상 제품을 1종 받을 수 있는 경품 행사도 연다. 마녀공장·라운드랩·센카·바닐라코 등 9개 브랜드 중에서 뷰티 상품(헤어·바디 상품 제외)을 처음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 행사 기간 제품을 최초로 구매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오는 7월 11일부터 경품이 배송될 예정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인기를 모은 뷰티 상품들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좋은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쿠폰 다이쏘’ 특별전. (제공: 티몬)
‘E쿠폰 다이쏘’ 특별전. (제공: 티몬)

◆티몬 ‘E쿠폰 다이쏘’ 특별전 실시… “인기 브랜드 총출동”

티몬이 고물가 시대에 알뜰 쇼핑과 휴가 준비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 ‘E쿠폰’ 수요 증가에 발맞춰 오는 25일까지 ‘E쿠폰 다이쏘’ 특별전을 실시한다.

티몬에서 최근 보름간 E쿠폰 카테고리의 주요 상품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편의점·마트(374%) ▲외식(299%) ▲카페(216%) 부문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높은 혜택을 기본으로 사용성과 편리함까지 갖췄기 때문으로 보인다. 티몬은 오는 25일까지 한 주간 E쿠폰 다이쏘 특별전을 열고 매일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빅딜들을 모아 특가로 선보인다.

외식, 카페 등 먹거리부터 편의점, 마트에서의 알뜰 장보기, 여가·체험까지 매일 새로운 E쿠폰 특가 릴레이가 이어진다. 대표 상품으로는 이날 ▲인기 뷔페 ‘마키노차야’ 4개 지점 식사권(최대 23% 할인) ▲티몬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가능한 ‘100원’ 이벤트딜 ▲‘티머니GO 온다택시’ 3000원 할인쿠폰(98% 할인) 등이 있다.

오는 20일에는 ▲신메뉴까지 특가로 즐기는 ‘메가MGC커피’ 메뉴권·금액권(최대 20% 할인) ▲피크닉, 야식 먹거리로 제격인 ‘처갓집양념치킨’ 베스트 메뉴 4종(최대 23% 할인) 등이다.

바캉스 시즌을 위한 뷰티, 여가 딜도 특가다. 오는 ▲21일 젤네일 전문샵 ‘비비드네일’ 이용권(젤 원컬러+프리미엄 베이스 옵션 기준, 2만 5500원~) ▲23일 어린이 축제 ‘홀리몰리 키즈 페스티벌’ 입장권(성인 1일권 기준, 1만 5300원) 등이다. 휴가 준비, 장보기에 활용하기 좋은 ▲23일 H.Point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5% 할인+5% 추가 적립)도 있다.

‘티몬플레이’ 라방도 특별 편성돼 쇼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오는 20일 ▲오전 10시 메가MGC커피 ▲오후 7시 처갓집양념치킨, ▲22일 오후 12시 파스쿠찌 순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인증, 응원 댓글 등 이벤트도 진행되고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편의점 금액권, 호텔 뷔페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E쿠폰을 향한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인기 브랜드들이 총출동한 E쿠폰 대축제를 준비했다”며 “다가온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여행, 나들이에 활용하기 좋은 E쿠폰들도 집중 큐레이션해 특가로 선보이니 알뜰 휴가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제공: G마켓)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제공: G마켓)

◆G마켓∙옥션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개최

G마켓과 옥션이 오는 7월 9일까지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진행한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2009년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로 이번에 15회차를 맞이한다. 우수 상품을 발굴해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부터 행사 규모도 대폭 확대된다. e-마케팅페어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폭발적인 판매고를 기록하는 일명 ‘스타셀러’들이 쏟아지자 행사 참여 기회를 늘려달라는 목소리가 반영된 것이다.

먼저 매년 1회만 진행되던 개최 횟수는 연 2회로 확대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셀러 수는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한 942개 업체로 식품·음료, 미용·건강,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800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티젠 콤부차 ▲예담채 십리향 햅쌀 ▲비비수산 생칵테일새우 ▲한식품 들기름 ▲하루 한줌견과 원데이프리미엄 ▲바다원 남해안 지리멸치 ▲내 몸이 반응하는 복분자원액 ▲고흥 와포햇살 국산 가루들깨 ▲하동포레스트 매실청 ▲몽쿨 유모차 선풍기 ▲보만 핸디형 스팀다리미 ▲리르 포크 타투아이브로우 틴트 등이 있다.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도 마련됐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전용 ‘10%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행사가 종료되는 내달 9일까지 매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된다.

우수 판매 셀러에게는 연말 시상식을 열어 부상 및 추가 판매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G마켓과 함께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해 총 19개의 업체를 시상한다.

부상으로 G마켓, 옥션에서 활용가능한 총 4100만원 상당의 e머니와 셀러 홍보영상 제작, 전용 팝업스토어를 통한 추가 홍보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기정 G마켓 영업기획실 실장은 “e-마케팅페어는 구매 고객에게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의 우수한 상품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고 셀러 고객에게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와 함께 스타 상품을 만들 수 있는 상생의 경연대회”라며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를 키우고 혜택을 강화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 (제공: 롯데온)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 (제공: 롯데온)

◆롯데온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 개최… 상품 최대 15% 할인

롯데온이 오는 21일까지 전기요금 절약 프로젝트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가전을 비롯해 스마트폰, 스마트기기, 노트북 등 삼성전자의 모든 상품이 최대 15% 할인 판매되며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삼성카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15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의 테마를 ‘전기요금 절약’으로 정했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전기 사용량이 많아지는 여름철 전기요금 줄이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 특히 가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갤럭시 등 1등급 고효율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에너지 1등급 고효율 냉장고, 스마트 TV, 세탁기 및 청소기를 포함해 올 여름 장마를 대비한 1등급 저소음 제습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원브랜드 페스타-삼성전자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연속 특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이날 오후 7시에는 갤럭시 자급제폰과 갤럭시워치, 무선이어폰이, 오는 20일 오후 8시에 시작되는 방송에서는 갤럭시탭이 최대 22% 할인 판매된다.

라이브 방송 중에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됐다. 이날 방송 중에 갤럭시 S23을 구매하고 방송에 댓글로 인증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과 커피 쿠폰이 선물된다. 오는 20일에는 갤럭시탭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삼성전자 정품 고속충전기와 MS오피스 1년 이용권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행사일에 맞춰 실생활 속 전기요금 절약을 실천하기 위한 콘텐츠도 제작돼 공개된다. ‘에너지 절약 능력고사’라는 이름으로 나의 에너지 절약 습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다. 여름철 실내 적정 온도, 올바른 에어컨∙제습기 사용법 등 생활 속에서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알 기회다.

손재동 롯데온 디지털서비스팀장은 “최근 고물가시대를 맞아 올 여름에도 전기요금 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삼성전자와 함께 고효율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며 “에너지 1등급 냉장고, 스마트TV, 제습기 등 대형가전부터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등 주변기기까지 풍성한 혜택을 받으면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SSG닷컴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SSG닷컴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SSG닷컴, 상반기 인기 리빙 브랜드 ‘온라인 팝업’ 진행

SSG닷컴이 오는 25일까지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를 열고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온라인 팝업을 진행한다.

팝업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총 5개다. 가구에서는 ‘데스커’ ‘시몬스’가, 생활용품에서는 ‘테팔’ ‘3M’ ‘자주’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SSG머니 적립 등 브랜드별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프리미엄 리빙 전문관’ 입점 브랜드 행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USM’ ‘프리츠한센’ 등의 상품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파르페 바이 알레르망’ ‘헬렌스타인’의 여름 침구류는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준비됐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모든 고객에게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8% 상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매일 오전 9시에는 10%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는 행사를 기념하는 특집 방송도 실시된다. 오는 21일 오후 8시에는 ‘일룸 키즈’ 아동용 가구를, 22일 오전 11시에는 ‘스타우브’ 주방용품을 핫딜,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 팀장은 “브랜드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함께 고려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입점사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행사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S샵이 패션 상품 협력사 임직원 51명을 대상으로 ‘품질전문가 양성과정 1차 패션 아카데미’를 진행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샵이 패션 상품 협력사 임직원 51명을 대상으로 ‘품질전문가 양성과정 1차 패션 아카데미’를 진행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샵, 협력사 직원 대상 ‘전문가 과정’ 교육 개설

GS샵이 협력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며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 만들기에 나섰다.

GS샵은 지난 5월 18일, 6월 1일, 15일 3일간 총 14시간에 걸쳐 패션 상품 협력사 27곳의 임직원 51명을 대상으로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 1차 패션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SJ WANI’ ‘제이슨우’ ‘스테파넬’ ‘라삐아프’ 등 GS샵 패션 상품을 생산하는 ‘베네트홀딩스’ ‘아스프로’ ‘뉴엔룩’ ‘유닉유니온’ ‘그리티’ 등의 생산 및 품질관리, 디자인, 영업 담당자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교육은 섬유의 성분과 종류부터 원단, 염색, 제조 등 원단부터 생산까지 전체 공정에 대한 전문 내용이 모두 담겼다. 특히 단순히 듣는 강의가 아니라 섬유 감별을 위해 원단을 태워보거나 표준 회색 색표를 이용해 염색 착색 정도를 육안으로 판정하는 등 실습을 통해 패션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GS샵을 통해 수집된 고객 클레임을 바탕으로 의류 상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원인, 해결 방안 및 준수해야 할 기본 법령과 산업 동향, 패션 산업의 지속 경영까지 의류 관련 A부터 Z까지 모든 내용을 담은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이 제공됐다.

사실 이 같은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하게 된 배경에는 협력사 구성원들의 요청이 있었다. 교육 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협력사 직원들은 의류 상품의 처음부터 끝까지 알고 싶어 했다. 패션 회사에 근무하지만 비전공자도 있다 보니 패션 전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았던 것이다.

이에 GS샵은 섬유패션, 소비재 등 분야의 종합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과 함께 커리큘럼을 구성해 협력사 구성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목표로 첫 과정을 열게 됐다.

교육에 참석한 권정원 베네트홀딩스 부장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부터 지속 가능한 사업의 방향성까지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태현 뉴앤룩 부장도 “홈쇼핑 업계에서 약 10년간 의류, 잡화 상품을 담당해 왔는데 아직도 배우고 익혀야 할 것이 많다고 느낀다”며 “중소기업의 경우 이러한 전문 교육을 기획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GS샵이 전문가 과정을 더 활성화해서 많은 중소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도움을 주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GS샵은 금번 1차 패션 아카데미에 이어 식품, 이미용품, 생활용품 등 주요 카테고리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도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정선 GS샵 물류부문장은 “협력사 임직원들의 전문성이 높아지면 상품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전문가 양성과정은 물고기 낚는 법을 알려주는 교육으로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의 토대를 만들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