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브라운 백 미팅'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5.11. (출처: 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브라운 백 미팅'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05.11.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1일 김재원 최고위원과 태영호 전 최고위원에 대한 중앙당 윤리위원회(윤리위)의 징계와 관련 “그동안 지도부가 출범하고 나서 설화가 있었는데 그런 일들을 정리하는 과정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출입기자단과 함께하는 ‘브라운 백 미팅’에 참석해 ‘김 최고위원과 태 최고위원의 징계 결정에 대해 어떻게 보는가’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윤리위는 지난 10일 제4차 윤리위 회의에서 김 최고위원과 태 전 최고위원에게 각각 당원권 정지 1년과 3개월 징계를 결정했다.

윤리위는 ▲지난 3월 12일 사랑제일교회에서 ‘5.18 민주화 운동 정신을 헌법 전문에 넣겠다는 윤석열 대통령 후보 발언은 선거 때 표를 얻으려고 한 것’이라 한 발언 ▲미국에서의 한 강연에서 ‘전광훈 목사가 우파 진영을 천하 통일했다’고 한 발언 ▲‘제주 4.3은 격이 낮은 기념일’ 등으로 김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했다.

윤리위는 태 전 최고위원에 대해선 ▲대통령 비서실이 당 공천과 당무에 개입하는 녹취록 내용 ▲더불어민주당을 원색적인 표현으로 빗댄 ‘JMS’ SNS 게시 ▲제주 4.3 사건이 북한 김일성 지시에 의해 촉발 등을 이유로 징계 절차를 개시했다.

국민의힘 황정근 윤리위원장은 “당 최고위원은 당 지도부의 일원으로 국민이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면서 그 정치인은 물론 소속 정당에 대한 평가를 하기 마련”이라면서 “최고위원이면 그에 맞는 높은 품격을 갖추고 일반 국민에 맞는 건전한 상식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위원장은 “이번 사안과 같이 자꾸 반복되는 설화는 외부적으로 당의 명예를 크게 실추시키고 민심을 이탈케 하는 심각한 행위”라며 “내부적으로는 당 지도부의 리더십을 크게 손상시킨 자해행위”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