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대전 얼리버드’ 기획전. (제공: 컬리)
‘감사대전 얼리버드’ 기획전.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6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컬리 ‘감사대전 얼리버드’ 진행… 500여개 상품 최대 66% 할인

컬리가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컬리 감사대전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각종 선물세트부터 가전제품, 호텔 식사권, 꽃다발 등이 한데 모여 최대 66% 할인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500여가지 상품이 준비됐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위한 완구 카테고리 제품이 200여가지로 비중이 가장 크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신작인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은 사전 예약으로 판매된다. 5월 8일까지 주문 예약 건들을 모아 정식 출시일인 12일부터 샛별배송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포켓몬스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포켓몬 카드 게임 시리즈도 선보인다. 국내 정식 발매된 포켓몬 카드 제품군 외 카드 실드, 덱 케이스, 플레이매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되며 인기 확장팩이 포함된 럭키 박스도 마련됐다. 애착 인형으로 유명한 젤리캣의 버니 시리즈는 카드사별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레고, 시크릿쥬쥬, 캐치티니핑 등 인기 브랜드가 소개된다.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바디프랜드 미니웜벨트는 11% 할인에 추가로 카드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장만순삼산가 공진보, 한삼인 산삼배양근 등 다양한 한방 보양식 등은 최대 66% 할인된다. 효도 상품으로 인기가 많은 세라젬 마스터 V6,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등도 추천된다. 랑콤의 제니피끄 세럼 감사의달 선물세트를 비롯해 설화수, 에스티 로더, 피지오겔 등 뷰티 선물세트는 추가 할인 쿠폰, 증정품 등을 함께 받아볼 수 있다.

한강·아라뱃길에서 런치 뷔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입장권은 최대 56% 할인되며 여의도 콘래드호텔 제스트 뷔페, 37그릴앤바 식사권은 각각 25%, 20% 할인된다.

가사노동 부담을 덜어주는 청소연구소의 서비스 이용권을 비롯해 휘닉스평창, 리솜워터파크 등 입장권도 함께 소개된다. 이뿐 아니라 꼬티에 꽃다발, 카네이션 용돈박스, 전통주 주병세트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는 오는 20일까지 감사대전 얼리버드 행사를 운영한 뒤 다양한 혜택과 상품을 제공하는 감사대전 본 기획전을 오는 5월 1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참외. (제공: 티몬)
참외. (제공: 티몬)

◆티몬, 참외·수박 등 인기 품목 특별 할인… 4월 국산과일 매출 55%↑

티몬이 ‘철’ 없어진 참외와 수박 등 인기 국산 과일을 최저가 판매한다.

최근 2주간 티몬에서 국산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 이 기간 대표적인 여름 과일이었던 ▲참외(133%)와 ▲수박(116%) 매출은 2배 이상 뛰었다.

또 ▲방울토마토(402%) ▲참다래·키위(272%) ▲천혜향(234%) ▲딸기(210%) 등도 높은 판매 상승세를 기록했다. 온실 재배가 증가하고 저장, 유통 기술이 발달하며 사계절 맛있는 과일을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게 된 영향으로 보인다.

이에 티몬은 인기 국산 과일 특가 릴레이를 펼친다. 먼저 오는 17일 단 하루 성주 참외가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최저가 수준에 판매된다. 참외가 평년 대비 높은 시세를 기록 중임에도 ‘고당도 성주 참외 꼬마소과 1.5㎏’가 6900원이다. 이는 지난 12일 한국물가협회가 조사한 참외 100g 생활물가가 1340원인 것과 비교하면 66% 저렴한 수준으로 2개 구매 시 총 3.5㎏로 발송된다.

오는 18일에는 ‘제주농협 카라향 1.5㎏’가 특가인 1만 920원이다. 오는 19일에는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만 파격적 혜택을 선보이는 ‘10분어택’에서 ‘김제 토마토마 칵테일토마토 2㎏’를 8900원에 득템할 수 있다. 이어 20일에는 ‘산딸기 250g 2팩’이 1만 6900원에, 21일에는 ‘하우스 수박 4㎏ 내외’가 2만 4900원 할인 판매된다.

김관태 티몬 라이프&푸드사업본부장은 “최근 제철과 상관없이 취향에 맞춰 과일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티몬은 다양한 국산 농가들과 협업해 고품질 과일들을 좋은 가격에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키데이 행사. (제공: 롯데온)
롯키데이 행사. (제공: 롯데온)

◆롯데온 ‘롯키데이’ 진행… 뷰티·명품·패션 버티컬 서비스 중심 혜택 마련

롯데온이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에 힘을 보탠다.

롯데온은 오는 26일까지 롯키데이를 맞아 ‘롯데온에서 만나는 뜻밖의 럭키 롯키데이’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선보인 뷰티, 명품, 패션 버티컬 서비스에서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이 제안되며 최대 20% 할인 쿠폰을 포함한 ‘롯키 쿠폰팩’이 두 차례로 나눠 제공된다.

롯데온의 뷰티 버티컬인 온앤더뷰티는 오는 17~23일 ‘브랜드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 매일 새로운 브랜드의 특별 혜택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데이, 더욱 특별해진 온앤더뷰티 스페셜 기프트, 무료 반품 서비스 등 풍성한 혜택과 선물이 준비됐다.

이번 브랜드 페스타의 핵심은 명품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데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7일 동안 키엘을 시작으로 에스티로더, 비오템, 디올, 입생로랑, 에스케이투, 랑콤 등 7개 명품 뷰티 브랜드가 번갈아 가며 단독 혜택 및 온앤더뷰티 단독 기획 상품 등을 선보인다. 오는 17~19일에는 키엘, 에스티로더, 비오템이 브랜드 데이를 맞아 뷰티 릴레이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에는 무료 반품 서비스인 ‘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는 온앤더뷰티 마케팅 담당자가 사용해보고 엄선한 상품이 대상으로 운영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정품과 체험 키트가 함께 제공된다. 고객은 체험 키트를 먼저 사용해본 후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무료로 반품할 수 있다. 뷰티 트라이얼 서비스 상품은 ‘바닐라 코(BANILA CO) 커버리셔스 파워핏 파운데이션’ ‘셀라피 에이리페어 크림’을 포함해 총 36개 상품이다.

명품 버티컬인 온앤더럭셔리와 패션 버티컬인 온앤더패션도 각각 명품 반값특가, 디자이너 브랜드 위크 등을 통해 고객과 만난다. 온앤더럭셔리는 오는 20~26일 약 1억원의 물량을 준비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온앤더패션은 송지오×디즈니 100주년 콜라보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제안한다.

더불어 롯데온은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의 의미를 담아 롯데 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 브랜드 찬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의 가정간편식 PB브랜드인 ‘요리하다’, 롯데월드 서울·부산, 롯데웰푸드, 롯데칠성 등 계열사의 인기 상품을 매일매일 롯데온에서 특가로 선보인다.

롯데온은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를 찾아 그 가치를 고객에게 알리는 ‘이로온 브랜드’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번 이로온브랜드에서는 대나무 칫솔로 친환경 가치를 전하는 ‘닥터노아’와 클린뷰티에 앞장서는 ‘아베다’를 소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닥터노아는 칫솔 교환 이벤트를 진행해 롯데온 행사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맞히면 칫솔 교환권을 증정하며 일자별 지정된 롯데마트 매장에서 대나무 칫솔을 받을 수 있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롯데온은 롯데 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인 롯키데이를 맞아 뷰티, 명품, 패션 버티컬을 중심으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롯데온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다채로운 혜택으로 선보이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이 지난 14일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가운데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왼쪽)과 김창수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SG닷컴)
SSG닷컴이 지난 14일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가운데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왼쪽)과 김창수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SSG닷컴)

◆SSG닷컴,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MOU 체결… 1천만 ‘도시 어부들’ 집중 공략

SSG닷컴이 국내 대표 레저 전문단체와 전략적 제휴협약을 맺었다. 1000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낚시 인구를 겨냥해 전문단체와 손잡고 관련 대회 개최,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낚시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포석이다.

SSG닷컴은 지난 14일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와 ‘국내 해양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서울 역삼동 SSG닷컴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 김창수 사단법인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SSG닷컴과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는 서핑,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해양 레저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가장 먼저 낚시를 대중 레저스포츠로 육성하기로 협의했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는 낚시대회의 기획 및 운영을, SSG닷컴은 대회의 홍보와 낚시용품 업체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한국레저스포츠진흥회는 지자체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낚시대회를 개최한다. SSG닷컴은 대회 기간 메인 페이지 내 기획전 배너 노출을 비롯해 기업 공식 SNS채널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낚시용품을 취급하는 중소 제조사들의 쓱닷컴 입점 등을 도울 예정이다.

바다와 담수지 등 낚시터 주변 환경보호 활동, 어가 지원 등 ESG 캠페인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낚시를 사랑하는 유명인들과 함께 자선 낚시대회를 열어 수익금을 해양환경보호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영세한 어가를 지원하기 위해 판매 기간이 지난 해산물 폐기분을 냉동미끼로 재가공해 어획에 활용하도록 돕거나 상품화 작업을 거쳐 쓱닷컴에 납품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장은 “낚시 등 해양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어 관련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온라인에서 믿고 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