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샘플러’ 2종. (제공: 컬리)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샘플러’ 2종.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3일 이커머스·홈쇼핑 소식을 전한다.

◆“고소함 너머 새로운 맛”… 컬리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기획전 개최

컬리가 다채로운 풍미를 가진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기획전을 개최한다.

고소함의 대명사인 참기름과 들기름은 깨의 종류, 착유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이 존재한다. 마켓컬리는 깨가 기름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로스팅 여부와 추출 온도에 따라 분류했다.

대표적으로 ‘쿠엔즈버킷’은 국산 깨가 49도 미만에서 착유되는 냉 압착 개념이 소개된 브랜드다. ‘마정기름집’은 3대째 가업을 잇는 브랜드로 깨의 선정부터 보관까지 철저하기로 유명하다.

산뜻함, 너티함 등 다른 매력이 담긴 ‘참기름·들기름 취향 찾기 샘플러’ 2종은 오는 20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된다. 취향에 따라 참기름 혹은 들기름 선택이 가능하다. 오는 20일 오전 11시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생산 유통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이드도 동봉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셰프의 킥’도 소개된다. 참기름과 들기름을 더 재밌게 맛볼 수 있도록 유명 셰프인 조희숙 셰프와 조셉 리저우드 셰프가 다양한 팁과 레시피가 전수된다. 한식 요리 마지막에 고소함이 더해졌던 기존방법에서 벗어나 색다르게 활용 가능한 기름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컬리는 오프컬리의 올리브 오일 시즌을 통해서도 색다른 레시피를 알린 바 있다.

컬리 관계자는 “자주 쓰는 기름도 취향 따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고자 이번 기획전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컬리만 할 수 있는 특별하고 신선한 상품 소개를 통해 더 많은 고객께 취향 발견의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기획전. (제공: G마켓)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기획전. (제공: G마켓)

◆“물건너 온 명품∙패션”… G마켓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기획전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6일까지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프로모션을 열고 명품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브랜드 의류, 잡화를 최대 49% 할인가에 판매한다.

기획전은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명품관 ▲컨템포러리관 ▲캐주얼관 ▲여성관 ▲남성관 ▲유아동관 ▲패션잡화관 등 총 7개관을 마련해 상품을 분류했다. 마치 가상의 백화점을 둘러보듯 각 기획관이 층별로 구분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먼저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전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패션상품 전용 ‘10%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명품 전용 ‘7% 쿠폰’이 ID당 각각 하루 5회씩 제공된다.

특가딜인 ‘오늘의 특가상품’은 매일 자정마다 업데이트된다. 이날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디올·셀린느·구찌 외 명품 베스트 모음 ▲폴로 피마코튼 반팔니트 외 모음 등을, 옥션은 ▲아미 티셔츠 ▲버버리 엠버포드 트렌치코트 외 명품 베스트 등을 판매한다.

패션전문 MD가 추천하는 인기 상품도 풍성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종키츠네 드레스드 폭스 패치 릴렉스핏 가디건’ ‘샵사이다 버터플라이 프린트 스트레이트 레그 진’ ‘핏플랍 루루 레더 슬라이드’ ‘코치 여성 크로스백’ ‘아미 스몰하트 로고 베이스볼 캡’ 등이다.

총 7개로 구성된 기획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패션템이 제안된다. 명품관에서는 ▲구찌 소호 테슬 플랩 체인백 ▲생로랑 모노그램 카드 케이스 카드홀더 등이, 컨템포러리관에서는 ▲아미 스몰하트 로고 카라티 ▲메종키츠네 폭스헤드 패치 클래식 티 등이 소개된다.

캐주얼관에서는 ▲폴로 랄프로렌 남성 클래식핏 퍼포먼스 셔츠 ▲살로몬 남여공용 XT-4 OG 운동화 등이, 여성관과 남성관에서는 각각 ▲마쥬 스트레이트 핏 트위드 자켓 ▲바버 뷰포트 왁스 자켓 등이 판매된다. 유아동관에서는 ▲버버리키즈 리앤 드레스 ▲타이니코튼 아이스크림 티 파파야 등을, 패션잡화관에서는 ▲캉골 버뮤다 캐주얼 버킷햇 ▲티파니앤코 미니 더블 하트 태그 16 핑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직구 ‘패션스타일’ 프로모션은 상품 및 가격경쟁력을 고루 갖춰 매달 정기 프로모션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이연정 G마켓 해외직구2팀 팀장은 “첫 엔데믹 봄여름 시즌을 맞아 패션 관련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명품부터 패션, 잡화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게 됐다”며 “할인쿠폰, 오늘의 특가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구 쇼핑을 즐길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로드숍 빅세일’ 뷰티 프로모션. (제공: 위메프)
‘로드숍 빅세일’ 뷰티 프로모션. (제공: 위메프)

◆위메프 ‘로드숍 빅세일’ 뷰티 프로모션 진행… 최대 80% 할인

위메프가 ‘로드숍 빅세일’ 뷰티 프로모션을 오는 14~16일 진행한다.

로드숍 빅세일은 마스크 의무 해제로 활기를 띠는 화장품 수요를 반영해 기획된 특가 행사다. 에뛰드·이니스프리·에스쁘아·미샤 등 국내 주요 뷰티 로드숍 브랜드와 함께 마련됐다.

위메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색조 화장품부터 자외선 차단제 등 시즌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브랜드·상품별로 행사 카테고리를 구성, 인기 상품을 큐레이션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사은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스쁘아 메이크업 디럭스 3종 키트·클렌징 비누, 에뛰드 1+1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주요 상품은 ▲에뛰드 플레이 101 스틱 컨투어 듀오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바하 클렌징폼1+1 ▲에스쁘아 워터 스플레쉬 선크림 ▲미샤 비타씨 밤 1+1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봄나들이 시즌과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해제가 맞물리면서 뷰티 상품 수요가 최근 급격히 증가했다”며 “인기 뷰티 브랜드와 함께 준비한 이번 기획전이 위메프 사용자의 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말 프로모션 워터파크. (제공: 티몬)
주말 프로모션 워터파크. (제공: 티몬)

◆티몬 ‘가정의 달’ 앞두고 알찬 주말 쇼핑전 ‘주말에 어디가’ 진행

티몬이 봄나들이가 한창인 이번 주말, 봄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여가 활동과 휴식을 돕는 주말 쇼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봄 여행객들을 반기는 시즌이다. 티몬은 매주 금토일 사흘간 열리는 ‘주말에 어디가’ 특별전과 ‘위캔드’ 프로모션에서 전국의 핫플레이스 이용권, 먹거리, 여행, 패션 아이템 등을 소개한다. 특히 5월 가정의 달 연휴를 앞두고 가족 고객들의 나들이 계획이 늘고 있는 가운데 놀거리와 먹거리 등을 미리 준비할 기회다.

오는 14일부터 오픈되는 주말에 어디가 대표 상품으로는 ‘제주도 이스타 초특가 항공권’이 단독 판매된다. 4~5월 평일 기준 김포·제주 편도 기준 4900원(공항세·유류세 포함)에 선착순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티켓도 2만 5600원으로 알뜰 여행 기회로 꼽힌다.

또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 워터파크 1인 종일 이용권(대인·소인)’도 1만 9900원(69% 할인) 특가다. 오는 5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주중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하다.

먹거리도 풍성하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스터피자 신메뉴 ‘포게더’ 세트가 최대 42% 할인 판매된다. 피크닉에 제격인 메가MGC커피 봄메뉴권도 최대 20% 할인된다.

인기 소호 브랜드의 봄나들이 패션 아이템이 특가로 소개되는 ‘소호패션 위캔드’도 오는 14일부터 진행된다. 난닝구, 제이엘프, 리얼코코 등 유명 소호 브랜드가 총출동했다. 3일 동안 할인쿠폰과 즉시 할인을 더해 최대 80%까지 중복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봄 아이템뿐 아니라 여름 신상까지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나들이 및 여행수요 회복세가 가파르다”며 “특히 5월 첫째 주 연휴와 맞물리는 가정의 달을 활용한 가족 고객들의 나들이 계획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맞춤형 특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팡이 2022년도 기준으로 등록된 특허 포트폴리오가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제공: 쿠팡)
쿠팡이 2022년도 기준으로 등록된 특허 포트폴리오가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제공: 쿠팡)

◆쿠팡, 특허 포트폴리오 전년比 80% 이상↑… 국내외 특허 1200건 이상 보유

쿠팡이 2022년도 기준으로 등록된 특허 포트폴리오가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그동안 물류, 쇼핑, 정보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특허 포트폴리오를 늘려왔다. 지난 2022년에 쿠팡이 국내에 신규 등록한 특허만 약 270건에 달한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대만 등 해외 등록 특허까지 모두 합산하면 2022년 말 기준 1200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등록 특허가 600여건이었던 것과 비교해 불과 1년 사이에 가파르게 성장했다.

이렇게 적극적으로 특허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데에는 특허 출원을 장려하는 쿠팡의 독특한 문화가 있기 때문이다. 쿠팡은 사내에서 우수한 아이디어를 낸 직원들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이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지며 주기적으로 개발자나 창작자들이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러한 사내 문화를 바탕으로 누적된 쿠팡의 혁신 기술은 쿠팡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가운데서도 꾸준한 고객 경험 향상에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쿠팡은 물류센터 및 물류 시스템 관련으로 한정해도 수백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특허 기술을 통해 개발된 스마트 물류 시스템은 기존 온라인 유통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해냈다.

고객에게 최단 시간에 배송할 수 있는 센터를 계산하는 ‘주문량 할당 시스템’, 동일한 배송지의 상품을 묶어주는 ‘싱귤레이션 패키징 시스템’, 쿠팡 친구의 효율적인 동선 관리를 돕는 ‘건물 출입구 가이드’ 등의 혁신 시스템은 현장 작업자들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동시에 평균 배송 시간을 12시간까지 단축시키며 일석이조의 성과를 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직원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이고 꾸준히 특허를 등록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며 “다양한 신기술을 개발 및 도입해 선진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현장 근로자와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최근 지난해 준공한 대구 풀필먼트 센터의 AI·빅데이터 기반 물류 현장을 공개하고 그동안 쌓은 물류 노하우와 자동화 혁신 기술을 통해 미래형 물류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13일 인천 서구 신현북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H!)-드림온에어’ 1호 완공식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박수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맨 왼쪽), 이상원 신현북초등학교 교장(왼쪽 두 번째),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왼쪽 네 번째), 장용식 신현북초등학교 교감(왼쪽 다섯 번째), 이경렬 현대홈쇼핑 대외협력담당(왼쪽 여섯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홈쇼핑)
13일 인천 서구 신현북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H!)-드림온에어’ 1호 완공식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박수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맨 왼쪽), 이상원 신현북초등학교 교장(왼쪽 두 번째), 황영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왼쪽 네 번째), 장용식 신현북초등학교 교감(왼쪽 다섯 번째), 이경렬 현대홈쇼핑 대외협력담당(왼쪽 여섯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사회공헌 프로그램 ‘H! 드림온에어’ 론칭

현대홈쇼핑이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이(H!) 드림온에어’를 통해 학교 방송실 리모델링 사업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인천 서구 신현북초등학교에서 ‘하이(H!) 드림온에어 1호 학교 완공식’을 열었다. 이날 완공식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 이상원 신현북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했다.

하이(H!) 드림온에어는 현대홈쇼핑이 지난 20년간 쌓은 방송사업 노하우를 활용해 초·중·고등학교의 방송실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대상 학교로 선정되면 카메라, 조명, 오디오 인터페이스, 방음재 등 노후된 방송 장비 및 기자재 교체와 방송실 공간 리뉴얼 등이 진행된다. 1호 리모델링 대상인 신현북초등학교에 이어 백령초등학교, 선학중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 등 4개 학교에서 총 2억원 규모의 리모델링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공사가 끝나면 유튜버 초청 강의 등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이날 완공식에서 “이번 하이(H!) 드림온에어를 통해 자금적인 지원뿐 아니라 미디어·방송 분야 직업에 대해 배우고 진로상담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해 창의적인 미디어 인재 육성 환경 조성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인 ‘하이(H!) 두드림투게더’, 중소 협력사 패키지형 지원 프로그램 ‘하이(H!) 파트너스데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