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종일권’ 37% 단독 특가 판매. (제공: G마켓)
‘에버랜드 종일권’ 37% 단독 특가 판매. (제공: G마켓)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0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봄나들이 비용 걱정 뚝”… G마켓 ‘에버랜드 종일권’ 37% 단독 특가

G마켓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종일권’을 37% 할인가에 단독 판매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 에버랜드 머리띠 2개와 커피 2잔 구성 스페셜 상품도 9900원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특별히 마련된 것으로 각종 물가 상승으로 봄나들이 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어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가 판매는 이날 오전 9시부터 12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상품은 ‘2인 기준 종일권’으로 기존가에서 37% 할인된 7만 8000원에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주중,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머리띠 2개, 커피 2잔이 G마켓 단독 9900원에 선착순 판매된다. 종일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70% 할인쿠폰’을 받은 후 해당 쿠폰으로 ‘에버랜드 머리띠 2개+커피 2잔 증정’을 구매하면 된다. 제품은 에버랜드 현장에서 수령 후 바로 사용 가능하다.

박윤진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매니저는 “엔데믹과 빨리 찾아온 봄 날씨가 맞물려 나들이 수요가 급증하지만 각종 물가 상승으로 나들이 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단독 특가전을 마련했다”며 “온라인에서 에버랜드 2인권을 특가에 판매하는 것은 에버랜드 자사몰을 제외하면 G마켓에서 단독 구성인 만큼 알뜰하게 나들이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4월 ‘블랙 생필품 위크’ 기획전. (제공: 쿠팡)
4월 ‘블랙 생필품 위크’ 기획전. (제공: 쿠팡)

◆“생활용품 쟁일 절호의 기회”… 쿠팡 ‘블랙 생필품 위크’ 진행

쿠팡이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인 ‘블랙 생필품 위크’ 기획전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1000여개가 넘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블랙 생필품 위크는 고물가로 인해 장보기 부담이 큰 상황에서 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들이 부담 없이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다. 와우회원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9만원 이상 구매 시 2만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번 기획전에는 유한킴벌리(크리넥스)를 비롯해 한국피앤지(다우니), 애경(케라시스), 라이온코리아(아이깨끗해), 더스킨팩토리(쿤달), 헨켈홈케어코리아(퍼실), 동아제약(가그린), 피죤(피죤), 어린숨(어린숨), 중원(시크릿데이), 지로인터내셔널(루치펠로), 브리드비인터내셔널(나드)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부케가르니 모이스처 바디워시 ▲가그린 제로 구강청결제 ▲리큐 진한겔 하이브리드 실내건조 일반용 액체세제 리필 등이 있다.

이 외 다양한 1+1, 2+1 상품이 준비돼 고객들의 부담을 덜었다. 대상 상품으로는 피죤 레귤러 섬유유연제 리필(1+1), 부케가르니 실크 케라틴 샴푸(1+1), 버넬 고농축 섬유유연제(2+1), 어린숨엣지 포켓몬스터 아트심볼 컬러마스크(2+1) 등이 준비됐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 생필품 위크는 지난해 진행한 생필품 관련 기획전 중에서 쿠팡 고객들의 호응이 가장 좋았던 행사”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혁신적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과 진행하는 대양주 패키지 프로모션. (제공: 위메프)
롯데관광과 진행하는 대양주 패키지 프로모션. (제공: 위메프)

◆위메프, 롯데관광과 대양주 패키지 프로모션 진행… 최대 15% 할인 쿠폰

위메프가 롯데관광과 함께 대양주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는 괌·사이판·호주·뉴질랜드 등 대양주 패키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국적기(일부 노선 제외)로 떠나는 대양주의 휴양지부터 관광지까지 다양한 상품이 준비됐다. 출발일은 4월부터 9월까지며 5월 황금연휴와 7~8월 여름휴가 기간도 예약이 가능하다.

괌 패키지는 4일 또는 5일정으로 조식이 포함된 6성급 괌 츠바키타워(70만원대), 괌 리가로얄(50만원대)와 전 일정 식사가 제공되는 괌PIC(골드카드 포함, 70만원대) 등 노옵션&노쇼핑 상품으로 구성됐다.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하는 사이판 패키지는 ▲PIC리조트(50만원대) ▲켄싱턴호텔(60만원대) ▲월드리조트(50만원대) 중 원하는 숙소로 일정별 예약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호주 시드니 패키지(6일, 100만원대)와 호주&뉴질랜드 남북섬 일주 패키지(10일, 330만원대)를 선보인다.

위메프는 행사 기간 전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위메프페이 제휴카드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컬리페이. (제공: 컬리)
컬리페이. (제공: 컬리)

◆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 ‘컬리카드’도 선봬

컬리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컬리페이’를 론칭한다. 아울러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인 ‘BC바로 컬리카드(컬리카드)’도 출시한다.

컬리페이에 컬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경우 사용액의 최대 12% 적립 등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페이는 빠르고 안전한 핀테크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은행계좌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마무리되는 것이다. 은행계좌 등록 시 현금영수증도 자동으로 발급된다.

이 서비스는 컬리 자회사인 ㈜컬리페이가 개발했다. 컬리페이 측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자체적인 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외부업체와의 협업은 배제한 채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수립했다. 하반기에는 더욱 고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선불 충전 기능도 탑재할 예정이다.

컬리페이 론칭과 때를 맞춰 컬리 특화 신용카드인 컬리카드도 출시된다. 컬리의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을 바탕으로 총 5가지 디자인의 플레이트를 선보인다. 신청은 컬리 웹, 앱에서 가능하다.

컬리 플랫폼에서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컬리페이와 컬리카드를 연계해 결제하는 것만으로 사용액의 5%가 자동 적립되며 더불어 컬리 러버스 등급에 따른 1~7%의 적립 혜택도 추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처 상관없이 전월 카드 결제 실적이 30만·50만·100만원 이상이면 컬리 적립금 1만 5000원, 2만원, 4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이 외에도 전월 이용실적 및 월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에선 이용 금액의 1%, 해외에선 2%가 적립된다.

컬리는 컬리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만 1000원 이상을 첫 결제하면 3만원이 즉시 할인된다.

컬리카드로 첫 결제를 마친 모든 컬리 고객에게는 20% 할인 쿠폰(2장)과 뷰티컬리 1만원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적립금 3만원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김종훈 컬리 CFO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하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페이를 출시했다”며 “컬리카드를 결합해 사용하면 파격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이 사용해 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GS샵이 오는 12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는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 이미지. (제공: GS리테일)
GS샵이 오는 12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하는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 이미지. (제공: GS리테일)

◆GS샵, 이른 더위에 ‘다이어트’ 제품 특수… 건기식·운동용품 ‘인기’

지난 3월 하순부터 이어진 초여름 날씨 덕분에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과 운동용품이 이른 특수를 누리고 있다.

GS샵은 이른 초여름 날씨가 나타났던 3월 21일~4월 7일 TV홈쇼핑에서 판매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대상 기간 9회 방송에서 약 21억원이 판매된 반면 올해는 8회 방송에 약 29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한 것이다. 방송 1회당 매출 기준으로는 올해 3.6억원으로 전년 2.3억원 대비 57% 증가한 셈이다.

GS샵은 이 같은 매출 증가세가 3월의 이른 더위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연초와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시작하는 4월에 특히 많이 판매되는데 올해는 3월에 초여름 날씨가 나타나면서 구매 시기가 빨라진 것이다.

GS샵 모바일에서는 같은 기간 운동 용품 판매가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가장 눈에 띄게 증가한 품목은 실내수영복으로 332% 늘었다. 엔데믹에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실내 수용장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운동할 때 입는 스포츠 티셔츠 138%, 스포츠 재킷과 바람막이 111%, 트레이닝복 65%, 러닝화, 트레이닝화 43% 등 운동복과 운동화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날씨 덕분에 다이어트 특수가 일찍 시작되자 GS샵 TV홈쇼핑에서는 오는 12일 업계 단독으로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를 론칭하며 수요 잡기에 나선다.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는 올리브영 히트 상품으로 SNS상에서는 ‘서현’과 ‘신봉선’의 빨간 물 다이어트로 유명하다. ‘콜레우스 포스콜리’이라는 식물성 원료가 체지방을 빼면서 근육 등 제지방(체지방을 제외한 나머지)은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GS샵은 론칭 기념으로 생방송 중 구매 시 적립금 최대 1만원, 콜레올로지 티 2박스 등을 추가로 증정하고 GS페이 국민카드 결제 시 7%, 롯데카드 이용 시 5%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날 론칭 방송에는 현재 푸드올로지 모델로 활동 중인 신봉선씨가 출연해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낼 예정이다.

임형모 GS샵 헬스팀MD는 “최근 다이어트 트렌드는 ‘같은 무게 다른 몸매’로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한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번 론칭 방송을 잘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프링 페스티벌’ 배너. (제공: SSG닷컴)
‘스프링 페스티벌’ 배너. (제공: SSG닷컴)

◆나들이 쇼핑 ‘쓱’…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행사 동시 진행

SSG닷컴이 나들이 추천 아이템을 한데 모아 쇼핑 축제를 연다. 패션, 뷰티는 물론 야외활동 용품과 반려 카테고리 상품까지 망라해 다채로운 쇼핑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봄 시즌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행사를 일제히 실시한다.

먼저 봄나들이 필수 아이템 체크리스트를 테마로 ‘스프링 페스티벌’ 행사가 진행돼 피크닉, 캠핑·아웃도어 추천 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매일 오전 9시에는 최대 10% 할인 쿠폰이 선착순 발급된다.

피크닉 추천 상품으로는 ‘프레드페리’ ‘올리브데올리브’ 등의 봄옷이 제안된다. ‘랑콤’ ‘에스티 로더’와 같이 쓱닷컴에 공식 입점한 럭셔리 뷰티 상품도 단독 구성으로 준비됐다. 인기 유아동 상품과 ‘코베아’ 의자와 같은 피크닉 용품도 할인 판매된다.

캠핑·아웃도어에서는 ‘나이키’ ‘룰루레몬’ 등 스포츠용품과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등산용 의류를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캠핑용 랜턴과 그늘막, 선케어 상품까지 망라했다.

숏폼 콘텐츠와 연계한 스타일링 팁도 제안된다.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 콘텐츠인 ‘워너비(Wanna.B)’를 통해 아나운서 김기혁씨와 함께 ‘반스’ 브랜드 스토리와 인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려 전문관에서는 ‘몰리스 SSG 스프링 위크’ 행사가 열려 시즌 인기 상품이 최대 30% 할인 판매된다. 모든 고객에게는 10% 쿠폰이 제공되며 매일 오전 9시에는 15% 쿠폰이 선착순 증정된다. 5만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에게는 쓱머니 5000원 페이백 혜택도 주어진다.

강아지 상품으로는 산책 후 오염물질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쿠쿠전자 넬로 드라이룸’을 추천한다. 고양이를 위한 상품으로는 펫테리어(Pet+Interior) 용도로도 제격인 ‘트리폴즈 캣타워’를 25% 할인가에 제안한다.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사료는 물론 반려견용 자장면 같은 이색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사료와 간식 등을 중심으로 ‘금주의 특가상품’ 코너가 운영된다. 인기 반려용품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야외활동이 크게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추천 상품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쓱닷컴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풍성한 쇼핑 콘텐츠와 함께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앤더뷰티 1주년 생일파티’ 행사. (제공: 롯데온)
‘온앤더뷰티 1주년 생일파티’ 행사. (제공: 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뷰티 1주년 생일파티’ 행사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1주년을 맞아 뷰티 팬(Fan)을 중심으로 뷰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온앤더뷰티는 지난 해 4월 롯데온이 선보인 프리미엄 뷰티 버티컬 서비스다. 현재 100개가 넘는 명품 뷰티 브랜드 공식관을 비롯해 SNS 인기 브랜드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온앤더뷰티 첫 생일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온앤더뷰티 1주년 기념행사에서는 온앤더뷰티가 1년간 선보인 상품과 서비스 등을 돌아보고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상품을 온앤더뷰티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온앤더뷰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에스티 로더, 랑콤, 키엘 등 브랜드의 인기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3000점이 추가로 증정된다.

행사 기간에는 일자 별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번갈아가며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뷰티 럭키박스, 온앤더뷰티 단독 굿즈 등도 준비됐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중심으로 1년간 빠르게 성장하며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론칭 1년 만에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수는 8배 이상 늘며 프리미엄 뷰티에 관심이 높은 ‘뷰티 팬(Fan)’을 확보했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기반으로 롯데온의 지난 1년간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신장했다. 특히 회원 고객은 일반 고객보다 객단가 및 재방문 횟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명품, 패션 등 뷰티 외의 상품을 구매하는 비중도 높았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만의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향상과 회원 확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온앤더뷰티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들과의 업무 협약을 맺으며 지난 1년간 단독 구성 상품 및 선출시 신상품 등 온앤더뷰티 단독 상품을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늘려 선보였다.

아울러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대상으로 제공하는 전용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1년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 총 응모 건수는 전체 회원 수의 3배에 달했다. 인기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에는 ‘조 말론 런던’ 향수가 815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1년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온앤더뷰티 1주년 행사를 기획하고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일자별로 온앤더뷰티가 선정한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 상품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이날에는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세트’ 구매 시 ‘엔비 립스틱 정품’이, 12일에는 ‘랑콤 제니피끄 세럼(75㎖) 세트’ 구매 시 ‘세럼(20㎖)+랑콤 파우치’가 증정되며 13일에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125㎖)’ 구매 시 ‘카렌듈라 토너(150㎖)’가 증정되는 등 인기 상품으로 준비됐다.

더불어 온앤더뷰티 1주년 축하 의미를 담아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장에 1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온앤더뷰티 럭키박스’가 증정되고 2000명에게 엘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뿐 아니라 매일 응모만 하면 추첨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상품 샘플이 담긴 ‘아모레 스페셜키트’가 증정된다. 랑콤 브랜드를 구매한 회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 랑콤 굿즈’와 10만원 상당의 ‘랑콤 스킨케어 4종 체험 키트’ 등이 증정된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가 론칭 1년 만에 충성고객 확보와 매출 성장 등에서 성과를 내고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어 1주년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뷰티 팬들을 확보하고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베이가 오픈한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 (제공: 이베이)
이베이가 오픈한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 (제공: 이베이)

◆이베이, 온라인 무료 셀러 교육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 오픈

이베이(ebay)가 모바일앱 상품등록 기능 도입에 이어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를 오픈하며 한국 셀러 모집에 박차를 가한다.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는 이베이 입점을 희망하는 한국 셀러들에게 가입, 마케팅, 매출 전략 등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 형태로 해외수출을 희망하는 셀러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이베이 계정 생성부터 상품등록, 포장, 배송절차 등 판매를 위한 준비과정을 소개하는 ‘기초 코스’, 본격적인 매출 상승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는 ‘심화 코스’로 구분된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한국 셀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계획이다.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베이는 지난해 12월 한국 셀러들을 위해 ‘이베이 판매자 지원센터’를 오픈하고 한국어 CS를 지원하고 있다. 상품등록, 판매뿐 아니라 반품, 계정 이슈, 퍼포먼스 관리, 한도 증액 심사 등 이베이 판매에 대한 모든 사항을 한국어로 문의할 수 있다. 실제 판매자 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했는데 이는 다른 국가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점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창모 이베이 팀장은 “불황 속 새로운 판로 개척, 해외중고거래 등으로 역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온라인 해외 판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한국어 지원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최근 한류 열풍을 타고 한국 상품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 한국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 혜택 등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직구 거래액 신장. (제공: 티몬)
직구 거래액 신장. (제공: 티몬)

◆티몬, 해외 직구 56% 성장… “큐텐 글로벌 인프라 시너지 본격화”

티몬이 큐텐의 글로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한 결과 해외 직구 거래액이 반기 만에 56% 성장했으며 남성고객들의 유입까지 이끌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올해 3월 티몬의 해외 직구 거래액은 큐텐 인수 이전인 6개월 전(2022년 9월)과 비교해 55.9% 급증했다. 대표적으로 ▲가전·디지털 143%, ▲식품·건강식품 48%이 크게 오르며 구매액 기준 기존 1위 품목이던 패션상품을 제치고 1·2위 카테고리로 새롭게 떠올랐다. ▲출산·유아동 품목도 94% 상승하며 전체 직구액 증가에 기여했다.

디지털기기 직구 증가는 남성 고객증 확대에 주효했다. 6개월 만에 남성 고객의 가전·디지털 직구 규모는 3배(198%▲)늘었으며 이들의 해외직구 거래액은 2배(98%▲) 급증했다. 또 남성 고객의 직구 거래액 비중이 60%가량으로 여성고객을 추월, 큰손으로 부상했다.

티몬에서의 디지털기기 직구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는 가격경쟁력과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꼽힌다. 큐텐의 해외셀러가 직접 상품을 등록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기존 직구 상품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다. 11개국 19개 거점에 걸친 큐익스프레스의 글로벌 물류 기반으로 배송기간을 3일 이상 단축해 배송 경쟁력을 높인 것도 주효했다.

해외 산지와 직접 연계한 기획 상품도 인기다. 대표적으로 ‘티멍패드’는 티몬이 상품을 기획해 해외 생산자에게 직접 발주하고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유통단계를 단축하며 가격을 20% 이상 낮췄다. 그 결과 오픈 첫날 초도물량의 70% 이상을 판매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생산지와 직접 연계한 글로벌 D2C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국경 없는 커머스 네트워크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방안을 추진 중”이라며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격과 품질 모두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