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사옥 전경. (제공: CMB) ⓒ천지일보 2023.04.06.
CMB 사옥 전경. (제공: CMB) ⓒ천지일보 2023.04.06.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CMB가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선정하는 ‘2022년 유료방송 자율개선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유료방송 자율개선 우수 사업자’는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IPTV와 위성방송, 케이블 MSO 5개사를 대상으로 가입자 수 대비 불공정행위 의심 건수, 전년도 분석 결과 대비 증감율, 가입자 수 대비 국민신문고 접수민원 건수, 분기별 평균 의심 건수 증감율 등을 기준으로 유료방송 사업자의 불공정행위에 대한 자정 노력 및 정부 정책추진에 대한 협조를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CMB는 전체 평가대상 9개 사업자 중 ‘2021년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된 데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2022년 우수 사업자’로 선정되며 유료방송 시장의 불공정행위 자율개선에 앞장서는 사업자로 평가받았다.

특히 CMB는 허위 영업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21년도에 이어 2022년도 3분기에 2022년 1분기 대비 민원 사례 건수는 6.54%, 불공정행위 의심 사례 건수는 45.45%를 감소시키고 전년 대비 민원 건수도 크게 줄이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한담 CMB 회장은 “우리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기업으로서 시청자 권익 증진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있으며 고객 여러분께서 CMB를 꾸준히 아껴주신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고객님들께 보편적인 방송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 기반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보편적인 디지털 방송 접근 보장을 위한 공적 가치 추구에 앞장서 온 CMB는 올해 1월 1일 케이블 최초로 지역성을 강화한 로컬 미디어 플랫폼 ‘레인보우TV‘를 출시했다. ‘레인보우TV’를 통해 지역 시청자에게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성을 더욱 강화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