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 (제공: 컬리)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이커머스·홈쇼핑 소식을 전한다.

◆‘빵지순례’를 집에서… 컬리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 한정 판매

컬리가 장인정신이 깃든 명품 식빵만을 모아 담은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를 한정 판매한다.

교토마블, 도제식빵, 타쿠미야, 바로크, 화이트리에, 바비브레드 등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꼽히는 유명 베이커리 6곳의 식빵이 한 상자에 골라 담겼다.

교토마블의 데니쉬 식빵은 반죽을 100번 이상 자르고 접어 살린 64겹의 식빵으로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도제식빵의 생식빵은 쫄깃한 식감 아래 은은한 단맛이 나는 식빵으로 매일 매장 앞에 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다. 타쿠미야의 생식빵은 촘촘한 밀도와 촉촉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화이트리에, 바로크, 바비브레드의 식빵도 각기 독특한 개성을 자랑한다.

식빵은 온도·습도·시간 등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도 관리가 매우 까다로운 품목으로 꼽힌다. 적절치 않은 온도나 환경에 방치되면 수분이 날아가 식감이 퍼석해지는 등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고품질의 식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들이 매장 온도는 물론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지키는 것도 빵의 신선도를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다.

컬리는 이 같은 셰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빵 역시 채소, 과일와 같은 신선식품이라는 기준 아래 풀콜드체인으로 깐깐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당일 입고, 당일 배송 원칙을 지킴으로써 샛별배송으로도 오프라인 매장에서와 다름없는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덕분에 마켓컬리 플랫폼에는 유명 베이커리들의 식빵들이 무려 수십 종이나 입점돼 있다.

식빵 취향 찾기 샘플러는 오는 16일까지 컬리 러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판매된다. 16일 이후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샘플러에는 각 제품의 개성을 온전하게 음미할 수 있는 시식 순서와 취향 발견에 도움이 될 퀴즈 등이 담긴 가이드도 함께 제공된다.

컬리 관계자는 “마켓컬리에서는 이전에도 사과, 치즈, 딸기 등을 주제로 한 취향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며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과 풀콜드체인의 강점이 고스란히 담긴 이번 샘플러를 통해 고객들이 저마다의 식빵 취향을 발견하는 재미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빙가구 빅페스타. (제공: G마켓)
리빙가구 빅페스타. (제공: G마켓)

◆“봄 테리어 준비 끝”… G마켓∙옥션 ‘리빙가구 빅페스타’ 진행

G마켓이 오는 14일까지 ‘리빙가구 빅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각종 가구와 침구·인테리어, 생활용품 및 주방용품 등 다양한 리빙 인기 제품이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된다.

리빙가구 빅페스타는 봄을 맞아 침구나 가구를 교체하고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핵심 브랜드는 물론 작지만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는 강소 브랜드가 엄선돼 함께 소개된다. 올해를 시작으로 리빙·가구 카테고리 대표 프로모션으로 정례화될 예정이다.

먼저 강력한 할인 혜택이 마련됐다. 리빙가구 빅페스타 로고가 붙어있는 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 쿠폰이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매일 1회씩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동일한 쿠폰이 한 번씩 더 제공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은 횟수 제한 없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별로 제공되는 ‘중복쿠폰’도 선보인다. ▲한샘 ▲리바트 ▲까사미아 ▲쁘리엘르 ▲아망떼 ▲리벤스 ▲모던하우스 ▲몰리스 ▲크린랩 ▲오씸 등 150여개 브랜드로 최대 100만원까지 중복할인 가능한 쿠폰이다.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G마켓의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를 통해 삼성·KB국민·롯데·비씨·하나·NH농협(오는 12일까지) 및 스마일카드(오는 14일까지)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된다. 이상의 혜택을 모두 활용하면 고객이 최종 결제 단계까지 총 3번의 할인을 경험할 수 있는 셈이다.

선보이는 상품 수도 키워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게 했다. 오는 14일까지 8000여개 판매자의 상품이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매일 자정마다 인기 상품이 엄선돼 업계 최저가에 도전한다. 담당 MD가 직접 가격 모니터링을 거쳐 선보이는 상품으로 이날에는 G마켓에선 ‘듀오백 Q7 의자’ ‘테팔 퍼펙트 브라운 4종세트’ ‘써모스캔 귀 체온계’를, 옥션에서는 ‘르헤브 피톤치드 베개솜 2+1’ ‘원프라이스 자동 센서 휴지통’ ‘SK매직 항균 방수 비데’를 선보인다. 이후 10일에는 건강용품, 11일에는 침구·인테리어 상품이 최저가에 공개된다.

평일 오후 8시마다 라이브방송도 진행된다. 이날에는 ‘듀오백’ 인기 라인업 의자가 최저가에 판매되며 이 외에도 브리타(10일), 몰리스(13일), HC해피콜(14일)이 G마켓과 옥션의 라이브 채널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3월은 봄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가구나 인테리어 리빙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은 시기”라며 “강력한 할인 혜택을 가구·리빙용품에 집중해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러브데이. (제공: 위메프)
화이트러브데이. (제공: 위메프)

◆위메프, 화이트데이 시즌 프로모션 진행… 향수·초콜릿 특가 판매

위메프가 뷰티·초콜릿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화이트데이 수요 공략에 나선다.

위메프는 먼저 오는 10일 하루 동안 화이트데이 뷰티 기획전 ‘화이트러브데이’를 진행한다. 봄맞이 메이크업 상품부터 이너뷰티·네일 상품 등이 최대 85% 할인 판매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대 30% 중복 할인 쿠폰, 사은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대표 상품은 ▲키스미 아이&립 메이크업 기획 ▲미샤 BEST&NEW 기획 ▲데싱디바 2023 S/S 네일 ▲랑방&안나수이 향수 ▲플렌느 디퓨저 1ℓ 등이다.

이 외에도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3월 마트 위크에서는 인기 초콜릿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페레로로쉐 초콜릿(24T), 카카올라 수제 생초콜릿 만들기 세트 등이 마련됐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 시즌에 맞춰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을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시즌과 트렌드를 반영한 행사를 지속해서 기획해 위메프 사용자에게 최적의 쇼핑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페어. (제공: 쿠팡)
스포츠페어. (제공: 쿠팡)

◆쿠팡 ‘스포츠페어’ 골프·캠핑 아웃도어 확대

쿠팡이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앞두고 골프, 캠핑 등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스포츠페어’를 열고 다양한 스포츠 및 레저용품을 최대 40%의 파격적인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페어에는 볼빅, 카카오프렌즈골프, 꾸버스, 웨버 등 인기 골프·캠핑용품 브랜드는 물론 나이키, 프로스펙스, 잠스트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총 53개 스포츠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페어를 통해 구입하는 상품은 모두 쿠팡이 직매입한 상품으로 라운딩이나 캠핑 전날에 주문해도 다음날 바로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전용 할인가와 함께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이 각각 적용 가능하다. 쿠폰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쿠팡은 지난 2019년부터 캠핑, 골프,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스포츠 전문관을 운영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늘어난 야외 활용 트렌드에 맞춰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추세다.

골프공, 드라이버 커버, 캐디백 등 다채로운 골프용품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해 온 ‘카카오프렌즈골프’, 비비드 컬러 골프공부터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진 골프공으로 인기인 ‘볼빅’, 차박텐트와 불멍용 화목난로로 유명한 ‘어반사이드’와 캠핑용 그릴로 인기인 ‘웨버’ 등 인기 브랜드가 대폭 확대됐다.

쿠팡은 주로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으면서도 대중적인 브랜드 상품 위주로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봄을 맞아 본격적인 스포츠 활동에 나설 고객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인기 스포츠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실내외에서 원하는 스포츠 활동을 활기차게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워딜. (제공: 티몬)
파워딜. (제공: 티몬)

◆티몬 ‘파워딜’ 본격 시작… “오픈마켓 셀러에 평균 3배 매출 상승 효과”

티몬이 단돈 1만원으로 오픈마켓 셀러들의 상품 광고와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특별 구좌 ‘파워딜’을 본격 도입한다.

지난 한 달간 베타 테스트 형태로 운영한 결과 파워딜의 평균 매출은 오픈마켓딜의 평균 매출 대비 3배 이상(206%) 높게 나타난 것으로 확인했다.

이달부터 본격 시작되는 파워딜은 딜 1개당 하루 1만원으로 파격적인 판매 촉진 혜택이 제공되는 특별 기획 구좌다. 티몬은 파워딜 상품들을 따로 모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과 주요 인기 광고 구좌를 운영하며 노출을 극대화하고 할인 비용까지 분담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등 플랫폼 역량을 집중했다.

특히 파워딜은 셀러와 고객 모두 혜택을 볼 수 있는 ‘상생구조’가 갖춰졌다. 먼저 입점 셀러가 제시한 파워딜 할인율의 최대 50%까지 지원, 과감한 가격 프로모션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덕분에 고객들은 그동안 발견하지 못했던 특별한 상품들을 특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은 우수한 셀러와 상품, 고객층 모두를 확보하는 교두보로 파워딜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몬은 앞서 2월 한 달 동안 파워딜을 베타 운영하며 효과를 검증했다. 셀러들에게 무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파워딜 시행 효과를 살펴본 결과 오픈마켓딜의 평균 조회수의 431%, 평균 매출의 206%의 상승 효과를 확인했다. 티몬의 2월 오픈마켓딜의 전체 상품 조회수 또한 전월 대비 10% 이상 상승하며 오픈마켓 전반의 상품 경쟁력이 강화되는 등 전반적인 지표 상승을 이끌었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셀러들은 초기 고객 확보와 사업비 융통, 재고 비용 최소화 등 다양한 이유로 할인 판매를 고심하지만 가격경쟁 속에서 마진을 줄이는 것만으로 두드러진 성과를 얻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파워딜은 적은 비용으로 확실한 광고 효과를 보장하고 파트너 상생을 위해 가격 경쟁력까지 밑받침 하는 마케팅 툴로써 매출 확대를 지원하며 셀러들의 고민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워딜은 티몬 오픈마켓 셀러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티몬 배송상품 파트너센터 내 오픈딜 관리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러블리 화이트데이’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러블리 화이트데이’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스몰 럭셔리부터 맛집 밀키트까지”… SSG닷컴 ‘러블리 화이트데이’ 진행

SSG닷컴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뷰티, 명품 카테고리 인기 선물과 기념일 수요를 겨냥한 장보기 상품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프로모션 ‘러블리 화이트데이’가 진행된다. 최근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의 뷰티, 명품 카테고리 ‘스몰 럭셔리’ 상품을 중심으로 준비되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럭셔리 뷰티, 명품·잡화, 패션 등 카테고리 추천 선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안된다. 호텔 뷔페를 비롯한 외식 식사권, 기프티콘과 인기 여행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가격대별 인기 상품도 엄선됐다. 5만원 미만 가격대에서는 ‘디올’ ‘입생로랑’ ‘샤넬’ 등의 럭셔리 뷰티 상품이, 20만원 이상에서는 ‘바이레도’ ‘르 라보’ 등의 니치 향수가 추천된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에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뷰티, 명품, 패션, 여행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0% 결제 쿠폰을 제공한다.

그로서리 카테고리에서는 특별한 기념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밀키트, 식료품 행사와 전통적으로 인기가 높은 선물인 캔디, 초콜릿 프로모션이 일제히 실시된다.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스프링 파스타 페스타’에서는 ‘알렌’ ‘에그앤플라워’ 등 유명 파스타 레스토랑 간편식이 단독 판매된다. 스테이크용 고기, 해산물 등의 식재료와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의 치즈, ‘소금집’ 샤퀴테리 등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MZ세대를 겨냥한 장보기 행사 ‘민지의 장바구니’에서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간식 ‘스노우 넛츠 크런키’ 레시피가 소개되고 관련 식재료가 한데 모아 판매된다. ‘노티드’ ‘타르틴 베이커리’ ‘스타벅스’ 등 디저트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선호하는 선물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SSG머니 1000원이 제공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초콜릿과 캔디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있다. ‘벨지안 골든씨쉘’ ‘게이샤’ ‘미에슈코’ 등 인기 초콜릿을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롯데제과’ ‘매일유업’ ‘농심’ ‘해태제과’ 등의 캔디, 초콜릿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브랜드에 따라 최대 3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가심비 높은 스몰 럭셔리, 기념일 음식 식재료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쓱닷컴이 엄선한 기념일 추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 지원 사업. (제공: 롯데온)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 지원 사업. (제공: 롯데온)

◆“상생 나선다”… 롯데온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 지원 사업’ 진행

롯데온이 고물가 시대 어려움을 겪는 중소 셀러와 상생에 나선다.

롯데온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아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장기간 지속된 고물가와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지난달부터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에는 소상공인확인서 및 관련 서류만 갖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며 참여한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지원 및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롯데온은 중소 셀러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겪는 비용 부담을 낮춰준다. 지원 사업에 참여한 셀러가 자사 상품 홍보를 위해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행하면 사용된 쿠폰 금액이 전액 지원된다. 또한 온라인 배너 제작 여건이 안 되는 중소 셀러들을 위해 무료로 배너 광고를 제작해주며 별도 비용 없이 롯데온에 게시해 브랜드 및 상품 인지도 향상을 돕는다.

중소 셀러들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소소온(ON)마켓’ 기획전이 연중 상시 운영된다. 소소온마켓은 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으로 롯데온 메인홈에 노출되기 때문에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사업 참여 판매자들에게는 해당 기획전을 포함해 다양한 할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매년 중소 셀러 지원 사업을 진행해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참여하는 셀러 수 및 매출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중소 셀러가 롯데온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 2022년에 지원 사업에 참여한 셀러 수는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었으며 사업에 참여한 셀러들의 누적 매출도 2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난달 지원 사업에 참여한 셀러들이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2020년 입점 이후 매출이 거의 발생하지 않던 셀러 ‘바다원’은 지원 사업에 참여해 ‘진미채’ 단품이 롯데온 실시간 인기 상품 1위에 등극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갈비아저씨’ 브랜드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락’은 2022년 신규 입점과 동시에 지원 사업에 참여해 롯데온 주요 행사에 참여한 결과 일주일간 ‘돼지양념목살’ 단품으로 매출 8000만원을 기록했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롯데온은 중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2021년부터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사업에 참여한 셀러들이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롯데온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몰, 동원참치 특가 행사. (제공: 동원디어푸드)
동원몰, 동원참치 특가 행사. (제공: 동원디어푸드)

◆동원몰, 라이브 커머스 ‘D Live’서 동원참치 특가 행사

동원몰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에서 동원참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캔을 비롯해 참치 간편식, 참치액 등 다양한 동원참치 제품들로 구성됐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행사 상품이 최대 51% 할인 판매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10명), 적립금(전원) 등이 지급된다.

또한 지난 7일 참치데이를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각종 동원참치 제품이 최대 20% 할인 판매된다. 매주 새로운 행사 상품이 선정돼 특가로 판매되며 마지막 주인 4주차에는 주마다 인기 상품이 모아져 특별 판매가 진행된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동원몰은 행사 상품을 포함한 동원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1개와 적립금 최대 3000원이 증정된다. 스탬프 3개 적립 시 경품 응모가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PS5디스크 에디션(1명)’을 비롯해 ‘갤럭시워치5 44㎜ 블루투스(3명)’ ‘육백점 한우 정육세트 1.8㎏(10명)’ ‘동원몰 적립금 1만원(50명)’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참치캔을 비롯한 수산식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치데이는 참치와 발음이 비슷한 3월 7일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동원몰은 고단백 수산식품인 참치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이후 매년 참치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GS샵이 여름시즌 선보일 애시워스 기능성 셔츠와 조거팬츠. (제공: GS샵)
GS샵이 여름시즌 선보일 애시워스 기능성 셔츠와 조거팬츠. (제공: GS샵)

◆GS샵, 글로벌 골프웨어 ‘애시워스’ 단독 론칭… 골프 패션 확대

GS샵이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애시워스(Ashworth)’를 단독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10일 오후 9시 40분부터 TV홈쇼핑을 통해 ‘애시워스 3way 스윙 재킷’과 ‘애시워스 스윙 팬츠 2종’을 선보인다.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GS샵 앱으로 구매 시 1만원 할인과 일시불 1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애시워스는 ‘존 애시워스(John Ashworth)’가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골프와 연결된 일상을 보내는 이들을 위해 필드 안팎에서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해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유명해졌다.

애시워스는 캘리포니아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연의 색과 소재, 다채로운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때문에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 저스틴 로즈(Justin Rose) 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많은 골프 스타들이 즐겨 입었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 LG패션이, 2010년대에는 테일러메이드가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GS샵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샵이 골프 전문 브랜드를 직접 계약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국내 골프 인구가 크게 늘고 20, 30대도 즐기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음에 따라 패션 브랜드에서 ‘골프’ 라인을 강화할 필요성을 느낀 것이다.

실제 GS샵은 지난 2021년 손정완 디자이너의 SJ와니(SJ WANI) 브랜드를 골프 라인으로 확장해 ‘SJ WANI Golf’를 선보였다. SJ와니 골프 매출은 주문액 기준 2021년 70억원에서 2022년 100억원으로 30% 증가했다. 올해는 특히 엔데믹 국면에 접어들면서 골프 시장이 더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GS샵은 SJ와니 골프와 더불어 애시워스로 골프 패션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GS샵은 애시워스를 다시 들여오면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디자인과 소재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 대표 상품인 3way 스윙 재킷은 재킷과 베스트를 별도로 입거나 한 벌로 연출할 수 있게 만들어져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이 극대화됐다. 또한 스윙 팬츠는 이태리 래딜론 나일론과 라이크라가 혼방된 프리미엄 소재가 사용됐다. 자연스러운 광택과 촉감, 발수, UV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활동성과 착용감이 뛰어난 실용성 높은 아이템이다.

허경식 GS샵 스포츠캐주얼팀MD는 “애시워스는 미국은 물론 국내서도 인지도가 높고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도 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 판매권을 어렵게 확보했다”며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 상품인 만큼 애시워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