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프레시 시리즈. (제공: 더벤티)
티프레시 시리즈. (제공: 더벤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3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커피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더벤티, 헬시플레저 트렌드 담은 ‘티프레시 시리즈’ 출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열풍에 따라 커피 대신 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맛과 향이 다양한 티 음료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더벤티는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헬시플레저 가치를 담은 봄맞이 티 베리에이션 신메뉴를 출시했다.

더벤티는 신메뉴로 망고얼그레이 티프레시, 리치피치 티프레시, 애플민트 티프레시, 베리레몬 티프레시, 퍼플레몬머틀 등의 티 베리에이션과 블렌딩티를 출시하고 신규 마카롱 3종과 기존의 티 메뉴를 리뉴얼한 블렌딩티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더벤티는 오는 3월 12일까지 공식 앱을 통한 픽업 및 배달 주문으로 신메뉴 구매 시 2개의 스탬프를 적립해 주는 더블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벤티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제품의 가치와 맛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향긋하고 풍미 있는 티프레시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호와 욕구에 맞춘 다양한 콘셉트의 신메뉴를 개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제공: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50만 달성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프리미엄 초콜릿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를 한정 출시한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은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과 170년 전통의 초콜릿 브랜드 ‘기라델리’와 협업한 2월 이달의 맛 ‘아이스 기라델리 초콜릿’ 조합으로 완성된 고급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다.

밀크&다크 초콜릿과 화이트 무스가 조화를 이룬 아이스크림에 기라델리 초콜릿칩으로 식감이 더해졌고 여기에 엄마는 외계인의 시그니처 초콜릿 프레첼 볼까지 쏙쏙 들어가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정수를 보여준다.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은 오는 25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스킨라빈스는 인스타그램 50만 팔로워 달성과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이벤트 참여하기’ 스토리를 캡처한 후 배스킨라빈스를 함께 먹고 싶은 친구 4명과 공식 계정을 태그해 본인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대형 케어베어 인형(핑크∙오로라)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하고 태그한 친구를 포함한 총 25명에게는 싱글레귤러 교환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50만 팔로워 달성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한정 플레이버 출시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과 명품 초콜릿 기라델리의 특별한 만남으로 탄생한 엄마는 외계인 made with 기라델리 초콜릿으로 깊고 진한 프리미엄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정수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봄 시즌 한정 메뉴 3종. (제공: 드롭탑)
봄 시즌 한정 메뉴 3종. (제공: 드롭탑)

◆“돌아온 슈크림의 계절”… 드롭탑, 봄 시즌 한정 메뉴 3종 출시

드롭탑이 봄을 맞아 봄 시즌 한정 메뉴 3종을 오는 2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

드롭탑의 봄 시즌 한정 메뉴는 커피 음료인 바나나 슈크림 카페라떼를 비롯 슈크림 바나나 쉐이크, 망고 프리미엄 자스민티 등 3종이다.

바나나 슈크림 카페라떼는 바나나의 풍미가 더해진 커피 바디와 커스터드 크림 향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며 일반 카페라떼보다 업그레이드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슈크림 바나나 쉐이크는 싱그러운 봄이 연상되는 산뜻한 바나나와 부드러운 슈크림이 어우러진 밀크쉐이크며 망고 프리미엄 자스민 티는 달콤한 망고와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의 자스민 티를 통해 봄꽃 향을 연상시킬 수 있는 티 베리에이션 음료다.

드롭탑은 이번 봄 시즌 한정 메뉴에서 고객들이 다채로운 향을 통해 봄의 싱그러운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했으며 옐로우&화이트 컬러를 채택해 움츠렸던 시기를 벗어나 활기차고 산뜻하게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드롭탑 관계자는 “이번 봄 시즌 한정 메뉴에서는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활용 등 매장 방문 고객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퀄리티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가심비’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변경 옵션으로 추가된 아몬드 브리즈. (제공: 감성커피)
변경 옵션으로 추가된 아몬드 브리즈. (제공: 감성커피)

◆감성커피 ‘아몬드 브리즈’ 옵션 추가… “칼로리 낮추고 건강 챙기고”

감성커피가 우유 베이스 음료에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변경 옵션을 추가했다.

지난 1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커피, 라떼, 스무디 등 50종의 우유를 사용하는 메뉴를 주문할 때 음료 베이스로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음료 주문 시 500원을 추가하면 해당 옵션으로 변경 가능하며 매장, 배달 상관없이 주문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레시피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은 고소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할 뿐 아니라 비타민E와 칼슘 함량이 높고 여기에 칼로리까지 낮아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아몬드 브리즈로 음료 베이스를 변경하게 되면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거나 비건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도 편하게 음료를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최근 건강·비건 트렌드가 떠오르며 우유를 대체하는 오트 등 식물성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뿐 아니라 소비자의 메뉴 선택폭을 넓히기 위해 아몬드 브리즈 옵션 변경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제공: 스타벅스)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백범 김구 선생 친필 휘호 ‘유지필성’ 기증

스타벅스 코리아가 104주년 3.1절을 기념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유물을 기증한다.

이번 유물 기증은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2015)’ ‘광복조국(2016)’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2019)’, 백범 김구 선생의 ‘천하위공(2021)’,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2022)’에 이어 스타벅스의 통상 여섯 번째 기증이다.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은 백범 김구 선생이 윤봉길 의사의 상해 홍구공원 의거를 기념해 1949년에 작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스타벅스는 오는 27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독립문화유산 전달식을 갖고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300개를 제작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활동,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문화재 및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