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니코리아가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의 한정 모델 ‘엑스페리아Z3 퍼플’을 국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기존의 화이트, 블랙, 코퍼, 실버그린 색상과 함께 엑스페리아 Z3의 컬러 라인업이 완성됐다. 모델이 다양한 색상의 ‘엑스페리아Z3’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소니코리아)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소니코리아가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의 한정 모델 ‘엑스페리아Z3 퍼플’을 국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되는 한정판 모델인 퍼플 출시로 기존의 화이트, 블랙, 코퍼, 실버그린 색상과 함께 엑스페리아 Z3의 컬러 라인업이 완성됐다.

엑스페리아Z3 퍼플은 ‘엑스페리아Z3 시리즈’의 강력한 DNA를 이어가며 ▲소니만의 미려한 ‘옴니밸런스 디자인’ ▲스마트폰 최고 ISO 12800과 2070만 화소를 지원하는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 ▲업계 최고 수준의 IP68 방진∙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연동 가능한 PS4™ 리모트 플레이(PS4™ Remote Play)를 탑재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확장했다. 이외에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노이즈 캔슬링 기능뿐만 아니라, 일반 음원을 고해상도 품질로 ‘업스케일(upscale)’하는 DSEE HX 기능을 적용해 모바일로 구현 가능한 프리미엄 사운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 스마트폰의 시그니처 컬러인 퍼플은 지난 해 선보인 엑스페리아 Z1과 Z2의 전체 판매량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매력적인 색상”이라며 “새롭게 추가된 퍼플 색상을 비롯해 다양한 크기와 색상을 갖춘 소니의 모바일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엑스페리아 Z3 퍼플은 KT/SKT의 LTE 주파수를 지원하며 한국 정보통신 기술협회(TTA)의 자급제 단말기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다.

판매는 6일부터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와 소니 엑스페리아 체험샵, KT 올레샵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6일부터 13일까지 엑스페리아Z3 퍼플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클럽 사운드 헤드폰(MDR-XB450B/CE, 소니스토어 가격 8만 9000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한정 수량에 한함, 이벤트 기간과 내용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 가능).

새롭게 선보이는 퍼플 색상의 엑스페리아 Z3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79만 9000원으로 출시되며, 자세한 내용은 엑스페리아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 ‘엑스페리아Z3 퍼플’ 주요 성능. (자료제공: 소니코리아)
플래그십 방수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 엑스페리아Z3 퍼플 5.2인치(13.2cm) IPS 패널의 풀HD 디스플레이(1920×1080), 스냅드래곤 801, 3GB의 메모리를 탑재한 엑스페리아 Z3 퍼플은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쾌적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OS는 킷캣 4.4을 탑재했다.

무게 152g, 두께 7.3mm로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향상된 배터리 절전 기술을 적용해 약 2일 동안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음악 감상 기준 130시간, 비디오 감상 기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 스태미나(STAMINA)모드의 스마트한 온·오프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수명이 더욱 연장된다.

카메라의 성능도 눈길을 끈다. 소니의 혁신적인 카메라 기술을 대거 적용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은 엑스페리아 Z3 퍼플은 2070만 화소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Exmor RS™ for mobile)’ 이미지 센서, 더 넓어진 25mm의 광각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G렌즈, 혁신적인 ‘비온즈 포 모바일(BIONZ™ for mobile)’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한 세계 최초로 감도(ISO) 1280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세계 4K 분야를 선도하는 소니의 기술력을 적용해 풀HD의 4배에 이르는 4K(3840×2160)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 시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억제하는 스테디샷(Steady™ Shot)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풍경과 사람들의 얼굴을 한 화면에 담아내는 ‘페이스 인(Face in)’ ▲가상 배경과 낙서를 적용해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AR Fun’ ▲촬영한 사진에 소리를 저장하는 ‘사운드 포토(Sound Photo)’ ▲미리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한편의 영화를 만드는 ‘무비 크리에이터(Movie Creator)’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 소니코리아가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의 한정 모델 ‘엑스페리아Z3 퍼플’을 6일부터 국내에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엑스페리아Z3 퍼플’. (사진제공: 소니코리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