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소비자가 꿈꾸는 삶을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사진은 'CES 2015'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삼성전자 미국법인 조 스틴지아노 상무, 팀 백스터 부사장, 존 해링턴 상무(왼쪽부터)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는 모습. (사진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5’ 전시회에서 2600㎡(약 79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 미래형 소비자 가전의 리더십을 보여준다. 특히 가전과 모바일에서는 ‘혁신’을 대표하는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삼성 가전, 일상생활 속 혁신 선사

삼성전자는 세계 정상급 셰프와 협업으로 탄생시킨 슈퍼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의 혁신을 꾀한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 혁신 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가전 사업에서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다. 세계 가전시장의 평균성장률을 두 배 이상 훌쩍 뛰어넘는 10%의 매출 증가세를 달성한 것.

올해는 일상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더 멋진 삶을 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또 한 번 대도약을 이루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 기반의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새해 세계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는 100여년 세탁기 역사에서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애벌빨래의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세탁조 상단 커버에 개수대와 빨래판을 적용한 ‘빌트인 싱크’ 구조와 강력한 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활용해 세탁기에서 손쉽게 애벌빨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CES 혁신상에 빛나는 전자레인지 제품들도 생활의 편의를 한층 높여준다.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는 LED를 이용해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가상불꽃(Virtual Flame) 기술, 조리실 상·하부를 각각 다른 온도로 동시에 요리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기능을 갖췄다.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 필요에 따라 도어 개폐를 3가지 형태로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냄새 섞임이나 열 손실 없이 맛 좋은 요리를 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대표 냉장고 브랜드인 ‘T9000’은 차별화된 기능과 동급 최대 용량은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깊이는 약 19.3%, 높이는 약 1.4% 줄인 ‘세미 빌트인’ 제품으로 북미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외 편리한 수납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160년 만에 물 분사 방식을 바꿔 혁신적인 세척 능력을 자랑하는 ‘워터월 식기세척기’,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 기반의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다양한 혁신제품들을 함께 선보인다.

5일(현지시각) 열린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셰프컬렉션’ 제품 개발에 동참한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등장해 삼성 가전 고유의 마케팅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의 제2편을 소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태블릿용 ‘셰프컬렉션 앱(App)’을 제공하며 가정에서 언제든 유명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요리를 경험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2주마다 갱신되는 ‘셰프컬렉션 앱’은 ‘클럽 드 셰프’ 소속 요리사들의 요리비법과 인터뷰, ‘셰프컬렉션’ 제품 정보 등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끊임없는 모바일라이프 혁신

‘갤럭시 노트’ 시리즈로 새로운 스마트기기 분야를 선도해 온 삼성전자는 최신작인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를 전시하며, S펜을 중심으로 일상에 창조력을 불어넣는 특장점들을 소개한다.

스타일·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젊은 층을 겨냥한 초슬림 풀 메탈바디의 ‘갤럭시 A5’와 ‘갤럭시 A3’ 스마트폰을 미주에서 처음 선보인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3는 갤럭시 스마트기기 중 최초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다양한 셀피 특화기능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사용경험을 선사한다.

갤럭시 노트4의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가상현실(VR)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기어 VR’ 특화 서비스인 ‘밀크 VR’도 처음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밀크VR’ 서비스와 함께 음악, 스포츠, 액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VR 콘텐츠(2K×4K 규격)를 매일 2개씩(토·일 제외) 제공할 계획이다.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서는 ‘워킹 데드’를 비롯한 인기만화 제작사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밀크VR’용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을 만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또 전미농구협회(NBA), 레드불, 마운틴듀, 어큐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도자들과 협력해 새로운 차원의 VR 콘텐츠를 지속 확충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S’,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 갤럭시 S5를 자동차와 연동해 소비자들을 스마트카의 세계로 안내한다. 삼성 기어S에 음성명령을 내려 BMW사의 전기차 ‘i3’를 원격 제어하는 시연, ‘삼성 기어S’를 폭스바겐 전기차 ‘e-UP’의 스마트 키로 사용해 자동차문·창문·트렁크를 개폐하는 시연 등을 펼친다. 스마트폰과 헬스 기기를 연동시켜 사용자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하고, 웨어러블 기기로 보여지는 심박수에 따라 헬스 기기를 자동 조절할 수 있는 ‘커넥티드 피트니스’ 서비스도 처음 선보인다.

부품 분야에서는 CES 혁신상을 받은 초고속·초절전 4기가바이트(GB) LPDDR4 모바일 D램을 비롯해 3차원 실리콘 관통전극(TSV) 기술을 적용한 64GB DDR4 서버용 D램 모듈,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850 PRO’ SSD, 명함보다 작으면서 1테라바이트(TB) 대용량을 저장하는 휴대형 ‘T1’ SSD를 각각 전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