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지난 3월말에 리뷰드닷컴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0점으로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이솜 기자] 삼성전자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지난 3월말에 리뷰드닷컴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0점으로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리뷰드닷컴은 미국 최대 일간지 USA투데이에서 운영하는 제품 평가 전문매체다.

리뷰드닷컴에 따르면 파워봇이 상단의 위치한 네비게이션 카메라를 통해 장애물을 감지하고 회피하는 능력이 우수하며,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큰 0.7리터의 먼지통과 넓은 브러쉬를 적용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 원하는 장소만 집중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과 정해진 시간에 매일 자동으로 청소를 하는 예약기능, 자유로운 이동을 돕는 지름 105mm의 대형 바퀴 이지패스 휠은 파워봇의 최대 장점이다.

이동성 테스트에서 파워봇은 일반 바닥에서 카펫으로의 이동 뿐만 아니라 평평하지 않은 바닥이나 문 턱에서의 이동도 자유로우며 도달 가능한 장소에서 모든 먼지를 흡입하는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다고 평가 받았다.

리뷰드닷컴은 “삼성 파워봇은 최첨단 기술의 거대한 전시장”이라며 “가장 진화한, 그리고 가구에 흠집을 내지 않을 진공흡입 로봇청소기를 원한다면 파워봇을 선택하라”고 전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병대 부사장은 “삼성 파워봇은 청소 성능과 이동성을 대폭 강화해 소비자가 원하던 로봇청소기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를 배려한 우수한 제품을 통해 일상 속의 혁신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출시된 삼성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약 60배 이상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로 진공 흡입 방식의 청소가 가능하며 최첨단 센서로 집안 구석구석 이동이 자유롭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