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이륙하려던 항공기를 세워 책임 승무원을 내리도록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8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각) 0시 50분 미국 뉴욕 JFK 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086 항공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가던 중 후진해 게이트로 돌아가 사무장을 내려놓고 다시 출발했다.

이 소동으로 인해 출발이 지연되면서 250명의 승객이 큰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동의 원인은 기내 승무원이 1등석에 타고 있던 조현아 부사장에게 봉지째 견과류를 건넸기 때문이다.

조 부사장은 “무슨 서비스를 이렇게 하느냐”며 승무원을 질책했다.

규정에 따르면 승무원은 승객의 의향을 물은 다음 견과류를 접시에 담아서 건네야 한다. 하지만 이 승무원은 무작정 봉지째 갖다 줬고, 조 부사장은 이를 문제 삼았다.

조 부사장은 즉시 사무장을 불러 서비스 매뉴얼을 확인해보라고 요구했지만 사무장이 관련 규정을 즉각 찾지 못하자 고성을 지르며 내리라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항공법에는 기장이 항공기의 승무원을 지휘·감독하도록 돼 있어 조현아 부사장이 월권행위를 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대한항공은 해당 항공편의 도착이 예정시간보다 11분 늦어졌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측은 사무장이 내리는 과정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기 때문에 별도의 안내방송은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