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경기 오산시 스포츠센터 보조경기장에서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와 제9회 소년스포츠 축구 교류전을 치르고 있다. (사진제공: 오산시청)

[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경기 오산시가 지난 25일 스포츠센터 보조경기장에서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와 제9회 소년스포츠 축구 교류전을 개최했다.

이번 축구 교류는 양 도시가 지난 2003년 스포츠 교류에 합의한 후 지속해서 매년 도시를 번갈아가며 진행해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교류전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문영근 시의회 의장, 오산시 축구협회 관계자, 오산 유소년 축구단 선수 등이 참석했으며 일본 히다카시에서는 마스다 스스무 단장과 임원단 5명과 축구단 14명 등이 참석했다.

두 번에 게임을 치른 교류전은 첫 번째 게임은 오산 유소년 축구단이 승리를 거뒀으며 두 번째 게임은 무승부를 기록했다.

경기 종료 후에는 양 도시 선수단이 모두 축구공에 사인을 하고 사인볼을 교환하며 서로의 화합을 확인하고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지난 25일 경기 오산시 스포츠센터 보조경기장에서 국외 자매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와 제9회 소년스포츠 축구 교류전을 치르고 난 뒤에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곽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9회째를 맞이한 오산시와 히다카시 간 소년 스포츠 교류전이 양 도시의 많은 관심 속에 열리게 돼 기쁘다”며 “경기를 통해 양 도시의 화합과 학생들의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와 히다카시는 지난 1996년 자매도시 결연 협정을 맺은 이래 상호 대표단 방문, 공무원 교류, 유소년 축구 스포츠 교류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