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지난 17일 탈당 의사를 철회하고 당무에 복귀했지만, 당내 강경그룹이 원내대표 조기 사퇴를 촉구하고 있어 갈등의 불씨는 여전하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장직은 사퇴하고 원내대표 자리는 세월호 특별법을 수습할 때까지 유지할 뜻을 밝혔다.

원내대표직 사퇴 시기는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았지만, 당이 전수조사를 통해 총의를 모음대로 세월호 특별법 협상 결과와 상관 없이 원내대표직은 내려놓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박 원내대표직 사퇴시기로 거론된 ‘세월호 특별법 해결할 때까지’라는 시점을 놓고 당내 해석이 엇갈렸다. 대부분의 의원들은 세월호 특별법 해결을 위한 마지막 기회를 주는 데 동의했지만, 당내 강경 그룹은 ‘조기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원내대표 퇴진을 요구하며 긴급 모임을 열었던 유승희, 최재성, 홍익표 의원 등 당내 강경파 의원들은 이날도 모임을 갖고 원내대표직 ‘조기’ 사퇴를 강조하며 압박했다.

홍익표 의원은 “다음 원내대표 선출 일정을 정확히 정해 놓고 인수인계를 해야 한다”며 조기 사퇴를 강조했다. 일부 의원들은 조정식 사무총장과 박범계 원내대변인 등이 실시한 박 원내대표 거취와 관련한 의원 전수조사 전화가 걸려오지 않았다고 주장해 혼선을 빚고 있다.

은수미 의원은 박 원내대표가 세월호 특별법 협상을 하면서 원내대표직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잘못된 협상으로 대통령만 살려준 박 원내대표는 세월호에서 손을 떼야 한다”며 트위터에 글을 게재했다. 이에 박범계 원내대변인은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선에서 직무를 수행할 것”이라며 “무리하게 임기를 이어가려 하진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가 이날 기자회견에서 원내대표직 사퇴 시기를 정확히 밝히지 않아 당내 강경파의 ‘조기’ 사퇴론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