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기장군 일대에 홍수 피해 현장. (사진제공: 하태경의원실)
하태경 “정부, 응급대책·재난복구 서둘러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부산시 기장군 일대에 홍수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기장군에 대한 특별재난구역 선포를 요구하는 정치권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기장군을 지역구로 한 하태경 의원은 26일 보도자료를 내고 “단시간에 막대한 비가 내린 기장군은 그야말로 아수라장으로 변했다”며 “마을 전체가 물속에 잠긴 장안읍을 비롯해 기장군 전역에서 최소 400여명에 이르는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피해 상황을 전했다.

하 의원은 “기장군은 사고 직후 1천여명의 인력을 총동원해 이재민 구호에 나서고 있지만 여기저기서 밀려드는 사고 접수만도 벅찬 상황”이라며 “저녁 10시 유관기관 합동대책회의를 통해 상황을 공유하고 지역내 군부대와 소방, 경찰 등이 최선을 다해 복구에 나서기로 했지만 현재로서는 난망한 상태”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는 기장군을 즉각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하고 응급대책 및 재난구호·복구에 나서줄 것을 요청한다”며 “복구가 늦어지면 300명이 넘는 주민들이 추석을 체육관 스티로폼 위에서 보내야 할 판”이라고 우려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한정애 대변인도 기장군 지역의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촉구했다.

그는 “우리당 김민기 홍의락 민홍철 배재정 의원이 오늘 부산 기장군과 경남 창원시 수해현장을 방문한 결과에 따르면, 가장 피해가 심각한 기장군 지역에 대한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시급하다고 판단된다”며 “정부는 부산 기장군 지역에 신속히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